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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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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ghkstkddmlwlfwn 14.09.05 17:26 답글 신고
    참고로 위 실험은 2013년에 행해진 실험으로 모든 실험방법은 급발진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급발진을 진공배력장치의 오작동으로 급발진이 발생한다고 주장하시던 대림대 김필수 교수님께서는 당초 참가 약속을 하시고도 실험 장소에 나오지 않으셨음.. 모든 종류의 급발진 재현 실험이 실패로 돌아가고 국토교통부는 급발진 재현에 실패했다고 발표함
  • 레벨 원수 6500rpm 14.09.05 17:29 답글 신고
    결론이 틀렸습니다.

    위 실험들로 알 수 있는 것은 급발진이 존재하지 않는다가 아니라

    위의 실험 조건들은 급발진의 원인이 아니다 입니다.
  • 레벨 중령 1 328MT 14.09.05 18:20 답글 신고
    갖가지 실험을 해보았지만 급발진의 존재를 증명하는데는 실패했다


    도 되죠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9.05 17:33 답글 신고
    참 답답하네요...
  • 레벨 중령 3 카이신 14.09.05 17:34 답글 신고
    도요타 페달 게이트 사건으로 미국에서는 급발진 원인이 차량 문제라고 밝혀진 케이스가 나왔습니다만
  • 레벨 중령 3 카이신 14.09.05 17:39 답글 신고
    그걸로 벌금 12억 달러 + 900 만대 리콜했는데

    주장만 있고 물증이 없다라 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1 225mm자주포 14.09.05 17:36 답글 신고
    알피엠님 말씀이 맞습니다

    급발진은 없다 라는 결론이 나올 수 있는게 아니라

    위의 실험 조건 방식 등등의 원인은 급발진의 원인이 아니며

    다른 원인이 분명 존재 하다 입니다.


    급발진은 존재하지 않는 다 라면

    지금까지 정말 급발진으로 인한 사고 및 영상

    그리고 그 피해자들이 전부 거짓말을 하고 있다

    라는 건데 그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나요

    급발진 영상 이라고 인터넷에 업로드 된 영상중 일부는

    브레이크 등이 확실히 들어온 영상도 있으며

    목격자 중에서도 브레이크 등이 들어왔는데

    차가 엄청난 굉음을 내며 돌진했다 라는

    진술도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급발진은 존재 하지 않는다 라고 주장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사람은

    향후 혹시나 정말 급발진에 대한 원인이 밝혀졌을때

    급발진으로 인한 피해자들에게 책임을 지셔야 할겁니다
  • 레벨 대령 3 눈팅만1년임 14.09.05 17:38 답글 신고
    실험에서 급발진이 없었다 뿐이지.. 급발진은 존재하지 않는다...라는건 오류가 있어보입니다..

    제가 최근에 본 영상중 급발진 실험? 하는것이엇나? 급발진 가능성을 테스트 하는것이엇나..?;; 햇갈리지만

    그 영상에서 기억나는 부분은 제가 전문적인 지식도 없고 아는것도 없어서 기억나는 부분..즉 제일 의심스러운 부분
    만 말씀 드리겟습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영상에서는 악셀 패달을 밟는 강도에 따라 스로틀 벨브가 얼마나 열리는지 나오는 장면인데요 그전에 어떤 조치를 취햇는지는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악셀패달을 약 30% 정도 밟은후 슬로틀 벨브 개방량을 확인결과 슬로틀 밸브는 100% 개방이 되었습니다.
    그 시점에 악셀에서 발을 땐후 브레이크를 밟앗더니 모니터에 기록되는 브레이크의 압력은 약 10% 미만 이엇던걸로 기억.. 가물가물하네요..

    물론 영상에서는 풀브레이크 하는 장면이었구요. .

    이 경우 브래이크를 아무리 밟아도 압력이 전달되지 않아 자동차는 고 알피엠으로 지속적으로달리게 된다..

    즉 급발진은 존재할수있다 였습니다.;;






    물론 전 전문가가 아니구..아는 지식도 없지만.. 실험영상에서처럼 된다면 급발진은 있을것이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어디서 누가 실험했는지도 기억이 나진 않지만..;;




    뭐...일단 결론은 작년에 6가지 실험으로 급발진이 나지 않앗다 해서 급발진은 없다.

