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1 크립 14.09.05 14:22 답글 신고
    제가 도요타 사장이라면, 혼다 닛산과 업무(부품판매/수리)제휴 하자고 할 듯......물론 한국에서만....
  • 레벨 중사 3 당나라보물 14.09.05 20:08 답글 신고
    제가 한국인이라면 일제차 안타겠어요 ㅋㅋ 아베가 꼬붕제휴 하자고 할 듯 해서요 ㅋㅋ물론 한국인만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9.05 14:38 답글 신고
    일단 팔면 땡이라는 마은드는 같기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아무 문제가 없을것으로 사료되며, 시장이 커지면 서비스 센터도 이에 맞게 확장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내구성이나 잔고장이 현대에 비해 매우 적고, 하나를 만들더라도 센터 두세번 들락거리게 만드는게 오히려 기업에 손해라는 것을 일찌감치 깨우친 애들이라 그것 또한 이미 검증됬고 그들은 그 부분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우리나라 국민성이 외제차 하면 거부감이나 돈좀있다고 과시하냐 등 뒤틀린 눈으로 바라보는 시각때문에 또 국산품 애용차원에서 국내 브랜드를 이용했지만 서비스 품질로 놓고 볼때 자국민이 타는 차 설렁 설렁 만들어 내는 자체에 이제 국민들도 슬슬 등을 돌린다는데 문제가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지금이라도 자랑스러운 국내 자동차 기업이 되려면 품질, 안전, 가격, 서비스의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먼저 재정비 하지 않으면 이젠 과감하게 외면해 버린다는 점을 제조사들은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 하는 과제 일겁니다.
  • 레벨 소위 1 쿠쿠다람쥐 14.09.05 14:47 답글 신고
    설마 도요타에 있는 사람들이 아무생각이 없을까요?
    우리 일반인이 생각하는것 이상 아니 그 앞에 앞까지 내다보고 계산기 두드리는 사람들입니다.
    일반인들이 그냥 왜 이렇게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많이 사주고 하는데 왜 안하지 라고 하는데 그건 진짜 우리들만의 생각입니다
  • 레벨 원사 3 냄새를찾는손 14.09.05 15:00 답글 신고
    맞는말이긴 한데요 우리나라는 대기업 위주로 법적 시스템이 마치 짜여진 각본처럼 체계화 되어있어서 어느 누구라도 넘보지 못합니다. 넘사벽이죠.
    그리고 일본인들 특성상 딱 1년 목표를 세우고 딱 그 목표만큼만 만들고 팝니다. 아마도 우리나라 국민성 특성때문에 큰 기대는 안하고 있는듯...굳이 한국 아니래도 팔때는 엄청나게 많거든요
  • 레벨 중사 1 부윤영자 14.09.05 15:13 답글 신고
    제가 올린 게시글에 약간의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댓글을 답니다~
    유독 국내시장에서 수입차량의 부품을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허나 국산차량은 그와는 반대지요
    자국민을 우롱하는 기업은 쓴맛을 보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입차업계도 대한민국 국민을
    우롱하는것은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지인분께서 한국서 정비업을 하시다가 접고
    지금 호주에 한분과 필리핀에서 정비업을
    하십니다 그분들과 메신저나 매체를통해
    연락을 주고 받을때 굉장히 놀라운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부분은 수입차와 자국의 차량들의 부품 수급은
    누구나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며
    우리나라처럼 순정품이라는 개념보다는
    규격품의 개념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규격품도 제품의 질에 따라서 금액이 틀려지지만
    소비자가 입맛에 맞게 구매를 해오고
    정비업소에서도 마음만 먹으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순전히 엔진오일을 갈려고 서비스센터에
    다녀가는것도 좋지만 as기간이 끝난후에는?
    부품파츠를 손쉽게 구매만 가능하다면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끔 공임이 더 저렴하면서
    서비스도 좋은곳으로 갈 수도 있는것 입니다
    솔직히 여러분들 인터넷이나 부품점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파츠의 부품을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지않습니까?
    하지만 수입차량은 아직 그것이 힘든것이 현실입니다
    가격면에서는 경쟁 할 만 하지만
    사후과리부분에서 경쟁자체가 되지않으면?
    빚좋은 개살구와 같다고 표현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도요타나 닛산 그리고 bmw등이 현대 기아 및
    국산차의 부품 판매망을 모방한다면....?
    진짜 그땐 국산차가 자국에서 설자리가 없어지는 것이지요
    지금의 현실은?
    조그만 고장이나 소모품이지만 서비스센터에 가야하고
    그러면 소비자는 소비자 나름대로 시간을 할애하고
    부품수급이 잘안되기에 얼마간의 불편함은 소비자
    몫입니딘 만약 부품대리점들이 생긴다면...?
    그마만큼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있으면서도
    차량은 잔고장이없는데 당연히 국산차의 입지가
    좁아질수 밖에없겠지요?
  • 레벨 대위 3 invincible 14.09.05 15:22 답글 신고
    도요타가나 다른회사들이 몰라서 안하나요
  • 레벨 중사 1 레쓰비 14.09.05 15:29 답글 신고
    자동차든 가전이든 전국에 서비스망을 갖는 다는게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쉽게보면 우리나라에 전국 서비스망을 구축한 기업이 몇됩니까~

