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에서 주관하는 신형 k5시승행사에 당첨되어 7일동안 1000km정도 시승하게 되었습니다.
1.성능
개인차이가 있겠지만 1700cc라는 배기량의 한계로 인하여 초반 가속에서는 부족함이 없지만 110km이상부터는 속도가 매우 더디게 올라갑니다. 특히 만족스럽지 못한 사항은 추월 가속시에 터보렉 때문인지 한박자 늦게 가속되는점은 상당히 만족스럽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법규를 준수하며 흐름에 맞도록 운전한다면 절대로 성능에는 절대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2.소음 및 연비
이전 k5가 소음으로 워낙에 욕을먹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신형으로 오면서 노면소음과 풍절음을 상당히 개선하였습니다. 하지만 저속에서는 디젤차 특유의 소리는 느껴지는게 현실입니다. 그래도 60km이상부터는 가솔린과 차이를 느낄 수 없을만큼 정숙하며 국도에서 연비주행시에 20km연비도 나옵니다. (평균 1만원 주유 100km주행)
3.옵션
시승차량 가격은 3290만원으로 풀옵션 차량입니다. ISG 통풍시트 파노라마 선루프 워크인 디바이스 등등 옵션은 충분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사항으로는 디젤모델에서는 선택하지 못하는 옵션이 가솔린에는 있다는 점입니다.(후측방 경고센서·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그리고 갤럭시s6를 사용하는 저는 무선충전 시스템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4.기타
실내공간은 모두 아시겠지만 정말로 넓습니다. 렉스턴W와 비교하지면 차량크기는 렉스턴이 승리지만 내부공간은 k5승리입니다. 그리고 트렁크 공간역시 어마어마하게 넓습니다. 디자인은 개인적인 차이지만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이전까지 기아차의 인테리어를 매우 싫어했지만 최근들어 상당히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야간에 운전하면서 코너링 램프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이상입니다. 핸드폰으로 작성해서 매우 부족하지만 반응이 좋으면 렉스턴W 롱텀 시승기로 찾아오겠습니다.
더 날렵해보이고
단지 사이드라인이 별반차이가없음
피스톤 스트로크가 길면 rpm은 더디게 올라가는 대신 토크가 쩔...
아쉽네요
결국 별로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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