    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생각이 든다 .... 이거뿐입니다...
  • 레벨 중사 3 RSturbown 14.09.05 17:43 답글 신고
    급발진이 없다가 결론으로 나올게 아니라
    저 부분에서 급발진의 원인으로 생각할만한게 나온것이 없다..가 결론이죠

    지금껏 급발진 사고를 조사해봤지만 제동장치를 밟은적은 없다라..
    EDR 바로 까지도 못하게 하면서 무슨 헛소리를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9.05 17:58 답글 신고
    김필수 교수라는 분이 참 섭섭하네요. 언론 인터뷰에는 잘도 나오시던데.. 다른 숨은 사정이 있었을까요?
  • 레벨 중령 1 328MT 14.09.05 18:54 답글 신고
    그 교수란 사람은 사실 알고 있는거죠.. 가봐야 개털리고 망신만 당한다.. 걍 믿는 사람들만 상대하면 계속 짭짤할건데 뭐하러 그런 짓을해.. ㅋ
  • 레벨 중령 1 328MT 14.09.05 18:18 답글 신고
    아무리 이런 실험을 해도 소용 없습니다


    급발진은 이미 믿음이 밑바탕된 일종의 종교이기 때문에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14.09.05 18:39 답글 신고
    급발진은 종교가 아니죠. 과학입니다. 아직 실험되어서 증명되지 못했을뿐... 10,20년 정도 지나면 증명될겁니다. 또하나 미국에서는 급발진 원인중 하나 발견했다고 들었습니다.
  • 레벨 중령 1 328MT 14.09.05 18:52 신고
    @보오배애들 실험으로 증명할 수 는 없지만 존재는 무조건 믿는다

    이거 모 종교랑 똑같군요
    그 종교에서도 그러죠 곧 메시아가 오신다고
    휴거 소동이 엊그제 같네요ㅋ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9.05 19:08 신고
    @보오배애들 이렇게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과학은 실험을 통해 증명 가능하다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물론 이론 과학이라는 영역이 따로 있지만, 급발진이란 현상 자체는 이론 과학보다는 실험 과학으로 접근하는 게 타당하다 할 것입니다.
    그런데 급발진이란 논제에 대해서는 이론적인 문제보다 실험적으로 재현하는 것이 무척 중요한 분야입니다.
    왜냐 하면 기본적으로 급발진 사고에 있어서는 크게 보아 두 가지 문제가 양립하면서 서로의 이해관계가 극명히 상충되기 때문인데, 그것이 바로 더 높은 확률로 일어나는 "운전자의 실수"라는 부분과 "차량의 결함"이라는 부분이 대립되고, 이것에 따라서 양측에 미치는 손해는 정반대로 어마어마하게 커지는 것이죠..
    어떤 조건에서 급발진이 일어난다는 것이 규명되어야, 사후적으로라도 이것은 급발진이고, 이것은 운전자의 실수다라고 결론내릴 수 있어야지 급발진 논란이 현실적으로 잠재워질 수 있는 것입니다.
    이치적으로는 두 가지 논리 모두 맞기 때문이지요. 두 가지 논리가 모두 맞는데, 사람이 실수해서 급발진이 일어나는 것은 언제든지, 그리고 얼마든지 실험으로 입증가능하다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일테니, 재판정에서 붙었을 때 재판관의 결론은 명확합니다.
    "이 사람이 실수하지 않았음을 증명할 방법이 없으므로 차량 결함이 아니다. 땅땅땅."

