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0:30 답글 신고
    영상은 주소 끝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앞에 클릭하면 없는 페이지로 나옵니다.
  • 레벨 하사 3호봉 둥이네농장 13.01.17 10:34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급발진 상태였다면
    건물 뚫고 들어가고 운전자분께서 걸어나오시긴 어려운 상황이셨겠죠....
  • 레벨 병장 오렌지도살 13.01.17 10:44 답글 신고
    잘보았고 다좋습니다..

    끝까지 거침없이 밝혀주시고,

    지난 스알차주분과같은 전처만 안밟아주시면됩니다.

    아주 제데로 데였거든요 다들..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0:45 답글 신고
    스알 차주님과 이번에 사고자분은 좀 다를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라도 아무래도 아내가 이야기하면 그것을 믿겠죠. 하지만 충분히 운전자의 과실일 경우도 테스트 하면 알수 있다는 거죠. 브레이크 밟으면 차가 정지가 되니까요.
  • 레벨 중령 1 baekjag 13.01.17 10:50 답글 신고
    또 이차 테스트 까지 하셨군요. 대단하십니다 ^^~

    사실 1,2차 테스트 하실 필요가 없는것인데.. ^^;;;

    오늘 차를 한번 어루만져 주시기 바랍니다.

    주인잘못만나 마루타로 쓰이니.. 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0:53 답글 신고
    ㅎㅎ 안그래도 오늘 아침에 출근하는데 올림픽도로에서 엔진오일 교환등 뜨더라구요. 뭐 몇번 그렇게 올렸다고 차 고장나겠어요 ㅎㅎㅎ 암튼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름 가득넣어주고, 주말에 세차해주고 오일 갈아주려구요.
  • 레벨 이등병 카쿠렌보 13.01.17 10:53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
    어제 드린 제 의구심은 다 풀렸습니다. 제 의견이 답답해 보였을텐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다시한번 테스트를 해주시니.. 죄송스럽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테스트 결과에 대해 존중을 당연히 합니다.
    사과글은 여기 리플 뿐아니라, 새로 글 게시 하겠습니다.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0:54 답글 신고
    아닙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을 수 있구요. 저도 사실 사명감 보다는 제가 알고 있는 상식이 아닌것을 이야기 하길래 테스트 해본것 뿐이거든요. 그러니까 죄송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레벨 중령 1 baekjag 13.01.17 10:56 답글 신고
    두분 보기 좋음 ^^
  • 레벨 하사 3 불티나 13.01.17 11:00 답글 신고
    진짜 SCOTT81 님의 열정에 박수외에는 보낼 것이 없습니다.
    명쾌한 '상황재연' 이네요. 추천10점 날립니다^^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1:15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도롱태 13.01.17 11:06 답글 신고
    장문 쓰신다고 고생많으시네요..^^ 추운날 따스한 차한잔 하시며 일보세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1:15 답글 신고
    네 봉지커피 한잔 해야겠내요.
  • 레벨 중사 3 유달v 13.01.17 11:59 답글 신고
    스캇님 아뒤보면 저랑 동갑내기 닭띠인거 같은데?? 아님 죄송요;;;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싶고요..
    건승하십시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2:48 답글 신고
    네 81년 닭띠 입니다..^^ 반갑습니다.^^
  • 레벨 소위 3 상식쟁이 13.01.17 12:02 답글 신고
    급발진사고가 나면 항상 큰논란으로 번지는게
    자신의 주장을 한쪽으로만 단정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급발진은 분명히 존재합니다,그런데 주장하는 모든 급발진이 차량과실만이
    아니라는 사실은 망각한다는거죠.
    즉 진짜 급발진도있고 급발진으로 주장하는 운전자 과실도 분명히
    같이 존재한다는것입니다,
    이 두가지 사실을 인정하는 베이스가 되어있어야 진정한 토론이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 레벨 중령 1 baekjag 13.01.17 12:47 답글 신고
    맞는 말씀이십니다 ^^~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2:49 답글 신고
    네 명확하게 말씀해주셨내요.^^ 급발진은 존재하나, 운전자의 과실로 인한 급발진 주장도 있을 수 있다는 말씀....
  • 레벨 소위 2 수돌이아빠 13.01.17 12:20 답글 신고
    와~~~고생 많이 하셨어요~~^^
  • 레벨 중장 데모크라시 13.01.17 12:50 답글 신고
    자기만 생각하는것에만 갇혀 있으면 다른 사람 의견은 들을수가 없죠
    잘 봤습니다
  • 레벨 대위 3 가발공장 13.01.17 13:09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 추천+10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3:1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HIGHREV 13.01.17 13:22 답글 신고
    수고하셨습니다. 역시 백마디 말보다 테스트가 확실하네요.

