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키로 넘었는데 미션 아직 뭐 이렇다 한 증상 없던데 왜 털렸어요?
미션 오일 교환주기 제때 갈아주긴 했는데 미션도 키로수 되면 소모품처럼 갈아야 하는가요
알터네이터는 2번 갈았습니다.
별 문제 없는데도 이상하게 10만 키로 때마다 전압 떨어지더니 푸더덕 꺼짐.
카센터 아저씨께서 옛날 현대차 겨울철에 미션 잘 나가니 예열 잘하고 다니라 해서
예열 및 후열은 거의 지키는 편입니다. 귀찮지만
4년 6개월 운전하시고 11만 킬로 운행하셨으면 많이 운전도 아니구요,,
1년에 2만 정도이면 보통수준의 운행입니다.
----- 5년만에 11만 탄다고 미션이 나가면 안되는 상황입니다.. 무엇인가 문제가 있었던것 같은데요,,, 10년 동안 수십만 킬로타도 대부분 미션은 정상입니다.. 아마도 미션에 문제가 있을듯합니다... 원인은 상당히 많습니다.....
쌍차는 더 합니다요...ㅜㅜ
진짜 이젠 수입차 사야할듯... 돈도 없는데요...ㅠㅠ
중고도 겁나네요ㅎ
잘지내고있답니다~~
연장서비스 신청 하실거냐고... 근데 연장하려면 돈 냅니다.. 몇십만원 내던데.. 그래서 전 안했습니다.
센타에서 아마 미션오일무교환 이라고 하셨을듯 무교환도 교환해야합니다. 오일빼보면 답나오죠 ;; 쇳가루 덜덜덜
오일류는 교환해주시는게 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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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늦은시기였긴하지만ㅎ
확실히 내구성은 보령 보단 아이신이 훨 나은듯해요. 미션오일도 무교환이고.. 다만 5단이라 고속연비는 별루에요 ㅠ
미션 오일 교환주기 제때 갈아주긴 했는데 미션도 키로수 되면 소모품처럼 갈아야 하는가요
알터네이터는 2번 갈았습니다.
별 문제 없는데도 이상하게 10만 키로 때마다 전압 떨어지더니 푸더덕 꺼짐.
카센터 아저씨께서 옛날 현대차 겨울철에 미션 잘 나가니 예열 잘하고 다니라 해서
예열 및 후열은 거의 지키는 편입니다. 귀찮지만
변속 충격도 좀있구 문제있는 미션이라 하더라구요 센터에서요
그 넘 버릇이 주차할때나 서행시 차는 천천히 앞으로 가는데 갑자기 후진을 넣고
차는 후진으로 천천히 가는데 정지하기전에 바로 드라이브로 바꾸고, 주차칸 뒷바퀴
바쳐주는턱에 뒷바퀴 바짝 붙여놓은채로 파킹으로 놓고 내리더군요
미션 뿌셔먹는 지름길입니다.
후진주차 하다 뒷바퀴 받치는 턱에 걸리면 중립놓고 조금 안정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브레이크 사이드 파킹 이게 제일 나은 방법이죠
경사로 주차시도 사이드 브레이크에 먼저 물리도록 중립 브레이크 사이드채우고 다시 브레이크 살짝뗏다 브레이크 이후 파킹 전 요렇게 합니다 ㅎㅎ
난 20만 뛰어도 미션 나간적이 없는데요... 그것도 중고로 사서.. ^^; 뽑기의 신 이라서 그런지 ㅎㅎ
옛날 라비타 끌던 시절 25만 타고 했는데도... 미션 나간적은 없고.. 크다면 엔진 안에 고무링 잇죠 그것이 크다면 크다고 할수 잇는데 ㅎ
관리를 못하신거 아닌지 ㅎ
1년에 2만 정도이면 보통수준의 운행입니다.
----- 5년만에 11만 탄다고 미션이 나가면 안되는 상황입니다.. 무엇인가 문제가 있었던것 같은데요,,, 10년 동안 수십만 킬로타도 대부분 미션은 정상입니다.. 아마도 미션에 문제가 있을듯합니다... 원인은 상당히 많습니다.....
내복이니 생각합니다ㅎㅎ 그래도 물새고,궁딩이틀리고하진않으니까요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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