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1세대 싼타페 고압펌프문제구요 위 차량은 그 고압펌프이상으로 인한 문제랑은 관련없는 싼타페dm입니다
부산 싼타페 그건 급발진이 아니구 그냥 고압펌프이상문제와 노후화된 브레이크문제까지 겹쳐서 난사고로 추정됩니다
통상적인 급발진 사고라 함은 차량ecu가 미쳐서 급가속이 되는걸 말하지 1세대 싼타페 고압펌프문제같은거나 오일량증가나 케이블고착으로 인한 쓰로틀이상같은 단순고장으로 인한 rpm상승을 급발진이라 말하진 않습니다 물론 현재는 단순고장으로 인한 rpm상승문제도 급발진으로 후려쳐서 말하는 분위기이긴 합니다만
구분은 정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원본영상 댓글에도 나왔듯이 cctv엔 브레이크등이 안나왔다고 하네요 합리적 의심엔 항상 증거가 뒷받침 되야하는건데 지금까진 cctv상으론 브레이크등이 안들어왔다는 원본영상 댓글이 있네요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았다는 추가증거가 나오면 제가 틀린거겠지만 지금까진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았을거라는 다른 사람들생각을 뒷받침할 증거는 안나왔네요 솔직히 edr데이터 까면 백이면 백 이런글들 펑되거나 잠수탑니다 왜냐면 이미 교사블에도 수많은 급발진 관련글 올라오고 영상이나 edr데이터자료까지 올라온 경우도 여럿있었지만 결과는 악셀온 브레이크오프 운전자의 실수가 다였습니다 그런 사고마다 댓글엔 운전자가 악셀브레이크를 헷갈릴수가 없다는 댓글이 난무했지만 현실은 그 믿을수 없는 일인 운전자가 악셀브레이크를 혼동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이 벌어집니다 그리고 공통점중 하나는 급발진사고시작이 대부분 브레이크를 밟을 타이밍에 귀신같이 그때 벌어진다는것도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급발진추정사고를 볼때마다 ecu가 미쳐돌아가 차량이 급발진했을 가능성보다 운전자가 실수할 가능성이 훨씬 높기 때문에 운전자가 실수할 가능성이 배제되지 않는 이상 차량이상보단 운전미숙으로 의심하는게 우선 수순이라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그래서 브레이크등 온오프 영상이나 edr데이터확보가 이런 사고에서 확보1순위인 이유입니다 예전처럼 무조건 급발진이다라고 하기엔 운전자들의 실수로 인한 관련사고가 너무 많아진게 현실입니다
급발진 추정사고시 운전미숙의심의 1순위가 브레이크타이밍에 귀신같이 가속이 된다는 점 그때 운전자들은 하나같이 브레이크가 먹통이었다라고 하는점 하지만 영상나오면 브레이크등오프 edr나오면 브레이크오프
급발진 추정사고시 운전자들의 공통증언인 브레이크가먹통인 이유는 풀악셀인데 자신은 브레이킹중이라고 착각한겁니다
자 그럼 차량이상으로 급발진현상이 발생했는데 기가막힌 우연으로 브레이크가 동시에 고장나고 거기에 브레이크등이 동시에 고장날 확률은?거기에 사고이후 이 모든게 다시 정상으로 돌아올확률은?
차라리 마른 하늘에 날벼락 맞아서 죽진 않을까 걱정을 하는 편이 더 바람직합니다
그런데 누가 마른 하늘에 날벼락 맞을꺼 걱정하고 사나요? 급발진이 걱정되면 대처법1순위는 급발진시 밟고 있는 브레이크페달에서 발을 떼세요 그게 가장 효과적인 대응임
경험자로서 말씀드립니다. 갑작스레 악셀을 브레이크로 오인해서 밟을 경우, 순간 크게 당황해하게 됩니다. 당연히 다음 수순은 악셀에서 발을 떼고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데.. 그게 안됩니다. 마치 몸이 마비된것 처럼 다리는 계속 악셀만 밟고 있습니다. 추돌할 때까지.. 그 이후로 급발진 주장 잘 안믿고, 정차 후 출발, 서행 후 출발, 크루즈 사용시 (발이 놀고 있다가 출발할 때) 발 위치를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이 상황에 닥치면 운전을 오래한 사람도 피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런 상황을 대비한 훈련을 해 본적이 없으니까요..
말이 급발진이지 기기오작동입니다. 컴퓨터가 맛탱이가서 악셀을 인식하는건데 브레이크라고 제대로 인식할까요? 잘가다가 시동꺼지는 사고도있지 않나요? 이게 다 그냥 ecu 오류라고 봅니다.
