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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PAMESS 13.01.18 13:10 답글 신고
    저런사고당시 운전자 옆에서 동승해 보셨습니까?
    당황한 운전자는 본인이 뭘 조작하는지 인지능력이 제로라고 보면됩니다.
    사고후 진정하고 진술하는거 보면 당시기억도 제대로 못합니다.
    이해가 안되시죠? 옆에서 몇번보면 신기할 정도입니다.
    운전경험이 부족하고 위급상황에 침착하지 못하고 당황해버리는 사람들의 기억은 믿을게 못됩니다.
    차량의 기계적인 이해만 조금있어도 에셈사고는 급발진사고가 아닐 확률이 높다는데에 이견이 없을겁니다.
  • 레벨 병장 PAMESS 13.01.18 13:14 답글 신고
    진짜 급발진 맹신도들 많으시네.... 몸소 실험해서 영상까지 보여준 분도 계시구만
    아직도 이해 못하고 상상의 나래 펴시는 분들 많네;;;;;;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3.01.18 13:38 답글 신고
    아..네.. 위의 영상이 급발진을 테스트했던 영상이었군요
    ㅉㅉ
    테스트한 부분에 대해서 잘못됐다고 한 적 없고 다른 부분에서 이상하다고 한 사람입니다.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3.01.18 13:28 답글 신고
    아..네.. 운전자 오조작 맞습니다.
    네.. 운전자가 당황해서 님 말처럼 뭘 했는 지도 모르고 악셀이 브레이크인 지 오인해서 밟았고 마지막으로 사고가 났습니다.
    그런데 저도 분명히 기어가 중립이 된 것 같다고 말했고 그 이후로 가속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 상황에서 분명히 브레이크 밟으면 차는 서야 하는 게 정상이구요
    제가 언제 그 상황에서 가속되고 있다고 말했나요?
    제가 재차 말씀드린 건 초반에 우회전 후 가속하면서 좁은 골목길을 빠져나가는 데 이상하리만치 가속이 되고 있는 상황이었죠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3.01.18 13:35 답글 신고
    저는 그게 이상하다고 했고 그 부분에 대한 제 생각을 말씀드린건데 SCOTT님께서는 헛다리 긁고 계시군요
    SCOTT님께서 테스트 한 부분이 그런 내용이었습니까?
    님이야 말로 제가 제기한 내용을 제대로 보신 건 지 궁금합니다.
    저는 SCOTT님이 테스트 한 부분에 대해서 반박하거나 이의를 제기한 게 아닙니다.
    가속되는 시점부터 이상하다는 말씀을 드린건데 엉뚱한 말씀만 하시는군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3:47 답글 신고
    제가 재차 말씀드린 건 초반에 우회전 후 가속하면서 좁은 골목길을 빠져나가는 데 이상하리만치 가속이 되고 있는 상황이었죠 <---- 가속이 된다고 하셔서 말씀드린거에요. 그 속도가 어떻게 가속이 되는 상황인지... 처음에 운전자분이 주장하신데로 우회전하고 엑셀을 한번 밟았다 놨다고 했는데 거기까지는 맞구요. 그 다음에 추가 가속은 없었어요. 영상 보세요.... 뭐 내리막이라서 아무래도 탄력을 받아서 자연스럽게 내려간것이고, 첨차 차가 벽에 가까워짐에 따라 시각적으로 빠르게 보인거다 라는 말 입니다.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3:48 답글 신고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라임나무님이 의문이라고 하신 추가가속이 없다는것을 말씀드렸던거에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3:49 답글 신고
    원래 보통 골목으로 진입하기전에 브레이크 밟고 진입 후 엑셀 한번 밟고(속도를 내기위해) 이 부분까지는 저도 운전자의 주장에 동의 합니다. 하지만 그 후 추가 가속은 없다는게 제 생각이에요.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3.01.18 14:04 답글 신고
    골목갈 접어들고 잠시 후 차량에서 우웅~ 하는 엔진음이 들리는 걸 확인해보세요
    그러면서 차량이 급가속되고 있습니다.
    그 속도가 너무 빠른 게 아니냐는 겁니다.
    그리고 벽에 가까워짐에 따라 시각적으로 빠르게 보인거다라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속도가 얼마 안되는데 그냥 빠르게 보이는 것뿐이다라는 말씀이신가요?
    그렇다면 운전자는 왜 당황을 했을까요?
    가속을 인정하지 않으시니 속도도 얼마 안될 것이고 단지 엔진회전수가 레드존을 때린 것 때문에?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3.01.18 13:46 답글 신고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저는 SCOTT님이 테스트 하신 내용에 대해 이미 다 알고 있던 사람입니다.
