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병 MaxCarMax 08/03 09:49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인피니티를 사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차량 구입시 궁금한점 견적 보내드리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011-294-9869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성자9 08/03 11:27 답글 신고
    급하시지 않다면 기다려 보시는것이 좋을것같아요.. 이번 제네시스 잘 나오는것같던데요.. 안전도 별차이없습니다.. 성능차이 조금나겠죠.. 후회없는 선택하세요.. 사고 후회하면 마음이 아픕니다..
  • 레벨 하사 2 별무덴 08/03 13:24 답글 신고
    제네시스는 결국 현대차~! 더이상 언급할 필요없다고 봅니다...
  • 레벨 하사 3 fgidy132 08/03 13:49 답글 신고
    비교할걸 비교해야죠 ^^..

    제네시스 자체가 G35보다 윗등급인 M35보다 더 퀄리티가 좋을것으로 예상되는데,

    일제 소형세단은 그냥 단지 일제 소형세단일뿐

    일단 G35구입하고, 타시다가 제네시스 출시후 시승해보면

    답이 나오겠죠,
  • 레벨 훈련병 CLS5Oamg 08/04 00:49 답글 신고
    과연 M35보다 퀄리티가 좋게 나올까요?거긴 솔직히 반신반의 하네요.
    현대의 최대약점이 인테리어 마감과 초기 품질과 3년후 품질에서 차이가 많이
    난다는데 있습니다.제네시스가 그걸 극복하면..뭐...M35보다 한등급위의 차는 아닙니다.
  • 레벨 상사 2 우나어 08/03 13:59 답글 신고
    예상은 예상일뿐. 일제 소형세단은 소형세단일뿐...결국 제네시스도 현대차일뿐.
    그밥에 그나물.
  • 레벨 1 R8 08/03 14:33 답글 신고
    아무리 포장해도 제네시스 = 현대차..
  • 레벨 1 젊은 아빠 08/03 16:13 답글 신고
    리플 달아주신분들 감사합니다.
    기다려 보는게 나을까요?
    TG나 뉴오피정도면 그래도 많이 좋아진거 같아요.
    제네시스가 과연 어느정도로 나와줄런지...
    차라리 BMW 528정도면 제네시스가 어떻게 나오던 상관없으려나요?
    음냐~~~
  • 레벨 훈련병 CLS5Oamg 08/04 00:56 답글 신고
    고민되신다면 그냥 기다려 보세요.근데 현대에서 제네시스 시승차를
    얼마나 풀지 고민이네요.현대가 일단 수입차와 경쟁을 하려면
    수입메이커들 처럼 시승차가 활발해야 하는데....
    적어도 에쿠스 전문매장...각 대도시 대표매장에서 시승이 가능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에쿠스 전문매장...도 에쿠스 시승은 그렇게 쉽지는
    않더군요...베라크루즈도 분명 좋은차이고 LUV를 표방하고 있지만..
    시승이 쉽지는 않더군요...에쿠스 전문매장에서 일부..시승이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지만.....
  • 레벨 1 드림매니아♥ 08/03 20:07 답글 신고
    기다리세요
    성급한판단은 금물.. 특히 차에관해서는요..
  • 레벨 1 diagnosa 08/03 21:51 답글 신고
    G35가 나을듯 싶네요...

    제네시스가 어떻게 나오든... 쏘고 다니긴 힘든차가 될겁니다. 차체는 무겁고.. 람다 3.3 과 3.8이 얹어지니... 그냥저냥 옵션좋고, 허우대는 좋겠지요..

    제네시스가 M세단보다 퀄리티가 좋다? 그 퀄리티가 뭘 의미하는지 모르겠으나, 인피니티는 차량기본에 있어서 현대와는 비교하기 힘듭니다.

    제네시스가 3.8이 5천대에서 책정될거라고 하니까... M35세단 P그레이드보다는 1천만원정도 싸겠지요.. 분명히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으니 가격대비 성능은 괜찮을것도 같네요.

    G는 제네시스와는 성격이 다른 차량이나, G의 기본적인 차량성능은 제네시스가 출시전이지만.. 전혀 비교가 되지 않을겁니다. 5.3초의 제로백으로 NA차량으로는 세계적인 세단들 중에서도 탑그레이드에 해당되는 성능을 갖고 있는 것이 G35s입니다.