컴퓨터도 생각해보세요 잘사용하다 갑자기 오류나고 안되죠? 그럼 뭐라고합니까 껏다 켜보라고하죠? 키 안먹을때 많죠? 그럼 어떻게 합니까 강종하죠? 안되면 코드 뽑죠? 다시 켜면? 잘되죠?
타 차량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브레이크를 조작여부가 판가름 나겠지만 지금것 보배에서 급발진 영상으로 올라온 영상중엔 브레이크등에 불이 들어온 영상은 없었던걸로 기억이 됩니다;;
피해보려고 안간힘을 쓰는걸보고도
운전미숙?
저정도 정신력이면
가속페달 밟았다가도
브레이크 밟을수준.
내가보기엔 차량결함.
속도 줄일려고 할때 급발작
왜 이때 일어났을까????
2012년도에 급발진 의심사고로 SBS 단독 보도된 내용입니다.
이거 어떻게 결론 났는지 아시는 분?
차량 : K5
운전자 : 차량정비사
브레이크등 작동
출발하면서 앞차간격유지 브레이킹타이밍에 풀악셀 충돌전 인지하고 브레이크 밟았으나 충돌~ 엔진소리만 들어도 알겠구만
주유소 들어서고 악셀에서 발떼고 충돌전 브레이크 밟은거임 주유기 지나면서 충돌직전까지 엔진소리 확 줄어들고 속도도 줄어듬
급가속차는 브레이크가 딱딱해진다 캅니다.
다들 모르시나.ㅉ
부산 싼타페 그건 급발진이 아니구 그냥 고압펌프이상문제와 노후화된 브레이크문제까지 겹쳐서 난사고로 추정됩니다
통상적인 급발진 사고라 함은 차량ecu가 미쳐서 급가속이 되는걸 말하지 1세대 싼타페 고압펌프문제같은거나 오일량증가나 케이블고착으로 인한 쓰로틀이상같은 단순고장으로 인한 rpm상승을 급발진이라 말하진 않습니다 물론 현재는 단순고장으로 인한 rpm상승문제도 급발진으로 후려쳐서 말하는 분위기이긴 합니다만
구분은 정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급발진 추정사고시 운전미숙의심의 1순위가 브레이크타이밍에 귀신같이 가속이 된다는 점 그때 운전자들은 하나같이 브레이크가 먹통이었다라고 하는점 하지만 영상나오면 브레이크등오프 edr나오면 브레이크오프
급발진 추정사고시 운전자들의 공통증언인 브레이크가먹통인 이유는 풀악셀인데 자신은 브레이킹중이라고 착각한겁니다
자 그럼 차량이상으로 급발진현상이 발생했는데 기가막힌 우연으로 브레이크가 동시에 고장나고 거기에 브레이크등이 동시에 고장날 확률은?거기에 사고이후 이 모든게 다시 정상으로 돌아올확률은?
차라리 마른 하늘에 날벼락 맞아서 죽진 않을까 걱정을 하는 편이 더 바람직합니다
그런데 누가 마른 하늘에 날벼락 맞을꺼 걱정하고 사나요? 급발진이 걱정되면 대처법1순위는 급발진시 밟고 있는 브레이크페달에서 발을 떼세요 그게 가장 효과적인 대응임
영상으로 보건데 저정도 운전실력에 저정도 거리를 집중해서 사고 안나려고 피해다니는상황에 브레이크한번 안밟았다? 그게 더 희박해 보이는데요? 짧은거리라면야 운전미숙이라 치겠지만 저정도 정신력으로 사고 안날려고 운전하는 상황에서 브레이크 안밟는게 마른하늘에 날벼락 맞아서 죽는것보다 희박하겠네요.
말이 급발진이지 기기오작동입니다. 컴퓨터가 맛탱이가서 악셀을 인식하는건데 브레이크라고 제대로 인식할까요? 잘가다가 시동꺼지는 사고도있지 않나요? 이게 다 그냥 ecu 오류라고 봅니다.
컴퓨터도 생각해보세요 잘사용하다 갑자기 오류나고 안되죠? 그럼 뭐라고합니까 껏다 켜보라고하죠? 키 안먹을때 많죠? 그럼 어떻게 합니까 강종하죠? 안되면 코드 뽑죠? 다시 켜면? 잘되죠?
악셀밟았다놔도 차가 느려질텐데
"운전미숙 블박 사고 영상"
에어백 수동버튼이 필요하다
흉기차야
몇일 후 지나가는데 외벽이 불에 그을리고
타이어가 빠지고 잔해가 많더군요 ㄷㄷ
흠.. 급발진이라
컴퓨터도 생각해보세요 잘사용하다 갑자기 오류나고 안되죠? 그럼 뭐라고합니까 껏다 켜보라고하죠? 키 안먹을때 많죠? 그럼 어떻게 합니까 강종하죠? 안되면 코드 뽑죠? 다시 켜면? 잘되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