    기어가 N으로 빠지면 당연히 동력전달이 안되니 엔진이 레드존 아니라 계기판을 꺾어도 가속이 안되는 게 당연하죠
    그리고 또한 이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작동된다는 것도 맞습니다.
    영상에서 기어가 중립으로 빠지고 나서 차가 더 이상 가속이 안되고 있다고도 말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엔진회전수는 계속 상승하고 있죠
    엔진회전수가 상승한다는 말은 두가지 중 하나입니다.
    운전자가 악셀을 밟았기 때문이거나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3:58 답글 신고
    네 무슨 말씀이신지 알겠습니다...^^
    근데 제가 위에 글에 쓴데로 사고자 배우자분이 글을 보고 브레이크 이상 유무를 먼저 확인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은데 확인 해보셨나 모르겠내요. 사실 브레이크를 밟았다고 한게 꼭 브레이크를 아닌 엑셀을 밟았다 라고 단정 짓기 뭐한게 사실 당황하면 사람이 무엇이든지 밟았는지 안밟았는지 기억 못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근데 당황해도 브레이크를 밟긴 하겠죠? 만약 아무것도 밟지 않았다면 RPM상승 요인이 기계적 문제 일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3.01.18 13:58 답글 신고
    또는 정말 운전자의 의지와 다르게 차량의 오작동으로 엔진회전수가 상승하고 있는 경우이죠
    이상한 소리가 나면서 기어가 중립으로 빠지고 난 후 상황에서 한가지는 확실합니다.
    상대방 차와 부딪히는 와중에도 엔진회전수는 계속 레드존을 때리고 있다는겁니다.
    오조작 입장에서 말한다면 운전자는 그때까지도 계속 악셀만 밟고 있었다는 말이 됩니다.
    아니 그 이전부터라고 해야하나요?
    이렇게 되면 급발진의 대부분도 이렇게 설명이 가능하겠군요
    운전자는 악셀을 브레이크로 오인해 밟았고 차가 미친듯이 나가는 그 순간에도 전혀 미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3.01.18 13:58 답글 신고
    동없이 악셀만 밟고 있었다고..
    근데 이럴 말 어디서 많이 들었던 말 아닌가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4:03 답글 신고
    음... 근데요. 제가 서두에 글을 쓸때 이야기 드렸었는데. 이 사고는 급발진이 아니라 급RPM 상승이지 않냐 거든요. 급발진처럼 차가 튀어 나간게 아니니까요. 라임나무님이 말씀하신데로, [운전자는 악셀을 브레이크로 오인해 밟았고 차가 미친듯이 나가는 그 순간에도 전혀 미동 없이 악셀만 밟고 있었다고..] <-- 이부분에 요점은 미친듯이 나간다는거.. 그게 급발진이고... 이번 사고는 소리는 요란한게 가속이 없으니... 급발진 이라기 보다는 급RPM상승의 요인이죠...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4:05 답글 신고
    근데 급발진과 급RPM상승이 동일하다... 급RPM상승이 급발진과 차이는 기어가 어디에 물려있느냐에 차이다 라는 사람이 있는데요. 급RPM상승의 요인은 제가 알기론 많은걸로 알고 있거든요. 전자제어장치 결함만이 급RPM 상승의 요인이 아니라는거...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4:08 답글 신고
    뭐 그래서 사실 저도 이게 급발지이다 운전자 실수다 라고 단정 지으려고 글 올린게 아니라, 배우자님이 하도 운전자의 경력을 가지고 실수란 없다라고 맹신하시고, 차가 제동이 안된다고 기자님? 전문가?의 말을 이야기 하시길래 제 상식범위에서 이해가 안되서 테스트 해본거고, 그 테스트 영상을 보시고 운전자의 과실이 과연 없다고 맹신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라는 취지였는데...;;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4:13 답글 신고
    뭐 판단은 회원님들이 하시겠지만... 제가 판사가 아니니... 전 판단은 안하려고 합니다. 다만, 사고영상과 테스트 영상 보지도 않고 [에이~~ 알바구만... 혹은 운전자 과실로만 몰아간다...] 이런 말이 듣기 싫어서 댓글 다는데... 이것도 정말 못할짓인거 같고, 그러내요...;; 분명 전 운전자의 말을 듣고 그대로 실험한거지... 운전자 과실로 몰아가기 위해서 상황을 제 마음데로 재구상하고 테스트 영상 찍은게 아닌데 말이죠...;;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3.01.18 14:12 답글 신고
    제 생각은 급RPM상승은 급발진과 연관관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운행 중 급RPM상승은 급가속이죠
    물론, 우리가 알고 있는 급발진의 일반적인 경우는 차량에 시동을 걸고 기어를 D또는 다른 주행단수로 변속하는 순간 어마어마한 가속으로 튀어나가는 경우입니다.
