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마티즈가 3기통으로 나올때 현대의 아토스는 4기통이라 정숙성이 더 좋다고 자량했던 적이 기억나나요? V6가 6기통이라
2000CC급의 4기통보다 정숙성이 더 좋은 것 처럼요 이제 바꼈어요 스파크는 4기통 올뉴모닝은 3기통으로요 피스톤1, 크랭크구조,밸브1기통 셋트,커넥팅로드1개 , 점화플러그 및 케이블 1셋트 등 절감이 꽤 쏠쏠하죠. 근데 3기통중에 1기통이 상태불량이면 2기통 정도가 되니 상상이 가십니까? 참고로 할리데비슨이 1000CC내외에 2기통입니다 그리하여 소리가 "텅텅텅"거리는 거죠, 같은급의 4기통은 부드럽죠 그런데 자잘한 옵션, 핸들열선 등은 스파크에는 없죠. 선택은 고객의 몫입니다 근데 자잘한 옵션의 원가는?
차량 스팩에보면 나와있으니까.
그런데 있는것같으면서 없고 없는것같으면서 있는 에어백이 지존이죠
HD는 탁월한 멀티링크인데 MD 나올때 토션빔 달고 나오면서 더 좋다고 개소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술력 내구성
모닝 시승하고 바로 스파크S 선택했습니다.
솔직히 옵션때문에 고민 많이 했는데요, 3기통 진동과 떨림, 핸들 이질감때문에 수많은 옵션 포기하고 스파크S 선택했는데 후회 안합니다 ㅎ
소나타 탈때 160도 불안했는데 스파크는 엔진 터질거 같지만 그만큼 불안감이 좀 적더군요... 경차주제에..하지만 횡풍 불면 날아갈꺼 같다는거.........
장거리 위주로 좀 험하게 타는편인데 아직까지 진동, 소음, 잡소리가 없는게 참 마음에 듭니다. 옵션이 없어서 불편한거 전혀 못 느끼구요...
아.... 조만간 느끼겠군요 ㅜㅜ 핸들열선............
암튼, 옵션 포기하니 다른부분에서 오는 만족감이 커지네요 ~
문짝 까봤는데 아직 녹은 안올라오는데 두고봐야겠죠? ㅜㅜ
수동 199 km/h 까지 나갑니다...(구. 천짱 넷..에서 카메라 단속 된거 올려 줌)
3기통이여도 같은 3기통은 아닐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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