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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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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앞뒤꽉꽉 20.01.24 12:08 답글 신고
    2번.
    기어 R에 두고 내리막 내려가는 썩어빠진 정신상태로 운전해본적이 없어서...
    답글 2
  • 레벨 중령 2 닉네임10자리만 20.01.24 12:10 답글 신고
    저는 2번입니다
    솔직히 R을 놓고 내리막길에 차를 둘 생각을 해본적이 없어서 이번사건을 보고 이런일이 생기는구나 라고 알았습니다
    답글 0
  • 레벨 중사 2 운전은힘들어 20.01.24 11:57 답글 신고
    2번
  • 레벨 원사 3 주관적인생각 20.01.24 12:00 답글 신고
    2
  • 레벨 대장 앞뒤꽉꽉 20.01.24 12:08 답글 신고
    2번.
    기어 R에 두고 내리막 내려가는 썩어빠진 정신상태로 운전해본적이 없어서...
  • 레벨 소위 1 도둑괭 20.01.24 12:13 답글 신고
    2번
    그리고 이추댓ㅋ
  • 레벨 소장 우당탕쿵덕쿵 20.01.24 12:09 답글 신고
    주차장에선 긁긁긁긁대면서 뒤로 기어올라가던데 경사가 스무스했나
    암튼 R유지하면서 내려간다는건 뭐 DSG 특징인듯
  • 레벨 하사 3 맛세이를피는넘 20.01.24 13:29 답글 신고
    수동기반이니깐 r기어넣고 클러치 밟은격이죠
  • 레벨 중령 2 닉네임10자리만 20.01.24 12:10 답글 신고
    저는 2번입니다
    솔직히 R을 놓고 내리막길에 차를 둘 생각을 해본적이 없어서 이번사건을 보고 이런일이 생기는구나 라고 알았습니다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20.01.24 12:15 답글 신고
    2
    한번도 내리막길에 R로 넣어 전진한적이 없음. R은 후진할때 사용하는것.

    초보들은 기어를 D에 넣으면 앞으로 툭치고, R 넣으면 뒤로 툭치는걸 못느끼나봐....
  • 레벨 소위 2 소나무풍경 20.01.24 12:17 답글 신고
    저도 2번입니다만
    내리막길에서 후진넣고 내려갈 생각조차 하지않습니다.그나저나 옵토님은 변호사님하고 의견이 같으신건가요? 그리고 또 변호사님은 본인 유트브 영상에 댓글을 읽어보시는지 궁금합니다.
  • 레벨 중위 1 단종된차주 20.01.24 12:36 답글 신고
    후진하라고 있는 기어로 전진할 생각을 못하는 1인이라 2번 입니다
  • 레벨 중위 3 카얀색 20.01.24 12:37 답글 신고
    1이든 2이든 그런거는 알 필요가 없다...오직 현장 판단만 있을 뿐이다