    사람이 악셀을 밟아서 튀어나갔다고 보기엔 황당한 가속력으로 말이죠
    어쨋든 이 상황에서도 RPM이 급상승할겁니다.
    제 생각으로는 아마도 처음부터 엔진회전수가 레드존에 고정되서 계속 그런 상황이 벌어지는 건 아닐까 생각합니다.
  • 레벨 중위 2 라임나무 13.01.18 15:07 답글 신고
    네.. 저도 SCOTT님의 의도가 어떤 것인가하는 것은 잘 압니다.
    그러나 저는 그런 순수한 의도가 나쁜 방향으로 활용될 수 있지 않겠나 싶어 안타깝네요
    가뜩이나 급발진은 계속 발생하는 데 제조사는 나 몰라라하며 운전자 과실로만 몰아가고 있으니 아직 급발진을 당해 본 운전자는 아니지만 저라고 당하지 말란 법이 없죠
    운전자 오조작이 자꾸 부각되면 제조사에 힘만 실어주는 꼴이 되는 데다가 이런 여론이 자꾸 형성되면 애꿎은 피해자만 늘어날 뿐이니까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5:16 답글 신고
    네 만약 이번 사고가 차량이 여느 급발진 처럼 차량의 급가속이 있었다면 저도 운전자의과실에 대해서 크게 생각하지 않았을거 같습니다. 그런데 참 안타깝게도 의문점이 좀 많은 사고라서...제 생각엔 사고자 배우자분이 글을 보시기만 하시는건지 아니면 접속자체를 안하시는건지 모르겠지만, 보배회원님들이 의문사항인 브레이크 점검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셨으면 하는데 그 말씀이 없으신게 좀 안타깝습니다. 바쁘셔서 그러신지... 사고 뒤처리 때문에...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5:19 답글 신고
    분명 일반인인 저도 이렇게 의문을 갖는데 르노측에서도 이정도는 충분히 예상하고 반문할것 같은데요. 그 부분을 준비하셔야 억울한 점이 있다면 풀수 있을거 같은데, 만약에 위 상황이 맞다면 사실 브레이크 고장 아닌 이상 사고자의 과실임이 나올수 밖에 없는 상황이니까요. (차라리 커브를 돌고 나서 엑셀이나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는데 차의 RPM이 급상승했다고 주장했다면 모를까.... 브레이크를 분명 밟았다고 하면... 제가 예상하는 오작동... 이 문제에 직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5:23 답글 신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중립에서는 아무리 풀악셀이라고 해도 사고 영상의 속도에서는 차가 반드시 정지하는데... 정지 안된다고 사고자 배우자님이 주장 하시니, 테스트를 했던거고 했더니.. 정지가 되고... 그런데 무조건 브레이크를 밟았다고 하고.. 그럼 결국 엑셀을 브레이크로 오인했을 소지가 분명 있다는 건데...(운전자가 눈으로 브레이크 패들을 확인하고 밟았다고 했는데, 그러기엔 솔직히 저 상황에 누가 패들을 보려고 상채를 아래로 숙이겠습니까)결국 분명 밟았다는 브레이크가 엑셀일 확률이 있고 그 엑셀을 밟으면 제가 실험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5:24 답글 신고
    한 소리와 동일하니... 결국 브레이크 고장을 증명하지 않는다면... RPM의 상승 원인이 오조작이라고 의심 받기에 충분하다는거죠...ㅠ(차라리 아무것도 안 밟았다고 했다면 브레이크든 엑셀이든 안 밟았으니, RPM상승이 차의 결함일수 있는데...)그 분명 밟았다는게 결국 엑셀일 가능성이 현재는 높아 보입니다. ㅠ
  • 레벨 중위 1 산토스 13.01.18 15:25 답글 신고
    이 영상 올라왔을때 예감은 했지만,
    급발진으로 수많은 희생자분들이 있습니다.
    엑슬레이터를 브레이크로 오인했다는것에 동의하긴 힘드네여.
    정상적인 차량으로 테스트가 무슨의미..저 영상 당연한거지..
    급발진이 일어나는차들 어떤이유(오작동이 아니라 오동작)가 있겠지요.
    그 이유는 제조사 연구소에서는 원인 알고있을지도..
  • 레벨 소위 3 하ㄴㄹㅈㅇㄹㅈㄹㅈㅇ 13.01.19 17:35 답글 신고
    에휴 답없으신분이네요 그렇게 수차례애기해도 똑같은댓글다시네
    급발진이일어나건 차가 알피엠이 지랄을하건 미쳤건 시동이꺼졌건 켜져있건 어떠한경우에도 브레이크는 작동하기때문에 파열이아닌이상 무조건 섭니다. 중립에서는 더더욱 밝으면 바로선다구요.. 차가정상이든아니든 급발진이든 더더욱 중립에선 무조건 선다구요..!! 뭘밝았다는데 차가안섰다는건 아직도 이해가 안가시나요? 이래도 못알아들으시겠죠.. 에휴 상식이없는건지..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7:06 답글 신고
    ******************************* 더 이상 위 테스트 영상 및 사고에 대해서 논의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분쟁만 생기고 하니까 각자 회원님들의 스스로 판단하시고 댓글은 달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

