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xg2.5를 타고 있습니다..
어차피 어머님이 주신차를 물려받아서 타고 있고요..
xg2.5가 시내 주행시 가속력이 답답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출퇴근용 데일리카로 투카 중고를 사볼까 생각 중인데요~
혹시 투스카니 2.0 오토 가속력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작은 차체에 2.0이라서..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타보신분들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xg 2.5와 비교해 주시면 감사하고요~!!
지금 xg2.5를 타고 있습니다..
어차피 어머님이 주신차를 물려받아서 타고 있고요..
xg2.5가 시내 주행시 가속력이 답답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출퇴근용 데일리카로 투카 중고를 사볼까 생각 중인데요~
혹시 투스카니 2.0 오토 가속력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작은 차체에 2.0이라서..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타보신분들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xg 2.5와 비교해 주시면 감사하고요~!!
순정도 타보았구요
순정도나쁘진 않습니다만
사람의 욕심이란게 그게적응이 되버리니
그것마져도 답답해져버리더군요
시원한가속력이라면 2.7 엘리사를 추천...
밟으면 기분 좋게 나가긴 하는데~
오토도 지인통해 많이 몰아보았지요. 가속력은 수동보단 좀 딸리지만 xg2.5 보단
투카 2.0오토가 더 잘나가요. 이건 탄력받아서 계속 나간다치면 비슷은하겟지만
그리고 차를 모는 재미는 투카가 훨좋구요. 마지막으로 기름 무지하게 안먹습니다.
타보고 말씀하시길..ㅡㅡ
모르겠어요... 제 느낌은 기름 무지하게 퍼먹던데~
그냥... 돈이 쪼달리니까 그렇게 더 느끼는지도~
그냥 살살 탑니다. 기름 아까워서~
풀악셀 해 본 적 거의 없는 듯~ㅋ
무지하게 먹는다는 표현은 좀 그렇네요~ 수정합니다.
기름 많이 먹습니다. 무지하게는 아닌 듯 합니다.
롱스크로크타입 2.0베타엔진의 비교적 풍부한 저중속 토크와 가속형 기어비 세팅 덕에 초중반 가속력은 의외로 답답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회전수를 높이지 않고 얌전히 주행할 때 더 만족스럽다고 할까.
공기저항 적은 낮은 차체덕에 고속주행성도 괜찮고....
물론 고알피엠에서 힘이 떨어지는 롱스트로크 엔진의 한계가 느껴집니다. XG 2.5는 6기통답게 고알피엠에서 더 시원하게 뻗고, 엔진음도 경쾌하죠... 배기량 차이도 있는 만큼 고속으로 갈수록 XG가 분명 더 잘 나갑니다.
물론 시내주행위주라면 투카 2.0오토도 위에서 언급한 엔진특성과 초반 가속위주의 기어비덕에 일상주행에서는 충분한 힘을 낸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XG보다 회전질감이 크게 떨어지는 엔진과 크기에 비해 제법 무거운 차량무게 때문에, 실제주행감이 많이 경쾌하다는 생각은 별로 안들텐데요.
물론 튜닝파츠가 널린 게 2.0베타엔진이고, 투카 하체도 워낙 잘 나와줘서, 튜닝을 염두해두신다면 분명 가격대비 아주 좋은 선택일 겁니다.
하지만, 순정으로 그것도 출퇴근용으로 계속 타실거면 굳이 갈아타실 메리트는 별로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예전 4단자동밖에 없던 시절엔 2.0급에서 수동과 자동의 성능차이가 상당히 큰 만큼,
수동이 괜찮다면, 일상주행 위주, 실용성면에선 XD레이싱이나 HD, i30 2.0 등이 더 만족감이 클 거라고 생각합니다. 시내주행 위주라면 수동이 연비면에서도 확실히 더 큰 메리트가 있죠.
그리고 작은 차체에 시원한 가속력 내는 대표적인 차들은 요즘 승용디젤들입니다.
프라이드 디젤 정도면 오토밋션을 선택하더라도 시내주행에서 거의 넘칠만큼의 경쾌한 가속력을 보여주고, 연비는 두말하면 잔소리고... 여러모로 강추하고 싶은데... 님께서 디젤이 괜찮다면.
아무리 투스카니가 잘나간다곤 하지만 2.0이 용뿔빼는 재주 있겠어요?
오히려 요즘 나오는 감마엔진 .6에게도 초중반 비슷하지 싶은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