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동호회에서도 주변에서도 많은 분들이 그런 습관이 미션 수명을 단축시킨다 머 그런 말들이 많네요
연식있는 디젤 차다보니 D딸도 조금 있고 왠지 연비면에서도 그렇게 하는게 낫다는 상식을 가지고 있어서
잠시 정차나 신호대기중엔 항상 N에 놓는 습관이 있어왔어요
현기 유리미션은 특히나 그러면 미션에 좋지 않다는 얘기를 자주 듣네요...
형님들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ㅋ
자동차 동호회에서도 주변에서도 많은 분들이 그런 습관이 미션 수명을 단축시킨다 머 그런 말들이 많네요
연식있는 디젤 차다보니 D딸도 조금 있고 왠지 연비면에서도 그렇게 하는게 낫다는 상식을 가지고 있어서
잠시 정차나 신호대기중엔 항상 N에 놓는 습관이 있어왔어요
현기 유리미션은 특히나 그러면 미션에 좋지 않다는 얘기를 자주 듣네요...
형님들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ㅋ
기어 변환되기전에 순간 엑셀쳐밟으면 미션망가지
토크컨버터가 한두번 카바쳐주는데 자꾸 그라믄 다 털려요
쉽게말해 바지벗고 넣어야하는데
바지벗고있는데 넣으면 아프겟져
정차 중 넣다뺏다를 하면 꼭... 넣져마자 급출발하는 현상이 생깁니다...
그게 미션에 안좋은 겁니다...
다른 동생은 정지신호 걸리면 10여미터 전에 미리 기어 n 하고 신호바뀔때쯤 d 로 놓는데 이상없이
잘타고 다님.
몰라두 프로 스틱운전자보다 오토가 더정확하고 신속하게 기어들어가서 큰 상관없다 다만 기어변경후 바로 풀악세치면
전문용어나오면서 뭐가 부러질수도있다고 하더군요. 고점만 유의하면될듯해요
저또한 글쓰신분처럼 운전은하지만 신호조루구간은 그냥 D에 발만얹고 신호지루 기간은 그냥 p에 놓고 대기하다가갑니다
모르는지역가면 오토홀드 걸고 브레이크에 발뗍니다 신호풀리면 악셀 천천히 밟구요
미션이 그정도로 망가질 정도면 차가 불량인거죠
저두 이런 식으로 운전하는데 안전이 우선이라구 생각합니다.
별 이상은 없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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