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4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3 개포동똥차 17.08.24 20:09 답글 신고
    선진국들은 터널 안에서 라이트 잘 키고 다니는데 울 나라는 밤에도 스텔스 차량 기어다니고, 지가 상향등 켰는지 안개등 켰는지도 모르는 인간들이 도로에 여럿 기어다니는 마당에 터널에서 허용해줬다가는 사고 더닐까봐 아니겠습니꽈? ㅋㅋ
    답글 13
  • 레벨 중위 3 한량인사람 17.08.24 19:41 답글 신고
    현행법을 지키지 않을려면 이 나라에서 사는것이 잘못된것 아닙니까?
    다른나라에서 정한법과 우리나라에서 정한법은 엄연히 들립니다
    그럼 마약범에 대해서 사형을 하는 법을 우리나라에도 따라야 합니까?
    답글 9
  • 레벨 준장 급발진터보 17.08.25 14:34 답글 신고
    교통의식은 후진국인데
    이기주의는 전세계 탑수준이라 더더욱 큰일날듯
    답글 0
  • 레벨 원사 1 건스미스 17.08.25 15:32 답글 신고
    미국 엄청 심하게 단속하는데요. 외국 안다녀온 사람인듯. 링컨 터널에서 차선 변경해봐요 바로 티켓 날아옴.
  • 레벨 하사 3 따옥따오기 17.08.25 15:36 답글 신고
    운전들은 ㅈ같이 해서 그런거아닌가?
    일본가보면 왜 선진국인지 바로감옴
    친일아님!
  • 레벨 중사 2 1에어로1 17.08.25 15:42 답글 신고
    유명 블로거 분 터널안에 차선변경 점선 보신적 없는분인가????
    초보인증하시네.....
  • 레벨 대위 3 같이가치 17.08.25 15:43 답글 신고
    요즘은 교량과 터널이 많기도하거니와 길이도 너어어어무 길어서 차선변경 허락해야합니다
    안그럼 거북이 많나면 속터져요
  • 레벨 병장 물쌤 17.08.25 15:47 답글 신고
    2006년 서해대교 대형추돌사고 난 이후로 교량 위 차선변경금지 생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소위 1 난말이야널 17.08.25 15:53 답글 신고
    유럽에서 그렇게 운전했어도 차선물고 다닌 놈은 없던데?
  • 레벨 병장 러셀크롱 17.08.25 15:56 답글 신고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에 터널 많은데, 대부분 차선 변경 가능한 점선입니다.
  • 레벨 소령 2 지구멸망 17.08.25 16:04 답글 신고
    국산에도 터널 몇군데는 점선이던데ㅋ외곽순화도로 의정부에서 동서울방향으로ㅋ
  • 레벨 대령 1 칠번국도 17.08.25 16:22 답글 신고
    거기는 터널 나가자마자 ic가 있어서 터널 끝부분에서만 허용해주는거....

    서울양양고속도로 11km짜리 터널은 차선변경 가능....
  • 레벨 대령 1 칠번국도 17.08.25 16:21 답글 신고
    실제로 우리나라도 터널내 차선병경 허용하자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터널도 있구요.....

    터널때문에 도로흐름이 끊겨서 더 위험하다고 합니다..... 터널 형태나 구조가 위험한곳 아니면 허용해도 된다고 봅니다...
  • 레벨 소장 겨울이다 17.08.25 16:23 답글 신고
    강남고속도로도 바꿀수 있다.

    그리고 나라마다 다 환경 수준이 다른데..... 예를 들어 결빙이 잦은 나라의 다리위의 차선변경이 허가 되어 있나? 동일한 조건하에서 비교를 해야 하는거다.

