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에서 엔진은 기름 태우며 돌지만, 모터는 전기를 먹어서 도는데, 모터특성상, 고RPM으로 갈수록 효율이 떨어지구요. 최고속에서는 엔진출력 모두가 차량구동에 쓰여서 남는 힘이 없어서 모터랑 배터리는 그냥 덤입니다. 고속에서는 그냥 159마력이 되는 거죠... 가감속 하는 상황에서는 195마력이 되는 거구요.. 고속뿐 아니라, 높은 산을 올라가도 마찬가지 입니다. 산을 오르는 중에는 모터 충전할 감속 내리막 구간이 없으니까 그냥 모터랑 배터리는 그냥 차에 싫은 짐이 되는 거죠.
LF하브 가만보니 고출력 가속시 엔진+모터(배터리) 힘으로 속도를 내는데요. 180넘어가면 배터리가 조루됩니다.
스포츠 모드일시 195까지 밟히고 그담에 속도 더이상 안나고 배터리 오링(한칸)이 났습니다.
배터리 오링이 나니까 속도가 리밋 걸린마냥 180에서 더이상 안올라가네요.
노멀 모드일시 205까지 밟히고 속도가 안올라갔구요.
LF하브는 장거리 출퇴근+패밀리카로는 최고인데 달리기를 놓칠 수 없다는 분은 구매를 다시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제 차 기준으로 0-200(계기판상)km/h 소요시간이 36~7초 정도인데 마력을 생각하면 느린 편이죠 ㅎ
제한속도가 높다고 달리기가 좋다는 아닙니다 ㅎ
생각보다 가속도 느리고 속도도 안나서 그런거구요. 저 레이서 아니니까 너무 뭐라고 하진 마세요. ㅜㅜ
120~150 사이로 달리면 16km/l정도 찍힐거라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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