    혹, 이후 추가 문의 하실게 있다면, 최종적으로 댓글로 의문을 주장하신 내용에 대한 추가 테스트 2차영상과 최종 주장을 남긴 글이 있으니, 그 글을 읽어보시구요. 거기에도 댓글이나 추천은 누르지마세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7:06 답글 신고
    ******************* 금지 ***********************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7:09 답글 신고
    그 삭제를 안하는 이유는 다른뜻이 아니라, 댓글 달아서 마력 올라간 회원님들 마력도 삭제된다고 해서 임의로 삭제 하는건 예의가 아닌거 같아서 삭제 안합니다. 오해하지마시구요.
  • 레벨 병장 어리버버 13.01.19 01:00 답글 신고
    역시나 오지랍으로 개소리들 하고 계시는분들 있구나......
  • 레벨 중위 1 산토스 13.01.19 02:04 답글 신고
    오지랍..오지랍은 스캇님이 도를 넘은것이고,
    이제 눈치 채시고 마무리했는데,
    사고당사자분을 더 힘들게 하는걸 왜모르는지..그만함 된거지..답답하다.
    악셀,브레이크가 중요한게 아닌데..
    개소리 운운하는거보니 개눈엔 개만보이는법..
  • 레벨 병장 어리버버 13.01.19 02:35 답글 신고
    이크....찔렸나 보다...후다닥 ==3=3=3=3=3=3
  • 레벨 병장 익술이 13.01.19 03:16 답글 신고
    이러니까 아줌마들 운전대 잡음 안된다니까..
    '아악~아악~' 소리가.. 학교운동장 김여사랑 똑같네..
  • 레벨 대위 3 신이파더 13.01.19 07:46 답글 신고
    edr공개 안하는 이유가?
    정상일때도 안하니까 사고후에도 안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갈릴레리 13.01.19 09:26 답글 신고
    이렇게 속는 사람들이 있다니깐. ㅋㅋㅋ

