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궁금해서 고수님들에게 여쭙니다.
코너를 돌때나 눈길 서행시 바로 브레이크를 잡지말고 엔진브렉으로 속도를 줄인 후
브렉키를 잡으라고 많이들 조언을 하시는데요! 여기서 궁금한게 있습니다.(죄송합니다.올 겨울이 첨 나느거라)
D로 서행시(30~40km) 눈길과 마주했을 때 D에서 L(수동)으로 바로 변속을 해도 변속기에 무리가 없는지,
반대로 L에서 D로 바꾸었을때도 무리가 없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정말 궁금해서 고수님들에게 여쭙니다.
코너를 돌때나 눈길 서행시 바로 브레이크를 잡지말고 엔진브렉으로 속도를 줄인 후
브렉키를 잡으라고 많이들 조언을 하시는데요! 여기서 궁금한게 있습니다.(죄송합니다.올 겨울이 첨 나느거라)
D로 서행시(30~40km) 눈길과 마주했을 때 D에서 L(수동)으로 바로 변속을 해도 변속기에 무리가 없는지,
반대로 L에서 D로 바꾸었을때도 무리가 없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근데 수없이 눈길을 다녀봤지만
오토차로 엔진브레이크 써본적이없네요
그 이후에 나온 플러스 마이너스로 변속하게 만들어놓은 미션은 괜찮아요..
구형초기껀 정차후 변속하심이,,
근데 눈길 미끄러지는건 답없어요~
- 기본적으로 생각했던 주행 키로수보다 "낮은 상태에서 저속으로 변속"하시고 빙판길일 경우 덜컥하는 순간에도 차가 돌 수 있다는점 꼭 명심하시길 권고드립니다^^
눈길에서 횡가속을 느낀다면 바로 사고와 직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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