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식 제네시스 인데 고속도로 120km 주행중 갑자기 연기가 많이나면서 시동이 꺼져서 어떨결에 차를 겨우
갓길에 세워서 확인하였더니 불이났습니다
현대 자동차 사업소에 들어가니 엔진결함 이라고는 하는데 보증기간 끝났다고 as도안되고 원인분석 하는데
엔진 내려야 한다고 엔진 내리는 비용도 든다고 하고 5년10만키로 지나면 불이나도 된다는건가요 보증기간 끝나면 제네시스 는 누구자식인지... 알아보니 제조사의책임으로 보상이된다고도하기도하고..난감하네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48068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르쉐도 이 차도 정비 불량인지 구조 결함인지 모르지만 반복되면 품질을 의심하는게 당연한거지
많이 팔려서 빈도가 높다? 차라리 이런걸 주장하던지(뭐 실통계가 있어야 하겠지만)
화타페 이어서 제네시스까지 화네시스 되었네요.
현대.기아 엔진GDI 문제 심각합니다. 해외에서는 생산 중단되어 있습니다. 불완전 연소로 외국에서 이슈되었지요.
카본도 장난 아니며,저렇게 화재로 연결될 수도 있다.라는 말입니다.
해외 현기아자동차 사이트 열람하시면 답 나옵니다. mpi엔진 있으니 확인들 해보세요.사실입니다.
현기차는 국내 소비자 상대로 우습게 여기는 꼴 밖에 안됩니다.
어차피 내구성 테스트 10만킬로까지만 내구성 받쳐주면 되고,그 뒷 일은 난 몰라라.하는 것입니다.
이미 그런 내구성 테스트는 불완전 현상 데이터들을 현대에서 가지고 있겠지요!
괜히 내 일 아니다.라는 식 발언은 이기주의로 밖에 지나지 않으며,
서로 동조해서 소비자들의 주권을 바르게 행사할 수 있어야 되지 않겠습니까.
긴글 줄이겠습니다.
독일삼사 가솔린 직분사 아닌차량 손에꼽습니다.
미국에서 제네 에쿠스 소나타 다 GDI 입니
한국사이트라고 거짓말 그렇게 지르면 안됩니다.
점잖은 척 하면서 ..... 생산이 중단 되었다는 증거 좀 주세요
gdi 직분사엔진 문제 얘기하셨는데 고급유셋팅이 아닌이상은 대부분 저런문제 가지고 있습니다.
미스비시 gdi 엔진이 똥망이였던건 고급유만 먹여야 하는 내구성 때문이였지요
현재 사용중인 현기gdi는 일반유로도 괜찮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때문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카본퇴적, 노킹 같은 문제는 가지고 있지만 정기적으로 스로틀바디 청소해주면 운행컨디션에는 지장없는 수준입니다.
직분사 엔진이 가지고 있는 태생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너무 확대해석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만해도 영업일 할때 아반떼md 2년동안 15만 km 탔었는데요 ..상당히 가혹한 주행환경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노킹말고는 큰 문제 없었습니다. 노킹도 스로틀바디 청소후 2만km정도는 문제없이 운행이 되었구요
소비자 주권을 행사하는것도 좋지만 주권을 행사하려면 정확하고 확실한 사실파악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저는 왜 자꾸 안개등에 눈이 가는지 모르겠네요.
부디 잘 해결되시길...
그리고 제조업이라는게 어떻게보면 기술력도 있지만..개인적으로 그나라 정신상태(?)의 문제도 있는거같습니다.. 발전기때는 다같이 잘살아보잔 마음으로 열심히 쪼이고 잘만들었던거같은데..요샌 배에 기름만 껴가지고 제대로 만드나 모르겠네요..부품잘 만들어도 종합조립완성품인 차를 조립 뭐같이 하면 .. 암튼 안타깝습니다 정말로.
제차 티구안도 3년 지나 엔진 깨졌는데 하자면서 나몰라라 하네요.
님이나 저나 똥 밟았네요.
가입했겠지요
차주가 저 기업깔려고 자기 차에 불지른건가요??ㅋㅋ
이렇게 소비자말을 왜곡하면서 안듣는건 여전하군요ㅎㅎ
차주:차에 불이났네요
기업 및 빠:저희 깔려고 일부러 불지르신거죠??
보상 안됩니다 저희차는 그럴리 없습니다
일단 기업 이미지는
그럴리 없다가 아니라 그럴 줄 알았다 입니다
팩트는 어느회사를 까자가 아니라 차에 불이난겁니다
그 뒤에 기업의 대처가 가관이구요
지금 기업이미지가 왜 이렇게 됐는지 생각을 해보세요
이미지가 왜 이런지 원인을 알아야 고치죠
그냥 아무 이유없이 깐다고 생각하면 아무말도 안들리겠지만요
하긴 이분이 기업회장님도 아니고 여기다 얘기하면 뭐하냐ㅠㅠ
저는 어느 기업을 편드는거 아닙니다
어느 브랜드건 소비자가 정당한 대우를 받을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른 브랜드였어도 이렇게 소비자가 뭉쳐야할텐데..
현기차의 고객대응이 어떻게 될지 벌써부터 걱정이네요.
차에 불이났고 엔진결함인데 기업에선 보증기간 끝났으니 as가 안된다는..
세상에 하도 거짓이 많아서
저도 저것만 보고 100%믿는것은 아니지만
일단 기업이미지가..
