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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추워디지겟네요 14.05.06 21:00 답글 신고
    도로라는게 F1 서킷처럼 도로면이 엄청 좋지는 않은것도 트레드가 존재하는 이유중 하나 이기도 하지요
  • 레벨 대위 3 참곰양이 14.05.06 21:01 답글 신고
    접지면적이 타이어폭을 다덥어버리면 소음이굉장하지않을까요? ㄷㄷㄷ연비도 장난아닐듯..
  • 레벨 병장 구욧 14.05.06 21:17 답글 신고
    비가안와서 타이어의 트레드가 없을경우
    마찰력이 커진다 (지면에 닿는면적이 많아 초반제동은 빠르지만 발열이 되지않아 타이어가 금방 마모됩니다.. f1처럼 피트인하면서 타야할지도,,,)
    코너링시 많이 미끄러진다. (닿는면적이 많아서 마찰력전달은 좋지만 미끄러지겠죠.. 가벼운차라면 더욱더)
    더 생각은 안나네여.. 다음분께 패스
  • 레벨 중장 destroyer 14.05.06 21:33 답글 신고
    드레드홈이 낮아질수록 배수성은
    당연히 떨어지겠죠 ~

    접지력은 트레드 컴파운드에 따라서
    결정되는것이라 트레드와 큰 상관이
    있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소수의 스포츠주행에 적합한
    타이어 몇개가 트레드가 다됐을때
    접지가 좋다고는 하는데 전 모르겠네요
  • 레벨 대위 3 Windy 14.05.06 21:52 답글 신고
    눈비가 안오고 언제나 잘 닦인 아스팔트만 다니면 상관없는데,

    우리네 데일리카들은 가끔은 모래섞인길, 비포장도로, 진흙, 포장상태가 좋지않은 길들을 다닙니다.

    서킷처럼 반듯한 곳에서는 당연히 반듯하게 단면적이 최대로 올라온 슬릭타이어가 최대의 성능을 발휘하겠지만,

    노면이 고르지 못하거나 노면에 액체 및 고체의 이물질이 있는 경우 타이어의 홈을 통하여 극복을 하겠지요.

    따라서 트레드의 모양이 배수성만을 위한건 아니라고 봅니다.

    타이어의 용도에 따라 트레드의 모양이 다른 이유를 생각해보시면 쉽게 답이 나올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트레드의 모양이 배수성만을 고려하여 만든 경우도 있습니다.

    F1타이어가 인터미디엇, 웻 등이 있는 것처럼요. 고성능 UHP타이어중에선 그런 녀석들을 찾아볼 수가 있죠.

    그리고 트레드의 모양으로 노면소음을 막아주는 효과를 만들수도 있고요.

    트레드의 용도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 레벨 대위 3 레제라s 14.05.06 22:26 답글 신고
    댓글 수준 좋네요~!
  • 레벨 원수 6500rpm 14.05.06 23:44 답글 신고
    배수성이 가장 큰 이유이고

    방열(냉각)의 이유가 그 다음입니다. +_+

    노면 소음은 트레드 패턴이 범인이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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