    sm7이 있었다면 저도 테스트를 해보고 싶었는데 scott81 님께서

    제가 그동안 열심히 했던말을 증명해 주셨네요..^^
  • 레벨 상사 3 고환껍질 13.01.17 13:27 답글 신고
    영상보자면 우회전으로 골목 나올때 약간의 악셀질로 출발했구요 내리막 시작하면서 차가 꿈틀거릴때 N으로 변경되네요 뭘로쳐서그런건지 억지로 그런건지 그후 아래쪽에서 차가 우회전으로 들어오는걸보고 바로 브레이크 밟으려고 하는데 그걸 엑셀을 밟은것 같네요 퓨얼컷 계속 치고있고 본인은 브레이크라 생각되는데 엔진음에 당황해서 더더욱 브레이크와 엑셀을 잘못밟고있다는 생각자체를 못하고 공황상태인것 같아요
  • 레벨 중사 1 HIGHREV 13.01.17 13:29 답글 신고
    정답입니다.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3:30 답글 신고
    네 여기서 의문은 중립으로 어떻게 변속이 되었느냐 인데요. 이게 기계적으로 조작을 하지 않아도 중립으로 바뀔수가 있는지 그게 궁금한데, 이건 제가 지식도 없고 테스트 할 방법이 없어서요. 일단, 기어를 D에서 N으로 바꾸려면 전에 어떤 분이 말씀하셨는데 D와 N사이에 걸쳐 있다가 라고 하셨는데, 제가 차 세워놓고 중간에 걸쳐 보려고 아무리 해봐도 장력 때문에 안되더라구요. 도 아니면 모로 되지 절대로 중간에 맞출래야 맞출수가 없는데...
  • 레벨 하사 1 해풍명월 13.01.17 13:56 답글 신고
    소리가 답입니다
    소리를 잘들어 보세요 운전중 몸을 움직이는 소리 그다음 기어봉과 와이퍼 건드리는 소리 다음 전방 차량확인 풀악셀 추돌뒤 차멈춘거 확인 악셀에서 발을 뗌
  • 레벨 소장 Simple스탈 13.01.17 13:38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
    아울러 고생한 애마에게도 애정을 듬뿍 주시기 바랍니다.

    저역시 궁금해 했던 것들인데 이렇게 시원하게 풀어주셨네요~
    일단 급발진 상황이 발생한다면 기어가 N이라면 차는 세울수 있다는게 그럼 사실인것이군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3:43 답글 신고
    네 브레이크 고장이 아닌 이상이요....그리고 제 생각엔 40km에서 테스트 한 것이니, 사실 그 이상의 속도라면 브레이크 펌핑시 다소 브레이크의 감도가 무뎌디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데 상식적으로 브레이크를 한번에 밟지 나눠서 밟는 경우는 없으니 그렇게 할 이유가 사실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펌핑하기 위해서 한번만 밟았다 놨는데도 차가 앞으로 훅~ 쏠리니말입니다.
  • 레벨 대령 1 희랑 13.01.17 14:37 답글 신고
    근데 사고자 남편분이 배우자께서 엑셀을 잘 못 밟았나 싶어 아래쪽을 확인하셨다라고 하셨는데.. 이 부분은 사고자 남편분이 잘 못 적으신건가요? 이 말대라면 어쨋든 브레이크를 밟았다는 얘기로 보이고 눈으로 직접 확인까지 했단 얘기로 들리는데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5:00 답글 신고
    이건 상식적인 이야기인데요. 차가 갑자기 RPM이 상승하면서 내려가는데 앞에 차가 보이고 골목길인데, 아래쪽 패달을 내려볼 겨를이 있을까요? 운전자분에 여자분이시면 보통 남자보다 핸들과 좌석이 더 가까울텐데요. 제가 어제 영상 찍은거 보시면 앉아 있는 상태에서 아래 패달 부분을 보려면 상체를 좌측 혹은 우측으로 숙여야 가능한데요. 제 상식에선 그렇게 내려볼 겨를이 없을거 같습니다. 운전자의 말을 모두 무시할 필요는 없지만,반대로 운전자의 말을 너무 신뢰하면 과실이 없을 수 밖에 없죠...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5:02 답글 신고
    그럼 간단하게 브레이크 고장 확인부터 하시면 될거 같은데, 사고자 남편분이 그걸 왜 안하시는지 의문 입니다. 님 말씀처럼 브레이크를 밟는걸 확인했으면 제가 보여드린 테스트 영상처럼 N에서 RPM이 치솟아도 브레이크를 한번에 밟던 여러번 밟던 정지하는데, 그럼 브레이크가 고장이라는 거죠... 그러면 그건 확인하면 브레이크 고장이 딱 나오죠. 근데 왜 그걸 확인 안하시는지 그게 의문 입니다. 만약 브레이크 고장이 아니라면 제가 테스트한데로 운전자 과실이 100%가 되는거죠.
  • 레벨 소위 1 PHD 13.01.17 14:56 답글 신고
    테스트 동영상을 보고 나니