    실제로는 급발진의 원인이 규명되기 이전에 급발진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인정해봐야 막상 실질적으로 소비자에게 당장 돌아오는 어떠한 이득도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실제 급발진 의심사고들 중에서 진짜 급발진 사고가 "매우 낮은 확률로" 존재한다고 믿고는 있습니다만, 아직도 이것이 믿음의 영역일 뿐 --; 과학이라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 레벨 중위 3 뷔벼드림 14.09.05 19:35 답글 신고
    그냥 일반인인 당신 말 믿는것 보다는 최소한 캠리나 국내 급발진 사건등을 통해서 국내외 전문가들이 했던말을 믿는게 훨씬 공신력있겠네요..^^ 급발진이 없으면 급발진이 발생하지 않을 수 밖에없는 정확한 근거를 가와야지요. 어떤 사람도 있다없다 정확히 찾아내지 못해서 실험하는 와중에 .. ㅉㅉ 그리고 그간 올라온, 일반인들이 촬영한 영상들.. 운전자가 가속페달은 밟지않고 브레이크는 밟은게 확실한, 혹은 두 발은 다 띈 상태에서 엔진 rpm만 상승하는 현상을 보이는 차량 영상에 대해서 일일이 다 논리적으로 왜 발생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다 밝혀오시면 그렇게 밷으신 말 확실히 믿어드리겠습니다.
  • 레벨 중령 1 328MT 14.09.05 19:44 신고
    @뷔벼드림 믿지 말고 본인의 intelligence를 이용해서 스스로 판단하세요

    논리적인 판단이 가능한 사안을 왜 믿으려 합니까?

    한국사람들은 믿는다는 말을 어쩜 그리 쉽게 쓰는지.. 그러니깐 호구노릇 하고 살지

    한국사람들은 99.9%가

    믿음>>>>>>>>논리적판단

    이게 문제죠.. 눈앞의 사실은 쳐다보지도 않고 권위와 다수결만 쫓음ㅋ
  • 레벨 중위 3 뷔벼드림 14.09.05 20:49 답글 신고
    뭔 소리인지.. ㅋㅋㅋㅋㅋㅋ 뭔가 존나 논리적으로 써보려고 머리 굴리시지 말고, 그간 올라왔던 동영상들 논리적으로 설명해서 급발진이 없다고 설득좀 시켜보라니깐요? 저도 있는지 없는지 궁금하니깐. 그리고 논리적판단이 있어야지 그게 믿음으로 가는거지 본인도 논리적 판단없이 무조건 없는거 왜 믿고있냐고 주장하는 판국에 무슨.. ㅋㅋ 인텔리전스는 무신.. ㅋ 지금 제가 말씀드렸듯이 그간 올라온 자료들 다 본인 판단하에 논리적 설명 가능하시면 그게 논리적 판단인거고 믿음으로 가는겁니다. 뭔 소리를 하는지 몰겠네 ㅋㅋ
  • 레벨 중령 1 328MT 14.09.05 22:11 신고
    @뷔벼드림 뭔소리를 하는지 모르겠는거, 그게 바로 본인 지성이에요