    그리고 G35를 소형세단이라고 하시는데요... G35S가 작은 차가 아닙니다. 에쿠스보다 휠베이스가 긴차량이죠.. 운동성을 위해 앞뒤 오버행을 극단적으로 잘라놔서 작게 보일뿐입니다. 차 자체로 봤을때 소형세단이라고 분류하기는 힘든찹니다.
  • 레벨 하사 3 fgidy132 08/03 23:06 답글 신고
    아무리 보배가 초딩들의 배틀 제로백 중시 사이트가 되었다고 해도..

    아니 무슨 차를 제로백보고 매일 쏘고 다니고, 코너에서 극한의 코너링을 시험하고..

    우리가 일상차로 레이싱할거 아니자나요 ^^, 차는 품격도 있어야 하고

    종합적인 성능이나, 옵션, 사후관리, 합리성 등등등 종합적 판단입니다.

    인피니티, 렉서스 불과 몇년전 까지 그냥 저렴한 패밀리카 정도 만드는

    단순 일본차 메이커였는데..

    일단, 수입차 영업 사원들이야 뭐 결국 자기들차 좋다고 하는것은

    당연한일이고,

    현대 제네시스 결코 무시못하는 세단하나 나오는겁니다.

    일단 렉서스 GS보다는 한수위인것은 분명합니다.
  • 레벨 훈련병 CLS5Oamg 08/04 00:53 답글 신고
    결코 무시하지 못하는 세단이라는건 런칭되고 그런말 해도 늦지 않을꺼 같네요
    GS350보다 한수위라는건 차 크기가 되겠죠.전체적으로 봤을땐
    아무도 모릅니다.
  • 레벨 원사 1 조치원특공 08/03 23:41 답글 신고
    윗분 말씀에 공감이 가네요.
    우리나라 사람들 일본차에 대한 환상이 참 심한것 같습니다.
    저도 현대매니아는 아니지만 현대니깐 안좋다.이런 고정관념은 어느시대 애긴지..
    요즘차들 일본차 독일차 국산차 모두 내구성좋게 잘만드는것같습니다.
    잘모르는 제가보기에도 제네시스가 한등급위고,멋지게 나올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좋은 선택 하시길...
  • 레벨 훈련병 CLS5Oamg 08/04 00:53 답글 신고
    현대차가 안좋다는 고정관념이나...일본차는 아니다라는 고정관념이나..
    뭐가 틀리죠?일본차라고 하면..단순히...일본이라서 안되
    그러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 레벨 하사 1 전차남 08/04 00:48 답글 신고
    일단 나온 다음에 고민하시는 것이...;;;
  • 레벨 훈련병 CLS5Oamg 08/04 00:52 답글 신고
    제네시스가 나오지도 않았는데 시승도 안해봤는데.
    m35보다 GS350보다 좋을거라는거 어떻게 예상들 하시는지요?
    아직 출고도 안되고 런칭도 안된차입니다.
    인피니티 렉서스가 일본차라고 무시받는 경향이 있죠
    이게 독일 아니 유럽차였어도 이렇게 무시 받을지 의문이군요.
    일본이라고만 하면.....

    현대의 고질적인 약점인 인테리어 마감문제와
    초기품질과 3년후 품질에서 상위권으로 도약하지 못하면
    현대차는 그냥 그자리를 맴돌고 말겁니다.

    제네시스가 고급차로 데뷔하려면 인테리어 뿐아니라.
    보이지 않는 세세한 부분까지 따라잡아야 하죠.
    초기품질과 3년뒤 품질에 거의 차이가 없어야 하구요.
  • 레벨 훈련병 CLS5Oamg 08/04 00:58 답글 신고
    일단 저위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제네시스의 마케팅...도 분명 중요할겁니다.
    사실 에쿠스 리무진 타시는 분들 체어맨 리무진 타시는 분들이
    돈이없어서 국산 대형을 타실까요?그건 아니죠...그리고 제네시스의 타켓이
    고급차임으로 30대후반에서 50대까지의 전문직 종사자나 사업자등으로 본다면...
    분명 수입메이커들의 마케팅의 80%정도는 따라갈 필요는 있죠....

    특히 시승이 자유롭지 않다면.....제네시스에는 다 반신반의 할겁니다.
  • 레벨 하사 3 fgidy132 08/04 01:52 답글 신고
    같은 어퍼미들레벨에서 올뉴 E클이나, 올뉴 5 출시 전제하에

    아예 하이퍼포먼스 선택이나, 극 럭셔리급으로 선택한다면

    일단 독일제 상급으로 초이스하면 낫베드일테고..

