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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3 Umut 01/11 00:11 답글 신고
    엔진-변속기-트렌스퍼케이스로 동력이 연결되고
    트렌스퍼케이스에서 앞쪽의 1축 과 중간의 2축으로 직결 연결됩니다.
    3축은 2축에서 간접 연결.

    저 디퍼런셜은 특별한게 없어요. 그냥 아주 구형 디자인일 뿐이에요.
    더 재미난건 사진상 앞바퀴 안쪽에 보이는 반원형 판떼기에요.
    일명 방수고무라고 하죠. 전륜구동 승용차의 등속조인트 고무와 같은게 저 안에 숨겨저 있어요.
    답글 5
  • 레벨 소령 3 Umut 01/11 00:11 답글 신고
    엔진-변속기-트렌스퍼케이스로 동력이 연결되고
    트렌스퍼케이스에서 앞쪽의 1축 과 중간의 2축으로 직결 연결됩니다.
    3축은 2축에서 간접 연결.

    저 디퍼런셜은 특별한게 없어요. 그냥 아주 구형 디자인일 뿐이에요.
    더 재미난건 사진상 앞바퀴 안쪽에 보이는 반원형 판떼기에요.
    일명 방수고무라고 하죠. 전륜구동 승용차의 등속조인트 고무와 같은게 저 안에 숨겨저 있어요.
  • 레벨 병장 우와아앙 01/11 01:19 답글 신고
    반원형판떼기 안에 유니버셜조인트가 있을꺼라 생각했는데 전륜구동에 쓰이는 등속조인트가 있다는건가요? 아님 유니버셜조인트를 쓰는데 등속조인트에 쓰는 고무같은게 있다는건가요?
  • 레벨 하사 2 중고조 01/11 10:35 답글 신고
    한겨울 방수고무작업하던 악몽이 떠오르네요..ㄷㄷㄷ
  • 레벨 대위 3 광주조동기 01/11 10:54 신고
    @중고조 구리스 ㅠㅠ
  • 레벨 상사 3 아같다 01/11 21:10 신고
    @중고조 한겨울 휘발유에 베어링 수입(swip)하던게 생각나네요..
  • 레벨 원사 2 서울욘사마 01/12 16:06 신고
    @중고조 한겨울 휘발유에 손 담그면~~어휴`~
  • 레벨 훈련병 Sukhoi37 01/11 00:20 답글 신고
    디퍼런셜 구조는 같습니다.
    일반차량과 차이가 있다면, 피니언기어가 링기어의 윗쪽에 물려있습니다.
    그래서 디퍼련셜 케이스 모양도 다르고, 차축대비 프로펠러샤프트의 위치도 다른것입니다.

    그 이유는 말씀하신 지상고도 있고, 부품 호환성도 있습니다.
    두돈반과 오톤차는 뒷축과 중간축은 차축이 같습니다.
    앞축은 조향을 해야하니 당연히 다르구요.
    차축이 호환되게 하려니 저런 구조인거죠.

    특이한건 프로펠러샤프트와 피니언기어가 연결되는 케이스는 모든 차축이 호환됩니다.
    그래서 두돈반과 오톤차량이 주행중인걸 보면 앞뒤로 프로팰러샤프트가
    연결되는 부분이 뱅글뱅글 돕니다.
    사진에서 디퍼런셜 앞에 손바닥만한 동그란게 프로펠러샤프트 연결부분입니다.
    부품 자체가 전용위치가 없고 호환되니 연결이 없는곳은 빈 채로 도는거죠
  • 레벨 병장 우와아앙 01/11 00:51 답글 신고
    ㅜㅜ 전문용어가 너무 많으니 어지럽네요..ㅋㅋㅋ 머리가 나빠서..ㅋㅋ 제가 생각하는건 저 디퍼런셜기어는 일반자동차의 디퍼런셜기어를 수직으로 세운거라고 생각하면되나요? 그리고 추진축을 옆에다가 붙이고 거기에 웜기어를 달아서 움직는이는것이라고 생각하면되나요?ㅜㅜ
  • 레벨 소위 1 4forty5 01/11 02:24 답글 신고
    옆 사진과 같이 웜기어로 구동되는 최종감속기라고 생각합니다. 옆 사진은 다른 자동차의 사례인데, 구조를 참고하실 수 있도록 보여드립니다. 구동축이 최종감속기어 위쪽에 있어서 웜기어로서 최종감속기어를 구동합니다. 목적은 높은 최종감속비를 얻기 위함과 엔진, 변속기, 구동축의 높이를 높이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에 worm drive differential 이라고 검색해 보시면 옆 사진을 포함해서 많이 나옵니다.
  • 레벨 소위 1 4forty5 01/11 08:56 답글 신고
    제가 쓴 위 댓글이 틀렸네요. 좀 더 상세히 공부해 보니 웜기어가 아닌 것 같습니다.
    위에서 볼트들을 풀어 분리하는 모양까지 똑같이 생긴 물건을 미국에서는 부품 제작사의 이름을 따서 2.5톤 로크웰 액슬이라고 하며, 오프로드 고수들 사이에서 취급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부 구조는 웜기어가 아니라 옆 CAD 모델처럼 베벨기어+평기어의 2단 감속입니다. 2단 감속의 종합 감속비는 6.72로 높은 편입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rockwell axle로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 레벨 대령 3 디스꼴초 01/11 03:30 답글 신고
    윔기어 감속기로 속도를 희생한대신 힘을 4배이상 늘린겁니다 장갑차에도 양쪽에있죠
  • 헌병 보배드림 01/11 09:36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이노우애 01/11 10:37 답글 신고
    나도 수송부 출신이지만..저런 차를 아직도 운용하는 대한민국 국군...반성을 해야됩....쓸데없이 행하는 연중행사 하부작업....인력낭비....돈 낭비....
  • 레벨 중위 2 후배위한오빠 01/11 13:18 답글 신고
    우리부대는 구리스주입기도 없어서 한겨울에 손으로 딸딸이치고 휘발유로 손씻고 세수하고 했었다능..ㅋㅋ
  • 레벨 하사 3 lambda 01/11 19:12 답글 신고
    솔벤트에 씻기도 했지요ㅋㅋ
  • 레벨 하사 2 흰둥이파썬 01/11 19:39 답글 신고
    쏘나
  • 레벨 대위 3 PAPICO 01/12 06:10 답글 신고
    앞쪽으로 동력 인출을 위한 데후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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