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모 유튜버 게시 동영상에 이런 얘기 했더니 오토바이앞에 번호판이 달리면 공기가 어쩌고 저쩌고 해외에도 앞에 번호판 안달린다고 뒤에서 찍을수 있다는둥 결론은 자기들 고속도로 타고 싶다 였네요 타고싶은 마음은 굴뚝같겠지만 대다수의 오토바이족들이 족같이 운전해대는 대한민국에서는 힘들듯 ㅋㅋㅋㅋ 광복절 같은날 고속도로에서 외리가리하다가 죽는놈 참 많을것 같다
이륜차랑 사륜차 모두 운전하고 있습니다.
확실이 앞에서 번호판 달면 기존에 제작된 모둔 바이크의 디자인에 최악이 되겠지만
이륜차의 권리주장을 더 높이 올릴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을것 같아요
(문제는 기존의 이륜차들이 앞 디자인이 대부분 앞에 번호판이 없는 국가에서 제작된게 많아서 어찌될지)
(현재 국내판매된 260cc 이상의 스쿠터는 99% 이상이 수입산이라서..)
1. 최근에 후방 카메라 설치하는 단속 카메라 많이 늘었습니다 이륜차도 단속되지요 그런데 많이 없습니다
2. 번호판 다는것에 저도 부분적 찬성합니다, 이륜차 난폭운전이 너무 많고 무등록 차량도 너무 많아서 강력한 진행 필요
3. 하지만 사륜차랑 이륜차랑 관리는 완전히 같은데 이륜차는 도로 차별이 있는상태중
(자동차세도 cc에 비하면 더 높은 금액으로 납부)으로 차별을 받은 상태에서
이것마저 같아지면 아마 권리주장이 더 강해질듯 합니다.
4. 이왕 번호판 한다면 앞에는 기존 사이즈 뒤에는 지금보다 2배 사이즈로 했으면(최소한 자동차 번호판 크기라고)
5. 잠금장치로 번호판 가리는 새퀴들 전부 잡아서 형사처벌 했으면(사륜차도 번호판 가리면 형사처벌 받듯이)
6. 음주운전자 빨간색 번호판, 영업용 노랑색번호판, 출퇴근 하얀색 번호판으로 했으면..
7. 대부분의 난폭운전은 배달 . 배송 바이크가 대부분 입니다, 도미노 피자나 근 업에들은 자사의 로고를 크게 새긴 스쿠터로 직접 운영하여 난폭운전을 하면 바로 본사에 클레임을 보내는데 퀵이나 일반 업체들은 정말 나몰라라 하니
배달, 배송 , 퀵은 의무적으로 탑박스 및 자사 로고 의무적으로 달게 하고 교통위반이 운전자가 벌금 내는게 아니라
회사가 벌금은 내고 이후 운전자 추적해서 경고를 줄지 계약해지를 할지 알아서 하라고 해야죠
(방금 용산역 앞에 번호판 없는 스쿠너 2대 있던데..)
바이크는 기본적으로 자동차 만큼의 디자인적으로
번호판을 장착할수 있는 공간이 거의 없습니다
전방에 장착을해도 주행성능에 굉장히 영향을 끼칩니다
애초에 전방 번호판 장착을 생각하고 나오는게 아니라는 말이죠
선진국 미국,독일,일본,영국,스웨덴 이런 나라들도
전방에 번호판을 장착한 바이크는 없습니다
디자인만 따지지말고 현실적으로 번호판 달려면 얼마든지 달수있습니다 고속도로 못달린다 투덜될게 아니라 그에맞게끔 바껴야죠
바이크에 앞 번호판 다는게 어렵다면 헬멧 마빡에라도 달아서 뉘집차인지 확인합시다 ㅎㅎㅎ
전방번호판 장착의무화만 아니더라도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배기량이 높은 바이크들은
바이크 진동만으로도 어마 어마 하고
구조적으로도 주행풍에 영향을 많이 받는데
번호판이 차체에서 버틸수 있을지도 의문이구요
더욱 더 번호판을 장착하려면 차체에 구멍을 뚫어야 하는데
과연 자신이 아끼는 바이크에 구멍을 뚫으면서까지
전방번호판을 장착하라고 한다면 과연
장착하려하는 사람이 몇 이나 될지
앞에 번호판 붙인 나라의 경우를 비교해서 한국도 그리달면 안됩니까?
선진국 같은 소리하시네ㅋㅋ
그러는 본인은 100km 고속도로에서
딱 100km로 정속주행만 하시고
시내에서 60km 정속주행 하시고
그러시나봐요? ㅎㅎ
확실이 앞에서 번호판 달면 기존에 제작된 모둔 바이크의 디자인에 최악이 되겠지만
이륜차의 권리주장을 더 높이 올릴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을것 같아요
(문제는 기존의 이륜차들이 앞 디자인이 대부분 앞에 번호판이 없는 국가에서 제작된게 많아서 어찌될지)
(현재 국내판매된 260cc 이상의 스쿠터는 99% 이상이 수입산이라서..)
1. 최근에 후방 카메라 설치하는 단속 카메라 많이 늘었습니다 이륜차도 단속되지요 그런데 많이 없습니다
2. 번호판 다는것에 저도 부분적 찬성합니다, 이륜차 난폭운전이 너무 많고 무등록 차량도 너무 많아서 강력한 진행 필요
3. 하지만 사륜차랑 이륜차랑 관리는 완전히 같은데 이륜차는 도로 차별이 있는상태중
(자동차세도 cc에 비하면 더 높은 금액으로 납부)으로 차별을 받은 상태에서
이것마저 같아지면 아마 권리주장이 더 강해질듯 합니다.
4. 이왕 번호판 한다면 앞에는 기존 사이즈 뒤에는 지금보다 2배 사이즈로 했으면(최소한 자동차 번호판 크기라고)
5. 잠금장치로 번호판 가리는 새퀴들 전부 잡아서 형사처벌 했으면(사륜차도 번호판 가리면 형사처벌 받듯이)
6. 음주운전자 빨간색 번호판, 영업용 노랑색번호판, 출퇴근 하얀색 번호판으로 했으면..
7. 대부분의 난폭운전은 배달 . 배송 바이크가 대부분 입니다, 도미노 피자나 근 업에들은 자사의 로고를 크게 새긴 스쿠터로 직접 운영하여 난폭운전을 하면 바로 본사에 클레임을 보내는데 퀵이나 일반 업체들은 정말 나몰라라 하니
배달, 배송 , 퀵은 의무적으로 탑박스 및 자사 로고 의무적으로 달게 하고 교통위반이 운전자가 벌금 내는게 아니라
회사가 벌금은 내고 이후 운전자 추적해서 경고를 줄지 계약해지를 할지 알아서 하라고 해야죠
(방금 용산역 앞에 번호판 없는 스쿠너 2대 있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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