    그리고 나는 급발진이 있다 없다 결론 낸적 없습니다만? 궁금하면 본인이 자세히 연구하세요 자꾸 남의말 "믿으려" 하지 말고
  • 레벨 병장 쭈구리방구 14.09.05 18:44 답글 신고
    저때 뭔 도요다 미국에서 급발진 소송에서 원고변호인단이 급발진 증명해가지고 오지게 물어내는거 보여줬던 시사프로 있었던 것 같은데.. 그 변호사가 다음.타켓은 횬다이 입니다 라고 했던 걸 봣는뎅. 그땐 소프트웨어결함이라고 얼추 본 듯 합니다만.
  • 레벨 소령 2 DOVE 14.09.05 18:58 답글 신고
    ㄴㅏ는 급발진 경험자~☆
  • 레벨 소령 2 마이카최고 14.09.05 19:06 답글 신고
    이런 황당한 실험도 있나요. 급발진 사고는 차 몇대에 몇가지 조건을 부여해서 간단히 재현할 수 있는 현상이 아니죠. 매일 2천만대의 차가 돌아다니는데, 그 중에서 아주 가끔, 아주 특별한 결함이 발생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물론 그 결과는 치명적이죠. 이 실험은 면죄부를 주기위한 것으로 보이며, 본문의 내용도 너무 제조사 편이네요. 차라리 그냥 급발진은 무조건 운전자 잘못이니 대꾸하지 말고 그렇게 알라고 말씀하시는 것이 더 좋을듯.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9.05 19:09 답글 신고
    흠.. 관점을 다르게 해서 생각해보세요.. 이유를 모르는데 급발진이 존재한다고 해봐야, 급발진과 조작 실수의 가능성을 두고 다투어봐야 급발진이 일어난 원인을 모르니 무엇이 결함인지 증명할 방법이 막막해집니다. 제조사의 무성의한 태도는 비판받아야 할 태도이겠으나.. 급발진의 원인 규명과 재현 실험 자체는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 레벨 원사 3 도와주라 14.09.05 19:11 답글 신고
    사람목숨 가지고 장난치지 말기를...급발진차량속도 보믄 모름?풀악셀쳐도 안나오는속도 어마무시함~
  • 레벨 소령 1 세상을가져라 14.09.05 20:36 답글 신고
    급발진ㅋㅋ 위실험은 그냥 실험일뿐이지않나요? 이씨유납땜불량에 아주 미세한 습기가 순간 영향을 줄수도있는데 그걸 분무기로 뿌렸다? 쩝입니다. 만약 저테스트에서 한대라도 급발진됐다면 그건 무엇을의미하는지아세요? 모든차량들이 테스트조건에 맞다면 다 급발진한다는거죠. 허나 차는 그렇게 만들지않죠. 수십만대중한두대의 불량조건에 악조건이 만났을때 급발진이 나오는거죠. . 당장컴퓨터의 순간순간 오류를 모두 설명할수있을까요? 왜 제조사는 이디알 공개를 꺼리는걸까요? 그것도 조작까지하면서ㅡㅡ
  • 레벨 하사 3 RoadNo5 14.09.06 09:52 답글 신고
    컴퓨터의 오류로 인하여 그 용량을 초과하는 성능을 내는것은 아니지요

    상식적인 범주로 쉽게 보아도
    하드웨어의 한계를 소프트웨어만 가지고 넘기지는 못합니다.
  • 레벨 소령 1 세상을가져라 14.09.05 20:37 답글 신고
    그리고 그럼 제조사에선 블박영상처럼 순간가속이 나올수있는 실험은 안합니까? ㅋㅋ 급발진을 소비자가 증명해야한다면 제조사에선 급발진의 제로백을 증명해야겠죠.
  • 레벨 상사 3 소금호수 14.09.05 22:57 답글 신고
    차에 이상 있어서 공업사나 사업소 들어가면 말짱하죠 ㅋㅋ
  • 레벨 하사 3 RoadNo5 14.09.05 23:18 답글 신고
    급발진주장 사고 유형을 보면..
    경,소형차량이 갑자기 f1차랑과 같은 성능을 냈다고 주장을 한다.

    이는 물리법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것이다.

    단순 급발진 주장 사고의 상황만 재현 한다면
    지금까지의 물리법칙은 새롭게 정리 되어야 할것이다.

    아쉽게도

    대부분의 급발진주장사고는 사용자 과실 사고였다.. 아쉽다.

    현기의 그 오만함을 꺽을수 있었는데...

    또 노벨물리학상도 분명 확실한데..ㅅㅂ

    아쉽다.
  • 레벨 하사 3 RoadNo5 14.09.05 23:21 답글 신고
    급발진..

    논리만 있지 그에 맞는 논증을 들어보고싶다.
  • 레벨 중사 2 착각or뒷북 14.09.06 01:38 답글 신고
    급발진이 발생한 원인을 찾아서 명백하게 증명하지 않는 이상 제조사에서는 절대 급발진이 아니라고 우기는 것입니다.
    급발진 차량에서 원인을 찾을수 있다면 대단히 훌륭한 기술자이죠.

    왜 못찾을까요?
    간단합니다. (급발진으로 여기저기)부딪혀서 파손됬기때문이죠.
    파손된것의 원형을 찾을수는 있지만, 파손되기전 어떠한 원인인지 찾을수는 없기때문이죠.