    같은 클래스 일제와의 비교라면 주저없이

    제네시스 선택이면 좋을듯합니다.

    우선 렉서스는 GS와 LS의 갭이 너무 크고요..

    개인적으로 그 사이에 제네시스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GS가 하이퍼포먼스냐? 아니죠 ^^...

    일단 고속 경험있는분은 거의 인정하실것입니다.

    하물며 질의자분 께서 G35와 비교를 제안하셨으니,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린것입니다 ^^..

    객관적으로 글쓰신분이 보배 초중딩 꿈처럼

    혼자 기분내고 타고 제로백치고 쏘고 다닐것도 아니시고,

    아이디처럼 안사람도 계실테고, 아이들도 있을텐데,

    나름 이정도 클래스 비교 하시는 안목이면,

    실내 공간 최고, 실내 옵션 최고의 제네시스에 만족할지,

    G35에 만족할지는... 대충 열에 아홉은 예상 가능하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럼 운동 성능이나 감성이 걱정처럼 낮을까?

    이문제는 여러분이 말씀하신대로 나와봐야 압니다 ^^...

    하지만 일단 분명한건, 높을수도 있고, 낮을수도 있지만,

    거기서 거기, 쉽게 말해서 대상 차량의 탈락 기준에 부합될정도로

    크게 미흡할수는 절대로 없다는 사실이고,

    여타 맹락에서 그급의 일제 세단의 가격정책이

    크게 변화되지 않는한, 제네시스는 탁월한 선택이 될

    명분이 충분하다는 것이죠,

    그리고 자꾸 G35가 제로백 빠르고 스포츠카답다고

    G35구입 하시라는분들 말대로라면, 인피니티는 M35그만 팔고,

    풀침대 Q는 이미 단종을 시켰어야죠 ^^..



  • 레벨 1 젊은 아빠 08/04 10:53 답글 신고
    상세한 답글 감사합니다.

    제가 지금 구형 오피3.0 (풀옵션)을 타고 있는데요...

    예상하신것처럼 두아이의 아빠인 가장이기도 합니다.

    예전엔 와이프가 무조건 뒷자리에서 아이 둘을 관리하면서 타야했는데

    얼마전부터 커시트를 두개 사서 뒷자리에 아이들만 태우기에 성공햇습니다...^^;

    와이프가 앞자리로 온게 거의 7년만의 일인거 같네요..ㅎㅎ

    이전엔 차량선택의 기준이 무조건 뒷자리 편안하고 넓고 그런거였는데

    이젠 좀 그런거에서 탈피하고도 싶네요.

    일단 급한거는 아니니 제네시스가 나올때가지 기다려보는게 정답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레벨 훈련병 CLS5Oamg 08/04 13:43 답글 신고
    님말씀대로 차마다 특성이 있다면 인피니티도 M G세단 Q FX대로 차량의
    특성이 있는것입니다.마지막 두줄은 위에서는 제네시스는 제네시스대로
    G세단은 G세단대로 특성이 있다는 식으로 써놓으시고.
    마지막에는 특성이 없다는 식으로 말씀을 하시네요.
    M은 G세단만큼의 폭발적인 성능은 아니지만 패밀리카로서 손색없고
    잘 달려주는 차이죠.실제로 G35세단 오너분들중에서 상당수가
    M35로 넘어오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럴일은 없겠지만 만약에 315마력을 넘는다면 아니 300마력 언저리만 된다면.
    더욱 비교는 확실해 질겁니다.서스 브레이크 미션에 많이 신경을 써야하는
    현대가 되어야 할테니까요.
  • 레벨 1 diagnosa 08/04 09:14 답글 신고
    M35, GS350, E세단, 5시리즈 등을 프리미엄급 고성능 중형급으로 인정하는 이유는 내외관의 럭셔리 함이나 브랜드 벨류와 더불어 차량의 기본기가 제대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엔진 성능, 트랜스 미션의 반응, 제동능력, 코너링, 하체의 탄탄함 등이 지금까지 현대의 차들과는 비교할 수 있는 차들이 아니죠.. 제로백이라는 것은 엔진성능과 트랜스 미션의 반응, 차의 운동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수치 입니다.

