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원 어느정도 속도가 아닌 눈길 저속상태를 말함입니다.
지금 영상에서 어느정도 속도라고 할수 있을까요????
글 작성자분도 20km/h로 달리셨다고 하였습니다.
눈길운전 많이 해보셨나요~~~
전 강원도산골에서 자라서 그런지 겨울철 눈길운전은 지겹도록 하였지만 지금까지 미끌어져서
사고 나본적이 없습니다.
정말 눈길 운전 어마 무시하게 하면서 엔진브레이크 안잡아 본적이 없습니다.
18년전 수동탈때도 지금 오토탈때도 눈길은 무조건 수동모드로 운전하며 2단출발에 많이 밟아야 4단언저리
그리고 엔진브레이크는 생활화하고 또한 안전거리는 평소보다 2배 이상 거리를 둡니다.
강원도는요 11월 부터 3월까지 체인은 기본으로 가지고 다녔구요~~
운전경력50년 되신 아버지께 운전 처음배울때부터 (강원도 에서 대형차로 매일 같이 50년가까이 운전 하셨습니다)눈길 운전은 꼭 저속, 엔진브레이크, 체인, 모래, 고무바, 안전거리 평소보다 2배 이상 오르막길은 앞차가 오르막 정상까지가면 출발 등등 으로 교육 받았습니다. 그러니 글쓴님 처럼 저단일때는 무조건 엔진브레이크 생활화 해야 합니다~~~~
@100원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설피마을 주민 출신으로 한말씀 드립니다.속도가 붙은 상태에서 갑작스레 엔진브레이크 쓰면 100원님 말씀이 100% 맞습니다.안해봤으면 이걸로 딴지 걸지 마시구요.엔진브레이크는 눈길 돌발 상황에서 쓸 생각도 못할뿐더러 쓴다한들 속도가 40km이상만 되도 차 돕니다.내리막길이나 코너 돌기전 혹은 전방에 신호대기 정차를 해야할 시 서서히 한단계 낮은 단수로 넣으며 1차로 속도를 낮춰주고 정교한 풋브레이크 조절로 감속 및 정지를 해야 하는 겁니다.
@100원 저 저도 잘 모르는데. 며칠전 뉴스봤는데요. 눈길에 엔진 브레이크 쓰면 100원님 말처럼
미끄러 진다고 나왓습니다. 물론 예전에는 저도 다른분들처럼 알고 잇었어요. 근데 한번 찾아보세요.
눈길에서 제동시 엔진브레이크 쓰면 미끄러 진다고 그냥 천천히 가는게 안전.!!!
머라하진 마세요. 잘못된 지식이라고 나와서 기억나서요.
인터넷인지 잡지인지 어디서 봤는지 기억은 잘 안나지만..
bmw드라이빙 스쿨에서 주행중에 천천히 줄이는 속도는 엔진브레이크로 줄이는게 좋고,
비상 정차시엔 브레이크를 최대한 강하게 밟는게 좋다고 하던데요?
엔진브레이크는 제동력이 앞 또는 뒤에만 걸리지만,
요즘 나오는 차들은 대부분 4바퀴에 모두 브레이크가 있고 abs가 있어서
제동력이 앞뒤 동시에 걸려서 제동력이 높아진다고 하드라고요ㅋ
엔진브레이크 잡으신 다음에 속도를 줄이시고 나서 정지시키셨어야..
엔진브레이크는 평소에 연습 안해두면 실전에선 거의 못쓰지요.. ㅠㅠ
엔진브레이크 잡고 평지에서 속도 붙는 차도 있어요?
지금 영상에서 어느정도 속도라고 할수 있을까요????
글 작성자분도 20km/h로 달리셨다고 하였습니다.
눈길운전 많이 해보셨나요~~~
전 강원도산골에서 자라서 그런지 겨울철 눈길운전은 지겹도록 하였지만 지금까지 미끌어져서
사고 나본적이 없습니다.
정말 눈길 운전 어마 무시하게 하면서 엔진브레이크 안잡아 본적이 없습니다.
18년전 수동탈때도 지금 오토탈때도 눈길은 무조건 수동모드로 운전하며 2단출발에 많이 밟아야 4단언저리
그리고 엔진브레이크는 생활화하고 또한 안전거리는 평소보다 2배 이상 거리를 둡니다.
