내년 초에 하나 장만하려고 합니다.
나이는 28이고 무사고 6년입니다. 현재 보험 45만원(자차제외)내고요....
현재 현대차소유하는데 너무 잔고장도 심하고 돈도 들어서 하나 장만하려합니다.
현직업이 엔지니어라 웬만한 고장이나 수리는 하는데 이젠 좀 지치는군요......
S2000을 사려고 했는데 좀 부담스러울거 같아 4인용인 RX-8로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지식이 부족해서 고수들께 질문좀 하겟습니다.
1. 사용연료는 무조건 고급유인가요?
2. 보험을 스포츠카할증대신 일반세단으로도 할수있나요?
3. 실제연비좀 갈켜주세요. (일본출장가서 물어보니깐 대략평균 9키로간다던데, 그럼 웬만한
2.0세단이랑 비슷한거 아닌가요?)
4. 에셈7 2.3보다 잘나가나요? ㅋㅋ
5. 실내 소음 얼마나 시끄럽나요?(이보나 일반 세단으로 봤을때)
6. 잔고장 심하나요?
현재 서비스도 않좋고 부품도 비싸고 잔고장 심한 현대차끌고있어서
나름 스트레스 받아서 큰맘먹고 사려고 합니다. 얼마전에 영업사원이랑 싸웠어요.
너무 성의없는태도 때문에...........
오너분들 답변좀 달아주세요~~(악플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2. 보험사도 똑똑해져서 4도어라해도 자기네끼리 검색하는 경우 있습니다.
(자차빼면 50만원 안들어갑니다)
3. 실제연비 9km는 나옵니다(시내주행 반반 한번씩 밟을때 가정해서)
고속에서는 120정도 정속하면 11~12까지 나옵니다
4. 오너에게 실례입니다
5. RX8의 장점중 하나가 저 RPM에서 소음이 적다입니다
(물론 신형세단보다는 시끄럽죠)
(고속시 타이어, 브리지스톤 포텐자, 소음과 공명음은 좀 있습니다)
6. 없습니다(2003~4년형 모델에서 일부 부품개선책이 나온게 있습니다)
플러그, 미미는 2005년 이전 모델이면 교체하는게 좋을겁니다.
참고로 미국에서 10만마일 이내 차중 로터교체(RX8은 리빌트보다 그냥 로터교체하는게 훨씬 사게 먹힙니다) 된 차의 비중은 2%내외라고 발표되었습니다. 즉 피스톤차량과 엔진수명에서 별차이 없습니다(로터교체비용 미국기준 600불)
2.스포츠카 할증 들어갈겁니다.(한국에 살지 않아서 잘...-_-;;)
3.rx-8 : 10km, rx-8 Type : 9km, rx-8 Type S : 9.4km
4.2.3타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아마 더 잘나갈겁니다.
5.실내소음보단 엔진음이 유입됩니다. 일부러 그렇게 셋팅해놓은것 같더군요..
엔진음이 특이 합니다. 로터리 특유의 음이 들리는데, 전동모터 돌아가는 소리가 납니다. 일반 차량처럼 윙윙윙이 아닌 위...잉 입니다.
6.마쯔다 측에서는 리빌트가 필요없다고 했는데, 유저들은 리빌트가 필요하다고 들리더군요..
첨부하자면 뒷자석은 여유롭진 않지만, 성인이 승차할수 있는 공간 나오구요, 운전석이 개인적으론 좁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큰키는 아닌데, 거의 맞춤옷처럼 들어맞더군요...조금더 여유가 있었으면 했습니다.
차는 정말 잘 나갑니다. 시승차가 타입에스 6속 메뉴얼이였는데요...
엔진음도 맘에 들었고, 치고나가는것이 정말 멋집니다.
저는 닛산의 페어레이디와(350z)와 rx-8를 아직도 저울질 하고 있습니다.
탑기어 동영상 보시면 둘 비교해놓은 영상 있는데요...rx-8가 거의 완벽하다고 탄성합니다.
rx7의 로터리 엔진을 다듬어서 사용 하였는데요 통상 리빌트 주기라는게 있는데요
그점을 염두 하셔야 될듯 하네요 rx7같은경우 7만키로 간다고 하는데요
실제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5만키로도 못타는 사람도 있거든도 하긴 rx7은 트위터보라서 엔지에 대미지를 많이주지만요 하지만 공식 리빌트 주기가 8만키로니깐 반드시
염두 하셔야 될듯 리빌드반드시 해야 됩니다. 내가 일본에 살다가 와서 알거든요
그리고 반드시 수동을 사십시요 자동은 우리나라 일반 2500cc 세단정도의 가속력밖에 안됩니다. 그리고 옥탄가98이상되는 고급유 넣어야 하고 점화플러그도 10,000키로
정도 교체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오일도 모튤300v이상을 스셔야 하구요
신경 많이 스셔야 할듯 단 1300cc의 세금좀 싸다는것과 높은 rpm을 사용 할수 있기때문에 가속력이 좋다는것과 언덕코너길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죠 운전실력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일본에서는 스포츠 주행을 원한다면 rx7을 많이 선호하는 편이며
출력면에서만 따지면 rx8은 실패한 차량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안정적인 주행은
도움이 될뜻.... 더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세요 010-4730-0180
이미 미국동호회에서는 엔진리빌트에 대한 우려는 없어졌습니다. 초기차량의 플러딩문제로 인한 엔진교체가 있었을 뿐이고요. 그리고 RX7 엔진의 개량형이 아니라 전혀 새롭게 설계된 엔진입니다. 아펙스실 개선과 흡배기라인 수정, 6port NA, 경량화 등.
오일은 국내에서 캐나다패트로의 5w-20 광유계 오일(합성만큼 비쌉니다)이 캐나다 딜러쉽에서 정식오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유*상사에서 구입가능) 합성유는 모튤과 같은 에스테르계만 가능하고 파오계 등 다른 합성유는 함부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rx7에 비해 출력이 딸리는건 사실이지만 전체밸런스나 코너링은 한수위로 인정받는 차입니다. 단 4인승의 가족을 위한 차라는 이유로 30대 이상이 많이 구입하므로 매니아적인 요소는 많이 없어졌죠. 오토라고 해도 공식제원상 제로백 7.2초(수동 6.0)인 차입니다. 제원보다는 못하겠지만 제로백 8초이내의 국산 2500cc 세단이 어디있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