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선가 읽은 기억이 나는데 일반 차량이
LPG로 개조 하는 것은 자격이 안 되면 불법이고
CNG로 개조 하는 것은 합법이라고 봤었는데요.
CNG가 효율은 그닥인데 가격이 싸서 연료비가 많이 절약된다고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어떤 분은 에쿠스도 CNG로 개조하고 나서 연료비가
많이 줄었다고도 하시고.
버스도 CNG 버스가 있는데
택시도 CNG로 바꾸고 택시비 내리면 안 되는 건가요?
그냥 화장실서 힘주다가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어서 질문 올려봅니다. ㅋ;;;
CNG 택시가 LPG 가격 내리자 개조한다고 들은거 같은데.
개조비가 좀 비싸다고는 본 것 같은데.
다만 현재는 버스종점 같은곳에 가야만 충전이 가능하다는점이 최대단점이에요..
매달 지출되는 연료비는 CNG가 갑이기도 하죠..
CNG 개조차는 차값 따로 CNG값 따로 측정됩니다..
버스 종점까지 가는 게 좀 번거롭긴 하다는 내용..................
무튼 택시에 장착시 불편해서 매리트가 떨어지는것같습니다. 자주 충전해야되고(용량), 충전시간도길고(저압충전?)..정부보조금(lpg는 리터당 20프로지원)도 문제고..
이상 카더라ㅋㅋ
일단 LPG 한번 충전하면 CNG는 두번 충전해야 하루 일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동은 LPG로 걸어야 하기때문에 보조통두 하나 달아야 되구요
출력이 많이 떨어짐니다
여름에 에어컨 키면 오르막 힘들게 올라가고요
고장도 잘 납니다
시동 문제가 있었군요. ㅋ
초기 개조비용도 은근 많이 들어가구 CNG충전서도 몇개 없을 뿐더러 시내버스CNG충전소에서 충전해야하는데
무조건 버스 먼저라고 알고 있습니다.
시내위주로 다니면 할 생각이라고 있겠지만 시외다니신다면 노노 ㅋㅋ
근데도 CNG단 택시 몇대 없습니다
조낸 귀찮다고 하네요
일반중형차는 트렁크수준이 소형해치백정도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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