    그러니 제조사는 절대 증명할수 없는 방법을 알기에 배짱팅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보죠. 풍선이 왜 터지는지 알죠.
    하지만 왜 터지는지 원인을 알면 그것을 반복해 볼때 터지지 않고, 구멍만 내는 방법을 모르면 다 터진다고 알고 있죠.
    스카치 테이프를 바르고 바늘을 찌르면 구멍이 뚫립니다.
    이 스카치 테이프를 바른것을 찾는것이 아주 힘듭니다.
    급발진은 터지는 풍선이 왜 구멍이 생겼는지 증명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것입니다.
    스카치 테이프를 언제 붙였는지 증명해야 한다는 말이죠.

    이게 쉽지 않아요.
    만가지 아니 헤아릴수 없이 많은 경우의 수가 있기때문이죠.

    대표적인 몇가지 경우만 증명해서, [급발진을 못찾았다]라고 해석해야 정상이죠.
  • 레벨 하사 3 RoadNo5 14.09.06 09:47 답글 신고
    제조사는 증명할수 없다는것을 알기에 베짱을 부리다는 명제는

    증명할수 없는것은 사실이 아닐 확률이 크다와 사실이 아닐수도 있다로 해석될수 있습니다.
  • 레벨 원사 3 blumooooooon 14.09.06 01:39 답글 신고
    제가 보기엔 급발진이라는 결과를 필연적으로 만들어내는 원인을 찾지 못한 것일뿐 일단 존재하는 건 맞다고 봅니다. 가장 강력한 증거는 정상가속도 이상의 가속도로 속도가 올라갔다인 것 같은데 어제였나 국산차량 중 하나가 박스터보다 더 좋은 제로백으로 가속했다는 걸 어디선가 봤네요. 증거와 원인은 구분해서 써야하는 말입니다.
  • 레벨 하사 3 RoadNo5 14.09.06 09:49 답글 신고
    하드웨어가 변하지 않는이상 그 한계는 하드웨어에 국한 될것입니다.
  • 레벨 원사 3 blumooooooon 14.09.06 12:48 신고
    @RoadNo5 그렇죠. 근데 제가 박스터의 제로백을 넘어섰다는 글을 보고 그 하드웨어의 한계가 일단 적어도 풀악셀수준이 아니라 그 이상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네요. 그러니깐 엑셀러레이터로 낼 수 있는 가속도의 한계가 하드웨어의 한계 이하로 설정이 되어있으니 그 이상의 가속도가 나왔다는 건 급발진을 의미한다는 말입니다.

    위에서 말씀하신 물리법칙? 그걸 넘어서느니 그런 게 문제가 아니라 가속도 분석을 해보니 박스터를 넘어선 것은 일단 실제로 벌어진 일 같고, 가속도 구하는거 간단하잖아요, 하드웨어의 한계와 사람이 조작할 수 있는 한계에 차이가 나는 거죠. 단순히 엔진은 폭발에 의해 동력을 만들어냅니다. 그런데 이런 저런 기준들이나 부품의 내구도 등을 수많은 사항들을 고려하여 최적으로 운행할 수 있도록 한계를 설정하는 것이죠.

    여러 방법으로 2,000cc 배기량의 차량에서 어느 정도의 폭발력이 나오는지 계산을 해보려니 전공자가 아닌 상황에서는 단순 추측들로 계산하는 수밖에 없어서 계산은 생략합니다만 폭발력 자체가 상당하다는 건 맞습니다. 당장 CLA AMG가 2,000cc급에 360마력, 제로백 4.6초라고 나오네요. 제가 보기에 급발진은 제어계통에 이상이 생겨 정해둔 성능 이상으로 성능이 나오는 현상으로 그 성능은 물리적인 한계보다는 아래의 수준입니다.
  • 레벨 하사 3 RoadNo5 14.09.06 09:42 답글 신고
    스로틀이 100프로 개방된다고 한들
    Ecu가 오작동을 한다고 한들...

    순간적으로 nos도 트리플 터보를 달은것이 아닐진데 ...

    이것은 뉴튼과 아인쉰타인에게 공부더하고 오라고 할 만한 가설일것이다.

    초딩이 호랑이 힘이 솟는다는 콘프로스트를 먹고 박카스와 우루사를 쳐묵하고 대마초를 피워 용기 백배한다고 갑자기 타이슨처럼 변한다는 가설과 같은 맥락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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