    운전자 잘못일 확률이 상당히 높다고 판단 됩니다

    왠만한 센스 있으신 분들은 왜 저런 사고가 났을지 짐작 하실듯 합니다

    해풍명월님 이 말씀하신 추론이 가장 와 닿았네요
  • 레벨 하사 1 해풍명월 13.01.17 15:32 답글 신고
    다시한번 봤습니다 코너돌고 악셀한번 밣고나서 오른쪽 바퀴가 눈을 타고 넘으면서
    차가 왼족으로 쏠립니다.
    이때 벽을 부딧힐뻔하면서 급히 핸들을 바로 돌리면서 동시에 기어 바뀌는 소리와RPM 상승하고 와이퍼 작동되네요
    얼음을 타면서 급발진 된거입니다.
  • 레벨 하사 1 해풍명월 13.01.17 15:35 답글 신고
    얼음 탄후 전자기기의 급발진이든 사람의 실수로 풀악셀이든 두가지이네요
    저는 후자에 무게가 실립니다.
    당황해 와이퍼를 건드리고 급히 핸들을 바루면서 벽에 안부딧힐려고 브레이크를 밣는다는게 악셀을 밣은것 같습니다.
  • 레벨 대위 1 창공의아우라 13.01.17 16:55 답글 신고
    전방부주의
    급당황
    실수로 n으로 변속
    엑셀 패달링..

    완전 당황

    비명...

    멘탈붕괴 꽝꽝..
  • 레벨 병장 어리버버 13.01.17 18:07 답글 신고
    이정도 했는대도 또다른 논란거릴 생산하는 유저분이 있다면 그냥 그렇게 생각하시라고
    냅두는게 답일것 같네요.수고하셨습니다.
  • 레벨 원사 3 문래동갈매기 13.01.17 18:30 답글 신고
    저희 아버지도 같은 사양 이제 뽑은지 한달도 안되셨는데 걱정많이 됐는데 그래도 많이 풀렸네여..동영상계속 보고 보고 봐도 조금은 급발진은 아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하네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8:48 답글 신고
    네, 어떤 차던지 급발진이라는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자의 실수도 분명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급발진임을 주장 하기 위해선 반드시 운전자의 실수 부분도 사전에 확인해볼 필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무조건적인 나는 그럴리가 없다는 건 지나친 자만이 아닌가 싶어요. 저도 실수 할때가 있으니까요.
  • 레벨 중사 1 알럽케텁 13.01.17 18:38 답글 신고
    요즘 워낙 급발진급발진해서그런지 급발진으로 아는거같은데 동영상보니까 내리막길에 RPM이 레드존까지가서 걸린단건 운전자가 밟은거같습니다 눈땜에 놀라면서 그냥 당황해서 브레이크를 밟는다는게 엑셀밟고 그냥 내려간거처럼보여요 속도가증명해주네요 급발진이면 저속도는 보다 훨씬 높은 속도와 가속도를 보여야 하는게 정상이잔아요 급발진이 아닌것 같습니다 증며해서보여주시는 SCOTT81님 고생하셧습니다
    좋은차 오래오래타세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8:51 답글 신고
    네, 제가 가장 의문이었던게, 풀RPM을 치는 소리인데, 가속이 안되는게 이상했다는거죠. 해서 D도 아닌 M에 놓고 풀악셀을 했는데, 동일한 소리가 아닌 기어가 변속이 되더라구요. 해서 반대로 N에 놓고 풀악셀을 치니... 동일한 소리가.... 이부분에서 다시 브레이크를 밟았다고 하셨고, 브레이크가 안들었다고 하시니, 브레이크가 고장 아니냐고 수차례 물었고 르노에 확인해보라고 했는데 아무 대답이...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7 18:53 답글 신고
    해서, 그분이 하시는 말씀은 중립에서는 풀악셀 치면 브레이크가 제동이 안된다고 하셔서, 제가 실험해본것 뿐 입니다. 사실 이번 과정을 거치면서 제가 처음부터 쭉~ 쓴글을 보셨다면, 제가 왜 실험을 했는지... 르노삼성을 대변하기 위함이 아니라, 제가 상식적인 이야기(중립에서 브레이크가 제동이 안된다)를 반대로 이야기 하시니 확인 한것 뿐인데, 결과물 혹은 글 마지막만 보고 알바로 취급 하시길래 사실 2차 동영상 찍을때 흥분된 목소리로 뭐라고 쓴소리 한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이건 저도 사람이다 보니 화가나서 ㅠ
  • 레벨 중사 1 알럽케텁 13.01.17 19:18 답글 신고
    SCOTT81 님께서 올리신 영상과 사고영상을 봣지만 전 운전초보입니다 이제 운전 4년가량했구요 그중 2년은 군대에서한것입니다 초보라면 보배에서 가장초보이고 나이가 어릴수도있겠지만 . 제가 틀릴수도있는데 제생각에는 저소리는 N에서 엑셀을 밟는거같습니다 D에서 밟는다면 저대로 쭈욱 치고나가서 변속이되던가 RPM소리가 달라지지요 그리고 속도가 증명해주는겁니다 궂이 이제는 증명안하셔도 확실할것같습니다 D놓고 3.5로 풀악셀 밟으면 저런속도 , 가속도 나오지않고요 내리막길입니다
    수고하셧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요^^
  • 레벨 대위 3 국야 13.01.17 21:06 답글 신고
    스콧님 중대라시면 흑석동 캠퍼스신가요? 암튼 시간 되시면
    정모때 함 오시죠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01:01 답글 신고
    정모는 언제하나요?
  • 헌병 보배드림 13.01.18 08:22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7:07 답글 신고
    * 읽어보시기만 하시고, 뭐가 옳고 그름은 그냥 개인 판단하시구요. 제가 한 테스트로 인해 회원님들끼리 이래저래 말싸움하시고 그러는거 별로 원치 않습니다. 그냥 아~ 저렇게도 되는구나 하시면 되지 논쟁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

