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라잇쉐도우 대형버스 1차로 주행은 진짜 문제임.. 그런데 여기에 기름을 부은 게 중앙버스 차로제..
그리고 "시민의발"님 등 일부 버스 기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저는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대형버스가 1차로로 주행하는 건 이해해 달라고는 하던데..
ㅎ.. 저는 납득이 안되는 게, 그 어떤 차든 1차로 점유주행하면 젤 편한 거라서요..
왼쪽 안 보고 오른쪽만 신경쓰고 주행하면 되기 때문에, 1차로 점유가 원래 다 편한 거임.. 그 어떤 차라도.. 근데 왜 버스만 그렇게 특별히 생각해줘야 할지?
지정차로 규정을 변경해야 되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사실 엑티언 스포츠나 코란도가 일반 SUV 차량과 성능이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하거든요.
1톤 트럭의 경우는 2차로 3차로 운행하여도 문제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톤수가 많이 나가는 화물차는 당연히 현행대로 유지하고, 고속버스는 참 애매합니다.
편도 3차로에서 무조건 지정차로 위반인 경우 : 1차로에 들어선 화물차량,건설기계(덤프, 레미콘) 일체
편도 4차로에서 무조건 지정차로 위반인 경우 : 2차로에 들어선 대형화물차량(1.5톤 초과), 건설기계 일체, 1차로에 들어선 대형 버스, 모든 화물차량, 건설기계
그리고 "시민의발"님 등 일부 버스 기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저는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대형버스가 1차로로 주행하는 건 이해해 달라고는 하던데..
ㅎ.. 저는 납득이 안되는 게, 그 어떤 차든 1차로 점유주행하면 젤 편한 거라서요..
왼쪽 안 보고 오른쪽만 신경쓰고 주행하면 되기 때문에, 1차로 점유가 원래 다 편한 거임.. 그 어떤 차라도.. 근데 왜 버스만 그렇게 특별히 생각해줘야 할지?
하여간 그렇습니다. 버스전용차로제가 시행되지 않는 편도4차로 고속도로에서 1차로에 진입한 대형버스는 지정차로제 위반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2차로 운행을 하지요.
1차로 운행도 많이 하고요.
지정차로 위반이긴한데, 고속버스가 대부분 110km 주행을 하니 2차로 주행하여도 교통흐름에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아서 대부분 운전자가 이해합니다.
그리고 3차로는 느린 화물차가 많이 점령해서 버스가 자주 추월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사고 위험성도 높아지거든요.
하지만 버스의 2차로 주행은 시야가 많이 가리기 때문에 3차로 주행해야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은 듭니다.
하지만 2차선이하는 비상시 왼쪽 (1차선), 오른쪽 (하위차선 또는 갓길) 양방향을 선택할 수 있기에 좀 더 안전하지요. 그래서 2차선이 주행차선입니다
저희 동호회 분 몇몇분 가끔 1차선 타서 걸린적 있습니다..ㅜㅜ
전 안탑니다 ㅜㅜ
1톤트럭도 마찬가지요
진짜 몰랐네요 ^^
1차로는 바퀴만 디뎌도 위반이고요.
2차로는 주행하면 위반이에요. (추월시 제외)
화물차라고 하면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다네요
세금은 화물내면서
도락구라고 불러드려야 하나 보네요...ㅋㅋ
사실 엑티언 스포츠나 코란도가 일반 SUV 차량과 성능이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하거든요.
1톤 트럭의 경우는 2차로 3차로 운행하여도 문제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톤수가 많이 나가는 화물차는 당연히 현행대로 유지하고, 고속버스는 참 애매합니다.
"승용"으로 등록하고 세금을 "승용"세금을 내면 당연히 승용과 동일하게 봐야하구요.
차량 성능으로 이야기하면 한도 끝도 없는게....
벤츠같은건 200으로 계속 달려도 차가 안떨려요... 그럼 그에 맞게 1차로 200 항속 주행 가능하게 해달라... 이렇게 주장하는 것도 마찬가지 관점에서 볼 수 있지요...
진짜 신고할려다가 그래도 생계형일텐데 하면서 참았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