    우리나라 서비스망이 계약식으로 운영되지만 계약식이라고

    현실에 들가보면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기업은 1차 목적이 돈버는거 입니다.

    가능한걸 안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돈벌이가 됫다면 도요다가

    안했을리 없잖아요?

    그리고 기업들의 정보력이 우리들이 생각하는거 이상입니다.

    서로의 손실이 많은 전략은 서로 피하는게 합리적이고

    또한 미친듯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한다면 상대도 대응 하겠죠?

    우리나라도 자국기업 죽는거 그냥 볼거 같지는 않구요~

    암튼 글쓴이님 글에 동감합니다. 그렇게 되도 지금 가격대로 판다면~

    저 또한 반가운 일이네요~~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4.09.05 15:35 답글 신고
    애프터 마켓맍이라도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9.05 15:42 답글 신고
    이런 이야기는 캠리가 진짜 2300만원에 나오고 나서 합시다.. ㅎ..
  • 레벨 중령 1 동욱짱 14.09.05 16:09 답글 신고
    2100만원이라던데요.. 소나타 2200만원 기본형보다 싸게 판다네요.. 수리비도 소나타보다 쌀테구..

    게임끝! 정비소도 동네마다 하나씩! 그럼 진짜 게임끝
  • 레벨 중령 1 328MT 14.09.05 16:29 답글 신고
    안나와요
    미국에서도 500불 올랐는데 어케 싸게나옴??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9.05 18:11 신고
    @328MT 뭐 그렇게 나온다는 가정 하에 글이 자꾸 올라오니까 하는 말이지요.. 그게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건지..
  • 레벨 중령 1 328MT 14.09.05 18:13 답글 신고
    그러게요.. 글 올리는 몇 명이 토요타랑 뭔 관계가 있지 싶어요 비슷한글 여기저기 계속 올리고 다니더군요
  • 레벨 중사 1 부윤영자 14.09.05 18:27 신고
    @328MT 죄송합니다만 제 본문중에 제 직업이 명시되어있습니다

    도요타 관계자 아닙니다

    저는 정비업 종사자 입니다

    정비업을 하는 입장에서 부품수급에 관해 이렇게 된다면

    어떤 시장이 형성이 될런지

    또한 그금액이 아니더라도 부품수급이 원할하면

    굳이 비슷한 금액의 국산차가 설 자리가 있는것인지에

    대해서 글을 쓴것입니다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9.05 18:45 신고
    @부윤영자 님이 글타는 소리가 아니고요.. 도요타 캠리가 말도 안되는 가격에 싸게 나온다는 괴담을 퍼뜨리는 족속들이 있으니 하는 소리입니다. 님은 그런 소문에 부화뇌동하신 거죠..
  • 레벨 중사 1 부윤영자 14.09.05 20:17 답글 신고
    그렇지요^^
    선동하시는 분들이 있긴합니다
    그만큼 국산차량을 대체할 기업이 뿅 하고 나타나주길
    바라는 군중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역시나 저 또한 정비업을 하지만
    국내에서 수입차 업체 및 현대모비스의 독과점 체계가 무너지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ㅠ
    제가 칼럼리스트도 아니고...
    소설가도 아니고....
    달변가도 아니기에 정말 두서없이
    글을 게시하였네요
    메인터넌스 부분만 해결되고
    금액만 비슷하다면야
    정말 현대의 점유율은 반토막이상 날텐데 말이죠
  • 레벨 소령 1 니나잘하세요 14.09.05 15:58 답글 신고
    외제차 못타서가 아닌 정비 매인트란스 비용이 국산차에 비해 월등히 비싸서
    안타는 것이라 생각 합니다. 진짜 ..못타는것이 아니라 안타는 것이 맞겠네요.
  • 레벨 중령 1 동욱짱 14.09.05 16:09 답글 신고
    캠리가 차값이 소나타보다 싸진다는데.