    추천이나 댓글 금지해주세요.
  • 레벨 상사 2 SCOTT81 13.01.18 17:09 답글 신고
    그 삭제를 안하는 이유는 다른뜻이 아니라, 댓글 달아서 마력 올라간 회원님들 마력도 삭제된다고 해서 임의로 삭제 하는건 예의가 아닌거 같아서 삭제 안합니다. 오해하지마시구요.
  • 레벨 하사 2 뱅소니증오함 13.01.18 21:04 답글 신고
    흐미 기름마니먹었겠는데요?
    N풀악소리가 기름기름~이소리로들려요
    ㅜㅜ
  • 레벨 하사 2 뱅소니증오함 13.01.18 21:07 답글 신고
    사고영상보면 퓨얼컷치기전에 의심스런소리가나긴하는데 전그소리가
    페달에서 발이미끄러지는소리처럼들릴까요...
  • 레벨 이등병 키키아부지 13.01.19 15:06 답글 신고
    어! 브레이크 ! 18 ! 과 어~~~~~~~~~~~~~~~~~! 쾅 ! 과는 많은 차이가 있죠

    운전능력의 차이 판단 능력의 차이 등 저정도로 비명 지를 정도면 아무생각도

    않납니다.
  • 레벨 일병 jjchance 13.01.21 04:28 답글 신고
    이미 코너를 돌고 2초후에 급발진이 시작되는 것으로 보이며 이미 급 가속이 시작됩니다(급발진) 여기서 이미 2단까지 변속되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 이후 어떤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기어가 확실이 d에서 n으로 옮겨지네요. 이유를 추측해보자면 이미 이 길에 능숙한 운전자는 차량이 급가속함에 놀라본능적으로 기어를 임이 조정하다n으로 옮겨졌고 이미 급회전이 시작된 엔진은 n단 상태에서 무부하공회전을 치고있네요. 이 후 브레이크가 고장이던 실수로 악셀을 밟고 있던 중요하지 않아보입니다. 기어가 빠지기 전이 엔진이 급발진을
  • 레벨 하사 2 뱅소니증오함 13.01.28 01:46 답글 신고
    님논리대로라면차가넘느려요 2단까지변속됐다면저속도가아니죠ㅋㅋ
  • 레벨 일병 jjchance 13.01.21 04:31 답글 신고
    하는게 동영상에 나오네요...나만 보이나요?
  • 레벨 상사 2 오디오책 13.01.21 11:20 답글 신고
    결정적으로 르삼이 국내차중 최초로? BOS 장착했지않나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