사람들은 그럴리 없다 가 아니라 그럴 줄 알았다 라고 하네요
어떻게 저게 팩트입니까? 글쓴이말이지 ㅎ 그리고 엔진결함인지 아닌지는 조사를 해봐야 나오는거 잖아요. 아무래도 현기가 조사하면 고객탓을 할 가능성이 높지만서도 ..
특히 엔진 결함을 인정했다는 저 부분..
그냥 차에 불이나있는 사진이 있고
사람들이 대부분 믿고 기업을 욕하고 있다는게 팩트네요
그게 기업 이미지고..
저런일이 처음은 아니라서 대부분 믿고있죠
예전에 엔진 피스톨 나가고
기업에서 어떻게 대처해줬는지도 봤고해서..
이게 처음있는 일이면 안믿는 사람도 많겠죠
다만 이런일이 쌓이고 쌓이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럴 줄 알았다 라고 생각하고있죠
저런일이 있을때마다 기업에서 대처를 잘 해주고 소비자가 어느정도 불만이 없어야 기업 이미지가 고쳐질텐데
항상 같은 대응이면 지금 기업의 이 이미지는 쭈욱 가겠네요..
소비자만 피해보는 형식으로만 가니
소비자가 기업을 믿지 못할수밖에요..
제품에 문제가 있으면 기업잘못이지 소비자 잘못이 아니잖아요..제품문제가 맞다는 가정하에..
그것도 거의 서비자가 밝혀야하지만..
이 기업만 그럴게 아니라 다른 기업도 이런 문제가 있을수 있는거고 앞뒤 다 짤라 먹고 이 기업이라서 욕하는 것도 안되죠
다만 평소 비슷한 문제들을 봤을때 이런상황이든 저런상황이든 기업이 잘 대처주지 않을꺼란 생각은 드네요..
소비자들이 기업에 대한 신뢰가 많이 깨진거 같아요..
예를 들어 예전 시동꺼짐8번만에 법원판결에서도 교환 환불을 해주라 했으나 거절한 사례나
엔진피스톨이 나갔는데 기업의 대처라던가
좋은사례는 본적이 없어서..
저만 못본것일수도 있으나 누가 무슨 문제가 있어서 교환 환불을 했다는 사례는 거의 본적이 없네요
이건 어느 브랜드나 마찬가지지만요
그래서 더욱더 소비자는 뭉쳐서 기업에게서 제대로된 사후서비스를 받아내야합니다
잘못된건 고쳐져야죠
이런 문제들이 있을때마다 기업에서 소비자가 납득할수 있는 해결책을 내놨다면 여기 댓글엔 거의 다 기업을 믿고 기다려라라는 댓글이 제일 많았을겁니다..
하지만..댓글들 쭈욱 읽어보세요..
그렇다고 증거도없이 까는게 타당하다는건 아닙니다
기업이미지가 안좋다고 잘못한것도 없이 욕먹는건 안되죠
순정상태에서 일어난 불인지
튜닝한 차인지 알수 없네
신차도 아니고 보증 다 끝난차량이면
차량관리문제일수도 있는거고
무조건 깔일은 아니라고 본다
이런게.바로 국내기업의 할 도리가 아닌가요?
이런것도 제대로 못한다면,일제기업이랑 다를바 없죠.차라리..서비스 잘해주는 친일기업 제품을 구입하는게 더 낳을지도..
현기가 싫지만 이 경우는 좀 다른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차량에 소화기 꼭 비치해야합니다.
작게 막을거 전소됩니다.
주변에 10년 이상된 현대차 20~30만 다 된 차량들 잘만 버티던데 그런차들은 차주들이 차에 관심은 있는 사람들이지만 그렇다고 높은 수준도 아니거든요.
오일류나 하체 잡소리 같은거 신경쓰고 두세달에 동네 카센터들러서 커피한잔 얻어마시면서 소모품들 혹시 갈거 있는지 물어보는 정도인데 상태는 좋던데요.
그 긴시간동안 문제가 없었다면.. 제조사의 책임은 없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현기가 욕을먹는건 차에불이나서가아니라 그동안 쌓여진 이미지때문이라는거죠
다섯가지 힘이 하나로 모이면
현기가 됩니다.
지나가다 봤더니 당사자들은 정신없이 짐빼고 있으시더라고요.. 근데 못보셨는지.. 옆에서 지나칠 때 엔진룸 바닥에 불나는게 보여서 119신고는 했는데.. 잘 마무리 되었을려나..
제조자 책임배상은 기간 미지정으로 알고 있어요
사고 처리 잘 되시길 바랍니다~~!!
차주님 힘내삼~ 이놈의 나라는 뭐가 정상인지 도무지 알기 힘드네요!
그냥 전소시키고 보험처리하는것이 정답일듯.
부분화제는 보상도 제대로 안된다네요
근데 결함이라는 확증이 있나요....?
관리소홀일수도...?
사실은 저 너머에... 양쪽 중 누군가는 알고 있겠지요..? ^^
수년전 현대 직분사엔진 없다고 지,,롤 할때는 언제고!!!
까더라도 일관성 있게...ㅊㅊㅊ
제조사가 책임을 져야할부분을 고객에게 떠넘기는 행위가 참 흉기차기업마인드답내요.
저거들회사에 납품받는 부품이 저렇게 됬다면 소송하고 난리나겠지요.
개인이 만만하다고 호구로 보는행위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