    당연히 수리비도 소나타보다 싸질 껍니다. 힘을 냅시다!

    일제 화이팅!
  • 레벨 중령 1 328MT 14.09.05 16:31 신고
    @동욱짱 일제차 슬쩍 박은것도 황당한 수리비땜에 뻑하면 전손 처리 하는거 모르시나 ㅉㅉ
  • 레벨 중령 1 동욱짱 14.09.05 17:05 신고
    @동욱짱 아니..차값이 소나타보다 싼데.. 수리비가 어떻게 소나타보다 비싸요?
  • 레벨 중령 1 328MT 14.09.05 18:14 신고
    @동욱짱 일본차 사서 박아보세요

    렉서스 중고차값이 왜 똥값인지 잘 알게 되실듯
  • 레벨 중사 3 당나라보물 14.09.05 20:09 신고
    @동욱짱 쪽빨차 관련 일해서 사나보네 ㅋㅋㅋ 좋음?
  • 레벨 병장 sky8384 14.09.05 16:24 답글 신고
    어느 정도의 타당성은 있으나 꼭 그렇지만 않다고 봅니다. 그러한 다소간의 불편을 감수하고서도 수입차를 선택할 요인, 즉 더 크게 충족될 수 있는 욕구가 있느냐가 관건이겠죠. 현기는 아직 품질과 내구성, 안전성면에서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메이저 차들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대체로 10년 정도는 전혀 손 댈 일이 없습니다. 그만 큼 기본기가 탄탄하다는 것이지요. 피아트가 자국에서 80% 점유율에 안주하며 상품성 제고와 서비스를 등한히하다 부도에 몰린 적도 있고 지금은 20%대로 떨어진 사례에서 보듯 현기 역시 낙관하다가는 언제든지 큰 위기에 빠질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 레벨 중사 1 부윤영자 14.09.05 17:01 답글 신고
    http://academic.naver.com/mobileView.nhn?doc_id=47312753&ndsCategoryId=6

    이런내용이 있네요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14.09.05 19:24 답글 신고
    대체적으로 맞는 이야기 인듯. 그래서 수입차는 거의 서울이나 수도권 위주로 팔리죠. 지방에서는 as때문에 돈 있어도 많이 안사는듯 싶어요.
  • 레벨 상병 이쁜할모니 14.09.05 20:04 답글 신고
    한달 평균 4~5천 키로 운행하는 제 입장에서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정비부분이에요.
    특히 지방이라 답이 없네요.
    다음차도 제네시스 넘어가야할 듯 싶은데...생각은 제네시스 사륜 가격에 2천cc대급 외제로 넘어가고 싶지만 정비의 벽이 높네요.
  • 레벨 병장 알피나B7 14.09.05 20:49 답글 신고
    저는 동감합니다. 실제로 수입차 소유하고있는 분들은 공감하실 것 같네요.

    자잘한 문제도 당일에 수리할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뭐, 내가 사는 동네에서 고장나면

    상관없겠지만, 어디 교외로 놀러가서 트러블 생기면 답 없습니다. 무조건 어부바 하고 오는 수 밖에

    없지요. 솔직히 센터 앞에서 고장나서 바로 입고해도 당일 수리는 거의 불가능입니다. 예약을 하고

    가도 몇 일씩 걸리는 수리가 대부분인데...--;

    저야 뭐 잔고장 많은 독일차를 타서 더 그런지 모르겠지만, 일본차는 고장이 별로 없다니 일단

    싸게 팔리면 좋겠네요.
  • 레벨 중사 1 부윤영자 14.09.05 21:01 답글 신고
    그렇지요^^
    주변에 메인터넌스 끝난 수입차오너분들께
    여쭤봐도 답이 나오지요
    실제로 람보르기니는 전시장 국내에서 1곳
    as센터 과천에 1곳이고
    더 늘일 계획없답니다ㅠ
  • 레벨 대령 3 gusQkrjwl 14.09.21 20:21 답글 신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