    밑도끝도 없이 다른 나라는 되는데 왜 못하게 하느냐? 이건 수준이 너무 떨어지지....
  • 레벨 대위 1 모래요정바람둥이 17.08.25 16:25 답글 신고
    안영터널도 추월가능한 터널입니다 나오면 바로 안영아이씨 입구가 똭~~
  • 레벨 대위 1 가가리니 17.08.25 17:31 답글 신고
    맞아요 안영ic 출구나갈때 터널에서 그렇더군요 ㅋㅋ
    하긴 터널나가고 진짜 바로앞에 ic출구 빠지는길이라 터널 차선변경 금지 하면 1차선에서 바로 ic가겠다는 사람들땜에 여럿 사고날거같다 생각함
  • 레벨 소위 1 브라더붕가붕가 17.08.25 16:29 답글 신고
    음 우선 우리나라는 외국보다 도로폭이 많이 좁습니다 가까운 싱가폴만가도 도로 두차선이 우리나라 차선 3개만큼 넓어요 그러니 차사이로 오토바이도 잘지나갑니다 흔히들 외국에 비상상황 대비해서 차들이 양 사이드로 몰려있고 응급차가 그사이를 손쌀같이 지나는걸 보며 국민성이다 머다 하시는데... 휴... 유럽은 국민성이 좋아서가 아니라 마찬가지로 도로폭이 넓어서 그렇습니다 하물며 고속도로는 더 넓어요 ㅎㅎㅎ 그리고 외국은 교통법규는 철저씨 잘지키고 자기들끼리의 약속이 잘되어있으며 벌금도 쌥니다
    우리나라는 벌금도 담배 한보루값이고 땅이 좁아 상대적으로 도로폭도 좁고 면허간소화로 김여사들이 난무한데다 특히 터널내부 사고가 많습니다 요즘도 라이트 안키고 진입하는 사람 수두룩빽빽합니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자는것이므로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라면 따르는게 맞는듯하네요
  • 레벨 소위 3 데혼 17.08.25 16:30 답글 신고
    이해가 되면서도 이해가안되는 법ㅋㅋ 터널에서 차선변경 한다고 사고가 더 나지는 않음..근데 사고가나면 2차3차..피해가 커지기때문에 금지하는거죠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17.08.25 16:34 답글 신고
    모든 사람 면허 반납하고 독일처럼 다시 취득하고 독일처럼 운전하면 독일과 똑같은 법 적용해도 됨...
  • 레벨 상병 MK7골프오너 17.08.25 16:38 답글 신고
    동광산 톨게이트 나와서 호남대 쪽 터널도 점선 입니다.
  • 레벨 대위 2 앵그리베어 17.08.25 16:49 답글 신고
    그럼 터널에서 라이트 안켜고 가는차량은 뭡니까? 가뜩이나 검정차량은 보이지도 않아요~ 맘에 안들면 외국가서 살던가 그렇지않으면 하지말라는건 하지마세요! 아니면 니가 법을 바꾸던가.. 다 이유가 있으니까 하지말라는 겁니다. 터널에서 라이트좀 켭시다.
  • 레벨 원사 3 밍기뉴 17.08.25 16:49 답글 신고
    국민성이 후진국인데 선진국 따라한다고...교통사고 사망율 1위 입니다.
  • 레벨 대위 1 니거홀릭 17.08.25 17:03 답글 신고
    근데 터널에서 차선변경못하게하는건 뭔 좆같은 발상인지를 모르것네요~ 스텔스작전차량이나 조질것이지 국내법규는 진짜 스쿨존부터시작해서 탁상공론의 폐허임~ 지랄말고 주정차단속만 잘해도 사고50%는 줄어들것임
  • 레벨 대위 2 Odie 17.08.25 17:22 답글 신고
    유럽은 터널,교량도 점선이더라구요.
  • 레벨 원사 3 1초만 17.08.25 17:41 답글 신고
    되고 안되고의 문제가 아닌듯 기후 도로여건등 많은 변수가 있을듯 되고 안되고
    논하기전에 법규을 잘지키고 있는지 스스로 뒤돌아 보시요
  • 레벨 상병 운전의기초 17.08.25 17:46 답글 신고
    차선 변경 안되는게.. 사실은 법적으로도 중요한데 심리적 요인도 있음.. 터널안에 들어가면 속도계를 안보면 똑같은

    길을 계속 달려서 속도감을 잃는다는 말이있음 그래서 터널안에 들어가면 사람들이 심리적으로 과속을 하게됨..

    한국사람 내면에는 빨리 빨리가 있어 그래서 과속이 특히 위험한데.. 그리고 터널안이 시야가 안좋아서 뒤에서 옆에서

    과속하면서 오는차랑 내가 옆으로 끼어들기 하다가 터널안에서 사고나면 대형사고임..
    일반도로보다 고속도로 사고가 위험하고 고속도로보다 터널안 사고가 더위험 하나자나여.. 아예 끼어들기 못하게 한건 잘한거임..
  • 레벨 원사 3 철판잡부 17.08.25 17:48 답글 신고
    우리나라도 오토바이 차간주행 명확한규정이 없다
    뿐이지 불법은 아니라네요.그렇지만 한가지 법적으로 추월시는 좌측 추월인데 이것도 오토바이 주행시 해석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고 합니다.일단 차간주행한다고 경찰이 잡지는 않습니다.
  • 레벨 병장 이쉐보레이 17.08.25 18:14 답글 신고
    터널내 변경 금지?? 이게 법으로 있나요?? 변경 못하게 실선으로 그어져 있는거겠죠??

    터널은 주로 실선으로 차로 변경 못하게 해 놓은거랑, 터널 자체가 변경 금지 인거랑은 엄청난 차이일텐데요.
  • 레벨 중장 프리스타일찬 17.08.25 18:24 답글 신고
    우리나라는
    운전습관이나
    교통법령이 후진국이라 그렇습니다..
    유럽처럼
    운전습관이나
    교통법령이 선진국이면 가능하겠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령 3 v싼후우울증v 17.08.25 18:37 답글 신고
    유럽법이 좋으면 유럽가서 살면됨. 나라마다 환경이 다르고 한데 우리보다 잘사는 나라들이 하면 무조건 따를 필욘 없지요
  • 레벨 중장 열정앤투혼 17.08.25 18:40 답글 신고
    김여사들은 공식적으로 다시 한번 다 불러서 면허 시험 다시 치게 해야함
  • 레벨 중령 3 쿠퍼박스 17.08.25 18:43 답글 신고
    세계 10대 장대 터널 및 교량의 차선운용과 시사점

