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를 R에두고 비탈길서 주행되면 시동 꺼지는거
알고 계신분이 몇이나 될까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도 잘몰랐고
예전에 조금더 위험한 방송인가에서
주행중 R로 기어 변경했을때 어떻게 되나란 실험을 본적은 있는데
기어가 안먹고 시동은 유지된거로 기억이 나는데......
어느 유튜버의 영상을 보니 아우디 비엠은 기어 중립으로 되더라구요.
기어 R로두고 주행시 시동꺼짐
알고 있었다 [1]번
몰랐다 [2번]
정말 다들 알고 계셨는지 궁금해서 여쭤 봅니다~
모바일:http://youtu.be/xK04O8xQJdM
기어 R에 두고 내리막 내려가는 썩어빠진 정신상태로 운전해본적이 없어서...
솔직히 R을 놓고 내리막길에 차를 둘 생각을 해본적이 없어서 이번사건을 보고 이런일이 생기는구나 라고 알았습니다
기어 R에 두고 내리막 내려가는 썩어빠진 정신상태로 운전해본적이 없어서...
그리고 이추댓ㅋ
암튼 R유지하면서 내려간다는건 뭐 DSG 특징인듯
솔직히 R을 놓고 내리막길에 차를 둘 생각을 해본적이 없어서 이번사건을 보고 이런일이 생기는구나 라고 알았습니다
한번도 내리막길에 R로 넣어 전진한적이 없음. R은 후진할때 사용하는것.
초보들은 기어를 D에 넣으면 앞으로 툭치고, R 넣으면 뒤로 툭치는걸 못느끼나봐....
내리막길에서 후진넣고 내려갈 생각조차 하지않습니다.그나저나 옵토님은 변호사님하고 의견이 같으신건가요? 그리고 또 변호사님은 본인 유트브 영상에 댓글을 읽어보시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경우든 시동은 꺼질수 있지...세상에 안되는게 어디 있냐....ㅉㅉㅉ 그리구 귀먹은 넘도 시동꺼진지 켜진지 알라구 계기판 있는거 아녀 ?....시동이 꺼지면 계기판이 온통 울긋불긋할덴데 그거도 먼지 모른다는거야...그런 넘이 차운전은 왜하는거얌 ㄷㄷㄷ 한 세상이다 ...우리나라 어디가나 빨갱이 논리는 깊숙히 파고 들어 있네....ㄷㄷㄷ 하다
그리고 현기차도 이참에 내리막길 R로 가면 경고후 그냥 사이드 걸어부러라!
몰랐다해도 경고음들리면 브레키부터 밟죠.
저는 봉고몰다가 클러치 핀빠졌고
그 당시 속도가 50이었음.
그런데 잘 멈추었습니다. 시동꺼지게해서
왜그게가능했을까요?
어느누가 후진기어놓고 전진하는일이 없으니..
모릅니다
전혀 몰랐네요. 오래전에 필드에 있어서 그런가;;;
메뉴얼에 P브레이크 해야 시동걸림은 있어요.
D에 놓으면 시동 안걸림.
R에 놓으면 시동 안걸림.
예외 사항을 모두 매뉴얼에 넣으면 너무 많지않을까요? 안그래도 잘 안보는 매뉴얼을 더 안볼것 같아서요.
메뉴얼은 기본적인 상식선의 사용에서 작성되는것 맞는것 같습니다
비탈길서 후진시 악셀을 평소보다 더 많이 밟아야 하는 정도도 모르고.
저는 그렇게 r넣고 해본적도 없고..
시동키고 출발할상 기어변속기 보고 바꿉니다.
참고로 오토기 때문..
내리막길을 내려가는데 똑같이 악셀을 안밟고 내려간다고 해도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내려가는것과 시동이 꺼지고 탄력주행하는건 바로 암니다
사람은 시각에만 의존해서 운전하는게 아니잖아요
소리로 알려주는 청각도 있고 평소 운전할때와 다른 주행감각으로 판단을 할수도 있고
후각도 존제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