    위에 언급한 차량들이 그냥저냥 옵션만 좋고, 차량의 기본기에서 떨어지는 그냥 허우대만 멀쩡한 차량이라면 속빈 강정처럼, 전혀 매력적인 세단이 될 수 없었을 겁니다.

    제네시스, 현대가 만드는 첫 후륜구동 세단입니다. 얼마나 잘 만들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내수용은 그 큰 덩치에 타우엔진도 아닌, 람다 3.3과 3.8이 올라간다니 차량은 고성능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굼뜰수 밖에 없습니다.TG를 보면 알 수 있죠.. 물론 엔진이 좀 튠되서 출력이 약간은 올라갈거라고는 하지만.. 글쎄요... 그만큼 TG보다는 차량의 덩치가 크고, 무게가 꽤나 더 나갈수 밖에 없을테니까요.

    TG도 나오기전에는 무슨 엄청난 괴물이 나올것 같더니.. 그냥저냥 옵션 괜찮은 중형급 세단으로 밖엔 보이지 않습니다. TG380이 sm7 3.5도 못 따는 상황이니 말이죠.. 고성능 세단이라는 제네시스 샀는데 공도에서 보급형 세단 SM7에도 따이고 다니면 기분은 드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럭셔리함도 성능이 뒷받침 되었을때 그 가치가 있는 것이죠.

    M35나 GS350, BM 530등 제로백이 모두 6초 중반댑니다. 코너링, 차량의 운동성, 스티어링, 제동능력 등도 국산 세단과 비교 자체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제네시스도 외관을 보니 이제는 에쿠스나 오피, 다티 등과는 전혀 다른 컨셉을 지향하는 것 같더군요.. 세계적인 추세가 스포티함에 럭셔리함을 더한 세단으로 흘러가는 경향을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그럴려면 보다 차량의 기본기에 충실한 세단을 내놔야 할겁니다. 특히 현대차들의 하체는 부실하기 짝이 없습니다. M세단의 경우 현대 차에 비하면 하체가 거의 돌덩이 수준이죠.. 정말 단단하게 잡아줍니다.BM 5시리즈의 경우엔 더욱 말할 필요가없겠죠.

    달리고 서고 코너링 잘하고.. 이게 꼭 스포츠카에만 필요한건지 다시한번 생각해 보시죠.. 안전과 직결된 중요한 차량의 기본기 아닐까요? 왜 세계적인 세단들이 차량의 기본기인 이러한 성능을 중요시 하는지 모르시는건 아니겠죠?

    물론 제네시스 5천만원 대의 가격으로 나오게 된다면, 분명히 가격적인 메리트는 있습니다. 그러나 GS350이나 M세단 보다 한수위니 뭐니 하는 말은 좀 오버가 아닐까 싶네요..
  • 레벨 훈련병 CLS5Oamg 08/04 13:37 답글 신고
    정답.제네시스가 정통 세단을 표방하는게 아닌데...
    브레이크 서스 미션의 만족도 등이 상당히 궁금해 지는군요.
  • 레벨 1 대박족 08/04 09:37 답글 신고
    흔히 돌아다니고 나온지도 1년 되는 차량과 이제 검은망또 입고 열심히 시험주행중인 차량을 무슨수로 비교한다고...
    일주일에 서너번씩 보는데 망또 벗기면 참 좋아할 사람 많고 판매량도 G35는 비교가 안될만큼 많이 팔아재낄정도의 매력은 충분한 듯 합니다.
    다만, 껍데기 안의 심장과 다리가 얼마나 강건한진 타보지 않고선 언급할 가치도 없는 부분이기에 아직은 중립입니다. 연비라도 G35보다 나으면 좋겠지만, 얼추 비슷하지 않을런지요... 한 체격하는 차량 좋아하실 분들은 G35보다 쉽게 선택하실 듯 하고 날렵함이나 밸런스는 G35가 조금 낫지 않을런지 상상해 봅니다.
    일본 세단 vs 현대 세단 격차는 이젠 눈꼽만큼이지 않을까 생각해보네요. 내구성에선 아직 좀 국산이 딸린단 생각이지만...
  • 레벨 1 젊은 아빠 08/04 11:20 답글 신고
    여러분들의 좋은 의견을 취합해보면...

    528을 선택한다면 퍼포먼스나 럭셔리함에서 일단 나쁘지 않을 듯하고요

    G35와 제네시스의 선택에선 제네시스의 실제 퍼포먼스가 얼마나 나와주냐에 따라

    그때 가서 선택하는게 낫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제네시스의 크기나 옵션 럭셔리함 등에 대해선 별로 이견이 없을 듯하고요..

