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단, 올뉴SM7을 타고 있는 오너 입니다. 예전에 시승기도 올린적도 있구요.
사고 동영상을 보고 놀란 아이와 배우자분이 걱정이 되내요. 저도 1개월된 아이가 있어서 남에 일 같지가 않습니다.ㅠㅠ
빠른 쾌유를 기원 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이해가 안되는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차량이 급가속 된거 같지만, 사실 출발 후 커브를 돌고 나서 가속 패달을 밟으셨내요.(이건 사고자분도 인정해서 글 쓴 부분임)
그 이후 갑자기 RPM이 상승하면서 차가 앞으로 급가속 되는것 같지만,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가 가속 패달을 밟고 나서 옆에 벽면이 가까워짐에 따라 시각적으로 빠르게 달리는것 처럼 느껴지는 거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RPM의 소리를 들어보면 D 에서는 절대 저런 소리가 나오지 않구요. 저런 소리가 나온다면 저 RPM에서는 기어 변속이 됩니다. 근데 급발진으로 변속이 안되었다고 한다면...
저 속도에서는 분명 1단 혹은 2단 기어 인데... 고RPM으로 저렇게 웅웅 거리면 차가 앞뒤로 흔들립니다. 그런데 동영상에는 그런게 없내요....
제가 추측해본 결론에 의하면...
웅웅 거리는 부분에서는 기어상태가 이미 N으로 된 상태일 것이라는 겁니다.
그렇지 않고는 고RPM에서 변속도 안되고 웅웅 거린다면.... 차가 앞으로 뒤로 쏠리죠....
동영상 소리 들어보니, 무슨 소리가 들리는거 같은데(제가 잘못 들은거 일수도 있습니다.)그때 기어가 N으로 바꾼거 같기도
합니다. 그뒤에 D일때처럼 엑셀을 밟았는데 웅웅 거리니까 당황해서 엑셀을 다시 밟은게 아닌가 싶구요.
그다음에 앞에 차량이 보이니 당황해서 브레이크를 잘못 밟은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에쿠스와 충돌 후 속도가 줄어든
부분이 동력 전달(D에서 N으로 변경)이 안된 상태라서 속도가 줄어든거 같습니다.
결국 급발진이기 보다는 기어가 빠진게 아닌가 싶은데요.
보통 저도 오르막길에서 잠시 멈춰있을때 N으로 놓고 있다가 앞차 출발할때 깜빡하고 그냥 브레이크 띠고 엑셀 밟으면 굉음 나면서 차가 뒤로 쳐질때 당황해서 브레이크를 늦게 밟을때가 있긴 합니다.
뭐 제가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확답은 아니지만, 일단 D상태에서 저렇게 고RPM이 계속 해서 올라간다면 차가 쏠리면서 나가다 다시 알피엠이 떨어지면서 앞으로 쏠렸다가 울컥울컥 거리면서 나간다는 말씀입니다.
물론, 급발진이라는게 기어도 무시하고 무단 변속이 된다면 모를까....
아무튼 사고는 정말 무섭내요 ㅠ 아이가 일단 괜찮은지 걱정입니다.ㅠ
빠른 쾌유 기원 합니다.
소리가 선명한게..차량내부에서 생긴 소리같아보이던데
그리고 차가 기우뚱 하더니 급가속
내리막이라는것까지 감안하면 계속 가속하는 상황은 아닌거 같구요
속도도 30킬로 내외가 아니었을까 추측해봅니다
걍 냅둡시다 급발진쪽으로 밀어드리면 어느날 갑자기
죄송합니다. 그냥 모든글 삭제합니다. 이러면서 조용히 보배접으실지도....
님글은 죄송한데 읽어보지도 않았습니다.
다만 이전에 제가 어느분한테 엄청 뒷통수 맞은적이 있어서요
제댓글의 의도는 옛날 어느분 이야기입니다.
비아냥 거리는 댓글이라니 짜증나네 진짜! 댓글마져 하나하나 풀어줘야하나 참
자 그럼 풀어서 써줄테니 잘 읽어보세요
예전에 쓰알차주란 분이 급발진으로 이슈화 시켰죠 내용아시나요?
저희 보배휀분들 전부 하나되서 쓰알차주님 완전 밀어줬었죠? 그분왈 자기는
정말로 급발진의 진상을 밝히고 싶다 무엇과도 협상하지 아니하며 끝까지 가겠다.
급발진 10탄인가 까지 즐기차게 올렸던글 급발진 거의 밝혀져가는듯한 어느날
이러고선 사라지셨죠? 이거 내용은 알고 계시나???
그래서 급발진을 또 이슈화 하는게 짜증나서 냅두자고 한거고 도와주면 또 보배접고
사라질지도 모른다고 한말임 아휴 진짜 답답해 죽겠네 써발
저처럼 전에 쓰알차주님을 엄청 밀어줬던 보배님들도 상당히 많이 있는걸로 알고 있고 속상해 하고 벙까셨던분들 상당히 많았음
그리고 댓글이란게 꼭 님처럼 글읽고 달라는 법도 없는거고
뭔 댓글이 꼭 님머리속에 박혀야만 댓글인줄 아시나 이래도 이해못하시면 말섞지마쇼
솔직히 이건 누가봐도 급발진이다 이런 증거도 블박만으로 찾기힘들고..
차주가 정말 당황해서 자신은 브레이크를 밟았다고 밟았는데 그게 악셀일 가능성도있고..(운동장 김여사)
급발진을 당해서 정말 억울한 운전자도 분명 계시겠지만..
잘모르것네요..
국산매트가 차량 바닥에 고정되는 건지 않되는 건지... 제 차의 경우 수입이기는 합니다만 매트 바닥에 커다란 찍찍이가 있습니다. 국산도 나오는지는 모르겠으나 토요타 사태중 일부 매트의 결함이 발견이 된만큼, 내리막 주차에 타시면서 힘이 아래쪽으로 쏠리다 보니 매트가 악셀을 밀면서 저런일이 생길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나저나 아내분과 아이 모두 무사하셔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제메트가 악셀을 눌러버린경우
그리고 캔커피등 브레이크밑으로 떨어졌을땐 이거 뭐 답이없음......
뇌뽑아 알탕 끓인다 쉐꺄
내리막길에서 N모드로해놓고 내려가도 절대 브레이크나 핸들 전자장치가 작동안할수없습니다
내리막길을 D로 내놓고 내려가도 엔진브레이크 안잡힙니다 속도가 높아지는데 어떻게 엔진브레이크가 잡힙니까 기어 변속이되면서 속도는 더 높아집니다
N으로 놓고 내려가도 역시 엔진브레이크없이 쭉~ 탄력받고 내려갑니다
이때 N으로 해놓는다고해서 엔진이나 미션에 무리 전혀없습니다
가설놀이는 그만하고 그냥 좋게좋게 되었으면 합니다.
운전미숙이나 급발진사고는 우리들에게도 일어날 수있으니 조심합시다요.
이렇게 억울하다 급발진이다. 업체에서 사기를쳣다 이런데서 사람들
여론조성해놓고 업체압박해서 무언갈얻어낼려고 올리는글들이죠 ㅋㅋㅋ
그래서 자기보상받음 글싹지워버리고 다른사람이 그업체가서 다시당하든말든
급발진당해서 뒤지든머하든간에 자기보상받음 끝인거죠 ㅋㅋ
대표적으로 예전 스포알사건이잇겟군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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