    어떤 경우든 시동은 꺼질수 있지...세상에 안되는게 어디 있냐....ㅉㅉㅉ 그리구 귀먹은 넘도 시동꺼진지 켜진지 알라구 계기판 있는거 아녀 ?....시동이 꺼지면 계기판이 온통 울긋불긋할덴데 그거도 먼지 모른다는거야...그런 넘이 차운전은 왜하는거얌 ㄷㄷㄷ 한 세상이다 ...우리나라 어디가나 빨갱이 논리는 깊숙히 파고 들어 있네....ㄷㄷㄷ 하다
  • 레벨 상사 1 행복아버지 20.01.24 12:47 답글 신고
    기어를 R에 두고 내리막길을 왜 내려가냐 차 미션 한방에 주님곁으로 보내보게? 후 이떡밥은 진짜.. 지겹다.
    그리고 현기차도 이참에 내리막길 R로 가면 경고후 그냥 사이드 걸어부러라!
  • 레벨 준장 서닉 20.01.24 12:52 답글 신고
    아니 후진기어로 전진하는 븅싄이 문제 아닙니까?
  • 레벨 소위 3 내비트는코인 20.01.24 13:00 답글 신고
    2번이긴 한데 R 놓고 내리막길 내려간다는 생각 자체를 해본적이 없어요
  • 레벨 원사 3 망한민국개돼지 20.01.24 13:20 답글 신고
    대부분2번이고 계기판 안보는사람은 그사람 1명일듯
  • 레벨 소령 2 보태식 20.01.24 13:24 답글 신고
    도요타 혼다였음 시동꺼져도 멈췄다 ㅇㅈ?
  • 레벨 소위 3 임이사용중입니당 20.01.24 13:53 답글 신고
    주행중 r과 처음부터 r로 내리막은 완전히 다른 메카니즘임.
  • 레벨 소령 1 강한아침 20.01.24 13:56 답글 신고
    비엠이 가장 안전하구나...
  • 레벨 준장 막내강시 20.01.24 14:52 답글 신고
    1번
    몰랐다해도 경고음들리면 브레키부터 밟죠.
    저는 봉고몰다가 클러치 핀빠졌고
    그 당시 속도가 50이었음.
    그런데 잘 멈추었습니다. 시동꺼지게해서
    왜그게가능했을까요?
  • 레벨 상병 보배스폰서 20.01.25 17:25 답글 신고
    키로 시동 끄고 브레이크 밣고 정차할 때까지 가면 됨.단 브레이크 나누어서 밣았다간 김여사꼴 남.
  • 레벨 하사 2 우낑 20.01.24 14:54 답글 신고
    2번입니다.
    어느누가 후진기어놓고 전진하는일이 없으니..
    모릅니다
  • 레벨 대령 2 v무한질주v 20.01.24 15:11 답글 신고
    제가 정비자격증도 있고 정비사생활도 했었는데
    전혀 몰랐네요. 오래전에 필드에 있어서 그런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캡틴크런치 20.01.24 23:10 답글 신고
    약간 다른 의견이 있어 댓글 남깁니다.
    메뉴얼에 P브레이크 해야 시동걸림은 있어요.
    D에 놓으면 시동 안걸림.
    R에 놓으면 시동 안걸림.
    예외 사항을 모두 매뉴얼에 넣으면 너무 많지않을까요? 안그래도 잘 안보는 매뉴얼을 더 안볼것 같아서요.
    메뉴얼은 기본적인 상식선의 사용에서 작성되는것 맞는것 같습니다
  • 레벨 대위 1 매혹한QX60 20.01.24 16:03 답글 신고
    2번
  • 레벨 원사 3 u2me2hk 20.01.24 16:24 답글 신고
    2번 면허 반납 바람.

    비탈길서 후진시 악셀을 평소보다 더 많이 밟아야 하는 정도도 모르고.
  • 레벨 준장 기타치는초보운전수 20.01.24 17:23 답글 신고
    2번..
    저는 그렇게 r넣고 해본적도 없고..
    시동키고 출발할상 기어변속기 보고 바꿉니다.
    참고로 오토기 때문..
  • 레벨 상병 idoitforme 20.01.24 23:37 답글 신고
    2번 근데 평소에도 절대 이러지 말아야지 의식해요 그럴리도 없긴 하지만. 어캐 그럴수가 있지.
  • 레벨 훈련병 꼬마당근 20.01.25 16:12 답글 신고
    시동이 꺼지는지 몰랐다와 시동이 꺼진걸 몰랐다는건 다른 문제입니다.
    내리막길을 내려가는데 똑같이 악셀을 안밟고 내려간다고 해도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내려가는것과 시동이 꺼지고 탄력주행하는건 바로 암니다
    사람은 시각에만 의존해서 운전하는게 아니잖아요
    소리로 알려주는 청각도 있고 평소 운전할때와 다른 주행감각으로 판단을 할수도 있고
    후각도 존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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