    EDR 르노꺼는 에어백 안 터지면 기록도 안 되고

    르노에 전화해 봤더니 급발진 접수된 것도 없다고 하더군요.

    그냥 우리는 놀라운 장난질에 속은 거에 불과합니다.
  • 레벨 대위 3 갈릴레리 13.01.19 09:54 답글 신고
    사고당사자분들을 왜 더 힘들게 하냐??

    아 그럼 사고당한 사람들이
    북한에서 차를 조작해서 이렇게 됐으니 유공자를 해 달라고 해도
    응원을 해 줘야 하고, UFO탓이라고 해도 응원을 해 줘야 하나요?

    그냥 내가 피해자다 코스프레만 하면 아무리 말도 안 되는 주장이라도
    무조건 응원해 주자는 잘못된 네티즌 의식 때문에

    정말로 차량결함이 의심되는 급발진 운전자들이
    오히려 피해입는다는 생각도 못합니까?
  • 레벨 중사 3 하얀폴쿱 13.01.19 16:30 답글 신고
    차량급발진이 안 믿는 사람으로써 일단,

    급발진사고에 99%는 운전자실수

    1%가 급발진의심사고(1%마저도 급발진확정사고가 아닌 의심사고)

    왜 이렇게 생각하냐고요?

    일단 edr을 공개하는 외국에서조차 ecu오작동이나 기타등등의 급발진인정사례가 없구요

    도요타 급발진건은 차량매트구조상 결함으로 인한 악셀페달이 원위치 되지않아 감속

    이 안된경우라 급발진사고라 보기도 어려운 경우구요.

    가장 많이 나오는 사례가 급발진사고만 났다하면 죄다 브레이크가 먹통이 된다함

    ecu오류로 설령 몇백만분의 1의 확률로 풀스로틀
  • 레벨 중사 3 하얀폴쿱 13.01.19 16:34 답글 신고
    상태로 알피엠이 치솟는다 치고 브레이크는 전자식과는 별개의 시스템으로 작동이 되

    되어야 하는데 항상 브레이크도 같이 고장났다함. ecu오류의 확률에 ecu오류중에 급

    발진증상을 일으키는 오류가 발생할 확률에 동시에 브레이크시스템이 고장날 확률에

    브레이크등마저 고장날 확률을 계산하면 그냥 운석충돌에 지구멸망할 확률보다 더 어

    려울것 같구요. 그리고 급발진 믿는 분들 보면 운전자의 조작미숙 , 순간 혼돈상태에서

    의 조작미숙등은 전혀 생각치 않아요. 차라리 50년 운전베테랑의 조작미숙이 일어날

    확률이
  • 레벨 중사 3 하얀폴쿱 13.01.19 16:40 답글 신고
    급발진사고날 확률보다 높다는것은 조금만 생각해 보면 알 수 있지 않나요? 기계가

    실수할 확률보단 사람이 실수할 확률이 높다..머 저 혼자만의 생각일지도.