    퍼포먼스 측면이나 내구성 후륜의 조합등에 대해선

    기대하시는 분과 의구심을 품는 분으로 나뉘는 듯합니다.


    가족이 있는 저의 경우엔

    제네시스가 럭셔리함과 균형잡힌 파워의 후륜의 발란스가 나와준다면 제네시스쪽으로..

    그렇지 않다면 그때가서 인피니티와 저울질해보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레벨 훈련병 CLS5Oamg 08/04 13:46 답글 신고
    확실한것은 제네시스를 가지고도 이번에 또 옵션장난을 친다면....
    현대는 차종별로 너무 많은 종류의 차량들이 있습니다.
    그걸 간단하게 줄일 필요가 있는데 말이죠...
    럭셔리를 표방하면서....요새 수입메이커 차량들의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스타트버튼 식이 아닌 일반 스마트키방식이라면.....
    베라크루즈도 LUV를 표방하면서 먼저 출고된 TG에 그리고 신형에쿠스에 들어가던
    후방카메라를 빼버린게 현대죠...제발 옵션장난좀 안쳤으면...
  • 레벨 원사 3 부르스키위 08/04 12:50 답글 신고
    가장 답답한 답변은 나오지도 않은 차를 gs보다 윗다라고 보는게 웃기군요.
    ls와 gs의 갭에 넣을차가 제네시스라..타보셨나봐요?
  • 레벨 훈련병 CLS5Oamg 08/04 13:42 답글 신고
    제네시스가 에쿠스 후속으로 나오는게 아닙니다.
    즉 다이너스티 에쿠스가 표방해왔던 편안하게 타는차는 아니라는 거죠.
    제네시스가 스포티함으로 변화하고 6단미션을 넣는다 하고
    타이어도 19인치가 들어간다하고 엔진의 마력등을 높이면 높일수록
    차는 엔진성능이 문제가 아니라 브레이크 서스 미션과의 조합등이
    전부 중요하게 됩니다.단순히 스포티함을 따라가다가는 망칠수도 있죠.
    그점에서 우려스럽다는겁니다.그리고 GS와 LS의 갭이 있다고요?
    GS가 차제가 작아보여서 그렇지 절대로 갭이 있는 차가 아닙니다
    갭이 있다는건 LS가 신형이 나와서 그렇지 GS도 신형이 나오고
    460엔진 올라가고 하면 갭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GS350 과거 300에 비해
    많이 출력 올라가고 좋아졌구요.

    스포티함의 차량을 만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서스 브레이크 미션과
    더불어 무게배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과연 수입메이커들처럼 후륜을 통한 무게배분으로 앞뒤 5:5배분을 할지
    프런트미드쉽을 채택합으로 안정성을 꾀할지.무척 궁금해지네요.
  • 레벨 소장 ASL 08/06 11:58 답글 신고
    거참 알아서 수입차들한테 차이지 않을라면 잘 나오겠지. 나오지도 않은차 가지

    고 예언들 하기는.
  • 레벨 하사 1 ☆미캐닉☆ 08/14 17:51 답글 신고
    g35s오너입니다~저는 아직 27살의 이제 갓 돌지난 딸이 아버지로써 얘기하자면 g35s는 타시는데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스틸렌흡배기장착후 아이가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해 내리고 순정으로 타고있는데 순정으론 6천알피엠 이전까진 아주 조용하고 편안한 세단일뿐입니다. 음...제네시스를 본적도 타본적도 관심을 가져본적도 없어서 잘 모르지만 제 생각에 글쓴님께서는 m35나 m45쪽으로 가심이 어떨듯 싶습니다. 일단 보배에 글을 올리는 사람중에 대다수는 그래도 스피드를 어느정도는 즐기실거라 생각하며 , 일제소형세단이니 어쩌니하는데 저는 tg나 sm7,에쿠스등보다 g35s가 훨씬 제게 맞는차였습니다. 음...독일의 궁극의 메이커들의 차종들도 가족들이 몰고있지만 멋드러진 명품엠블럼만 제외된다면 그닥 제게는...와닿지 않더라구요.
    특히 젊으신가장분들에게 인피니티의 차종들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음.....m35쪽으로 알아보세요.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