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선(끝차로)통해서 정상주행중이었고 주유소로 진입하기 위해 우회전 하였습니다. 그순간 갓길(노란선 그어진 좁은 사이길)로 통해 주행하는 오토바이와 충돌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오토바이가 나에게 일부 보상하는걸로 얘기하고 끝났는데, 다음날 보험처리하자고 하여 보험 접수를 하였습니다. 오토바이와 저 모두 삼성화재 가입되어져 있었고 보험담당자는 저에게 과실이 6이 되니 웬만하면 각자 처리 하라고 하더라구요. 차량과 오토바이사고는 보통 차량이 크다고 하는데 이해가 안가는데 보통 그런가요?
제가 보기에는 오토바이 과실이 더 많을 듯한데요. 결과가 궁금하네..
바이크가 인도가 아닌 갓길을 운행한게 도로법에서 보면 거기는 갓길이 아니라 도로 외각으로 들어가더군요.
이건 오토바이 과실이 더 많아보이네요..
한문철 변호사님 홈피에 문의 해보세요...
인도에서 달리고 있었다고 쳐도 딱히 과실 누가 더 나올 것 도 없고 보험사 말이 맞는 것 같네요
말도 않되는 사고가 발생했는데, 과실판정에 불복하니 반대로 생각해보란 겁니다.
당연히 그렇게 운전하면 이런 유형의 사고는 안나겠죠.
그런데 꼭 안지키는 사람이 있으니까 사고가 일어납니다.
이런 경우도 오토바이가 원인제공했지만 진로변경시 부주의한 차량운전자의 과실이 더 클 것으로 예상합니다.
예를들어 좀 넓은 차로로 자동차가 주행하는데 뒷차가 어거지로 인도와 내차 사이로 들어와서 주행중입니다. 그러다가 사고가 나면 그래도 앞차 잘못인가요? 처음부터 오토바이는 저길로 다니면 안됩니다. 저리 왔다는것 자체많으로 당연히 차보다 과실을 먹어야 하는데~ 오토바이니까 적게 먹는거지요~ 그저... 오토바이니까~
블박차가 깜박이까지 켰다면....
오도방구 100퍼 아니라면 억울할 듯...
이경우는 조금 다른데요.
한문철 변호사 스스로닷컴에선 비슷한 사고 사례를
8:2 나 7:3 정도로 보네요.
http://susulaw.com/community/blackbox/index.html?view=contents_view&num=1305&ref=1296&start=0&search_field=title&search_keyword=%BF%C0%C5%E4%B9%D9%C0%CC&firstSearch_field=&firstSearch_keyword=&searchType=&dirNum=079&search_movie=
http://susulaw.com/community/blackbox/index.html?view=contents_view&num=1308&ref=1307&start=0&search_field=writer_id&search_keyword=jsh5300&firstSearch_field=&firstSearch_keyword=&searchType=&dirNum=079&search_movie=
누가 인도에서 오토바이가 올꺼라고 예상하려나요...;;
차주님도 중요했던 깜박입니다 싸워도 오토바이가 이길듯싶네요.. 주유소 들어 오실때 미러 확인안하셧나요..?
오토바이는 지가 아슬아슬하게 더빨리 지나갈수 있을거라 생각한거가튼데
그냥 서로 동일차선 직진운행중 사고나면 오토바이가 우측추월로 가해자되고 과실도 거의다 뒤집어쓰는데
우회전이나 갓길이동시 사고나면 우측후방미확인으로 자동차가 억울하지만 가해자로 감(인도주행제외)
핸들꺽을땐 항상 후방확인해야됨
근데 깜빡이 넣었음?? 깜빡이 넣었으면 5-5 나올텐뎅.....일단 소리 익빠이 올려도 깜빡이 소리 안들리긴하는뎅
깜빡이 안넣고 그런거면 가해자 받아들이삼
오토바이도 저런곳으로 운전하면 안되긴 하죠 ㅠ
그리고 운전자분 방향지시등 켜고 가셨나요? 안하셨다면 과실 10% 들어갑니다.(소리를 못들어서 켰는지 안켰는지 모르겠습니다.) 운전자분 잘못이 크게나옵니다. 기본 6:4 미리 백미러나 사이드 미러를 확인했다면 피할 수 있는 사고라는 점에서 보통 그렇게 책정되는거 같더라구요( 또한 바이크는 약자라는점에서.... 어쩔수 없지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