강원도는요 11월 부터 3월까지 체인은 기본으로 가지고 다녔구요~~
운전경력50년 되신 아버지께 운전 처음배울때부터 (강원도 에서 대형차로 매일 같이 50년가까이 운전 하셨습니다)눈길 운전은 꼭 저속, 엔진브레이크, 체인, 모래, 고무바, 안전거리 평소보다 2배 이상 오르막길은 앞차가 오르막 정상까지가면 출발 등등 으로 교육 받았습니다. 그러니 글쓴님 처럼 저단일때는 무조건 엔진브레이크 생활화 해야 합니다~~~~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진동리 설피마을 주민 출신으로 한말씀 드립니다.속도가 붙은 상태에서 갑작스레 엔진브레이크 쓰면 100원님 말씀이 100% 맞습니다.안해봤으면 이걸로 딴지 걸지 마시구요.엔진브레이크는 눈길 돌발 상황에서 쓸 생각도 못할뿐더러 쓴다한들 속도가 40km이상만 되도 차 돕니다.내리막길이나 코너 돌기전 혹은 전방에 신호대기 정차를 해야할 시 서서히 한단계 낮은 단수로 넣으며 1차로 속도를 낮춰주고 정교한 풋브레이크 조절로 감속 및 정지를 해야 하는 겁니다.
님이 살고계신그곳에서 정말저속으로 달리는중에 엔진브레이크 잡으면 속도가 빨라 집니까?
정말로 엔진브레이크 사용하지않나요?
포터라고 말씀하셨는데.. 포터는 짐이 왠만히 쌓이지 않는 이상은 뒤가 가벼운데, 하필 구동축이 후륜이라 엔진 브레이크 효능이 안나시는 것 아닙니까?
미끄러 진다고 나왓습니다. 물론 예전에는 저도 다른분들처럼 알고 잇었어요. 근데 한번 찾아보세요.
눈길에서 제동시 엔진브레이크 쓰면 미끄러 진다고 그냥 천천히 가는게 안전.!!!
머라하진 마세요. 잘못된 지식이라고 나와서 기억나서요.
그냥풋브레이크잡으면아예차가돌죠
큰일날뻔하셨네요
미끄러지기 시작하면 abs고 뭐고 소용없죠.
아마 가속 붙어서 더 수리비 많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저속일땐 ABS 없는게 오히려 잘서요
ABS에대해 모르는분들이 많네요
ABS는 차를 안돌게해주는게 아니라 급브레이킹시에 바퀴에 락을 막아 조향이 가능하게 해주는 장치입니다
abs 없는차량이면 오히려 살짝 엉덩이 돌더라도 섰을수도 있음.
모두다 빙판길 선수네..
저속도에서 작성자님이 사고난건 막을 법이 없어보이는데 블랙아이스라
엔진 부하걸어도 못스고 브레이킹해도 못슴
왜냐고? 동영상보면 작성자님이 판단하신게
타이밍 놓쳤음 트럭이 정지할꺼란 판단을
못하심
즉 단순판단미스인것뿐이지
Abs랑 브리끼연결시키는데 저상황에서
Abs고뭐고 탓할께아님 풀브레이크 해도
안서짐 .. 왜냐고.? 타이밍 놓쳐서
답은뭐다? 서행이 답이다.
판단미스이후 상황에서 댓글들보면
다선데 ㅎㅎㅎ어이가없네..
강원도 ㅎㅎ 다나오고산간지역나오고
bmw드라이빙 스쿨에서 주행중에 천천히 줄이는 속도는 엔진브레이크로 줄이는게 좋고,
비상 정차시엔 브레이크를 최대한 강하게 밟는게 좋다고 하던데요?
엔진브레이크는 제동력이 앞 또는 뒤에만 걸리지만,
요즘 나오는 차들은 대부분 4바퀴에 모두 브레이크가 있고 abs가 있어서
제동력이 앞뒤 동시에 걸려서 제동력이 높아진다고 하드라고요ㅋ
상황에 따른 저속 주행이죠.
영상속 상황이라면, 뭐 충분한 제동거리 확보가 안됬는데, 뭔 스킬을 쓰겠어요..
아.. 아련한 옛추억에 저도 가슴이 쓰리네요.
빙판사고 정말 잔인해요..
저 사고 시간속에서 얼마나 허무한 시간인지...
눈물만 흘리다 박는거죠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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