    제 경험상 사람은 아무리 숙련되고 반복학습이 되어 있을지라도 언제나 실수한다는 점

    ㅎㅎ 오토가 아닌 수동차로도 운전자(20년이상 화물차운전경력자외 기타 10년이상 운

    전경력자들 ) 조작실수로 급발진사고와 유사한 사고를 몇차례 보거나 들은적이 있기

    때문에 저나 제 주변 사람은 차량 결함에 의한 급발진사고에 대해 상당히 회의적으로

    봅니다.
  • 레벨 중사 3 하얀폴쿱 13.01.19 16:48 답글 신고
    그리고 하나더 급발진사고 주장하시는 분들의 ecu오류증상은 왜 사고날 당시 단 한번

    밖에 나지 않는가도 의문이에요. 컴터만 하더라도 한번 오류증상이 나면 수정하거나

    오류해결을 하지 않는 이상 동일 증상이 반복이 됩니다. 단지 전원 온오프 한다거나 시

    간이 잠깐 지난다고 해결되지 않죠? 차량 ecu 역시 정말 오류증상이 난게 사실이라면

    증상이 반복 혹은 지속적으로 나타나야 하는데 사고남과 동시 혹은 직후에 죄다 정상

    으로 돌아옵니다.사고만 났다하면 정상ecu로 돌아오는 현실속에서 급발진사고를 인

    정하기는 ..
  • 레벨 일병 맑은 13.01.20 12:00 답글 신고
    조금만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이 사건은 급발진과 거리가 멀다는걸 아실텐데..
    처음부터 쭉 눈팅했지만 답답한분들 정말 많네요

    처음 커브 후 속도가 올라가는데 굳이 가속이 필요하지 않은 구간이었습니다.
    초반에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들리는걸로 보아 다른 행동을 하시는것 같고, 브레이크를 밟으려다가 악셀을 밟으셨고 차가 가속되니 당황하여 오른손을 핸들로 가져가시다가 중립으로 바뀌고 와이퍼 작동하신거 같네요.
  • 레벨 이등병 Crusader 13.01.20 15:34 답글 신고
    우회석 하자 마자 RPM상승되기전에 기어변속 조작 하시는 비슷한 소리와 함께
    RPM 상승...브레이킹으로 착각하시고 악셀링 약간 내리막길이므로 차량 속도는 약간 상승
    저도 올뉴sm7 오너 이지만 주행모드에서는 저러 고RPM 소리가 안나죠
    왜냐 변속되므로 세미 AUTO로 사용을 해도 변속 RPM구간이 되면 변속을 안해도 자동 변속이 됩니다....추돌후 RPM정상화.......
  • 레벨 중령 2 슈퍼액션 13.01.20 17:57 답글 신고
    저는 저 영상 볼때부터 급발진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충돌 후 소리가 바로 조용해짐.. ㅡㅡ
  • 레벨 원사 3 youngsound 13.01.21 00:13 답글 신고
    여기 특이하신분들 많으시네, 브렉을 착각하고 밟고 계속 밟은다? 부웅웅~해도 밟을까요? 각자 테스트해보세요 운전 조금만하여도 반사신경으로 움직입니다, 참 SCOTT81님 그상황도 테스트해보세요, 참 이해가 않가는 분들이 많네요...예전에 bmw급발진 영상을 봤는데 브랙도 안듣고 기어를 d에서 n으로 하려고해도 않되는 상황이더군요, 누가 설명해보시길..기어봉도 부러졌다더군요
  • 레벨 병장 조용한남자 13.01.21 22:56 답글 신고
    본인들도 소설쓰고 본인들 의견이랑 틀리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설득하려 하면서
    무슨 중립성 다른관전 따지고 앉았는지....
    본인의 주장에대한 근거를 직접 테스트를 해서 보여주던지
    결국 사고영상보고 추측해되서 지껄이면서 직접 실험까지 하신분 꼬뚜리나 잡으려
    하고있으니 갑갑시럽습니다. 논리적인척 교묘히 말이나 바꾸고 있고 ㅎㅎㅎ
    암튼 고생하셨습니다. 그냥 너무 깊게 생각할거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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