    세계 10대 장대 터널 및 교량의 차선운용 방법을 살펴본 결과 중국의 산시성과 대만의 일부 터널을 제외하고는 상당수 점선으로 운용되고 있다. 또한 세계 10대 장대도로교량(현수교)의 차선은 모두 점선으로 운용되고 있었다. 관련 연구사례에서도 터널 및 교량에서의 사고율이 낮으며 차로변경을 허용할 경우 통행시간, 통행속도 등에서 개선효과가 발생하는 것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나라는 터널 및 교량에서 차선을 실선으로 운용하여 차로변경을 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 지형여건 등으로 인해 터널과 교량 등 도로구조물이 전체 도로연장의 상당 구간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운전자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설치한 실선 차선이 차선의 대다수를 차지하게 되어 그 중요성이 퇴색되고 운전자들로부터 제대로 인식되지 못하고 있으며, 나아가 많은 국민들을 불법행위자로 만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향후 우리나라 교통주행환경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통해 터널 및 교량에서의 차선운용 방안을 설정하여야 하겠지만, 도로에서의 시설물 증가를 고려하고 차량의 이동성 및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차선운용 개선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 현재 기본적으로 실선을 설치하고, 일부 구간에 대해서 공학적 판단에 의해 점선을 설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터널과 교량에 대해, 단기적으로는 명확한 공학적 판단 근거 마련이 필요하다. 즉 기하구조 및 시설적으로 안전에 문제가 없는 구간에 대해서는 차로변경을 허용함과 동시에 구간속도 단속장비 등을 함께 설치함으로써 과속 및 과도한 차로변경을 감소시키고 교통소통과 교통안전성을 같이 향상시키는 방안 등이 필요하다. 장기적으로는 외국 사례와 같이 점선 위주로 차선을 운용하되, 공학적 판단에 의해 일부 구간을 실선으로 운용하는 방안 검토도 포함되어야 할 것이다.

    http://www.roadresearch.or.kr/bbs/board.php?bo_table=GlobalTrend&wr_id=138
  • 레벨 중사 3 적화검심 17.08.25 18:55 답글 신고
    운전면허 발급을 독일수준으로 올리면 터널내 차선변경가능하게 바뀔수도
  • 레벨 대위 3 구르다바퀴 17.08.25 18:59 답글 신고
    공도에서의 수준이 안돼잖아요??? 지킬건지키라고
    있는거
  • 레벨 중사 3 liililtill 17.08.25 19:16 답글 신고
    옳소~~ 울 나라도 터널, 교량 위 차선변경가능으로 바꿔야 합니다!! 차선변경 못하게 해놔서 갑자기 한 차선만 쭉 밀려 정차하게 되고 더 위험한듯요~~~ 안좋은건 어서 현실에 맞게 바꿔야죠! 탁상행정하지말고요~
  • 레벨 소령 2 가을밤 17.08.25 19:35 답글 신고
    고민하지 마세요..

    이민을 가면 됩니다.


    -끝-
  • 레벨 상병 도고아르헨티노 17.08.27 02:58 답글 신고
    잘못된것 바꿔야지 이민가라니 니나가라
  • 레벨 대위 2 백곰파워 17.08.25 19:52 답글 신고
    한국만 안되는법 많음
  • 레벨 원사 2 2002뉴이엡골드월드컵CVT 17.08.25 19:56 답글 신고
    되고안되고가 아니라 매너가중요한듯
  • 레벨 중사 1 불기타 17.08.25 21:13 답글 신고
    한국만 이라고 쓰신건 한국을 제외한 모든나라의 교통법을 다 확인해보셨다는 말이군요? 지키라는 교통법규를 남의 기준 빗대어 허튼소리하는건 사절입니다.
  • 레벨 소위 2 RCT300 17.08.25 22:37 답글 신고
    차선밟고 주행하는 이륜차는 좀 위험해보이네요.. 차선내에서 차가 균일한 간격 유지하는것도 아니고 장애물에 따라 양옆으로 조금씩 움직이는 경우도 있는데 배달러들이 풀스로틀 땡기고 다니는 우리나라 정서엔 맞지 않은듯합니다. 물론 건전한 라이더들도 있겠지만요
  • 레벨 소위 3 너무덥자나 17.08.25 22:39 답글 신고
    한국이 후진국인데 선진국따라하다 나라 망합니다.
  • 레벨 원사 3 무가 17.08.26 07:10 답글 신고
    하지마라고 하면 안하면됨
    다 이유가 있는데
    꼭 뒷창문에 애가 타고 있다는둥 내새끼 타고 있다는 둥
    이런 인간들이 왔다 갔다
    돈 많으면 위반하고 조용히 살던지
    차선위반 범칙금 아까워서 애고~
  • 레벨 간호사 sexymotors 17.09.29 22:29 답글 신고
    해외법 가져오면 이륜차도 고속도로타고 자동차전용도로도 싹 다 없어지고 지정차로제도 바뀌겠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