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vgt 차량은 안타봐서 그러는데, 중립(수동)시에 악셀페달을 쳐주면 알피엠 올라가는 속도가
어느정도인가요?
힐앤토칠때 구형의 디젤엔진차에서는
1 브레이크 밟고
2 클러치밟고 기어빼고
3 브레이크 밟는 발 뒤꿈치부분으로 악셀페달 툭 쳐서 알피엠 올려주고
4 기어 전보다 한두단 내려서 넣어주고
5 클러치 떼고
모 대충 이렇게 하는데
3 에서 약간의 애로사항이....... 엔진 리스펀스가 떨어지다보니 악셀페달 툭 쳐봐야 알피엠이 별로 상승 안해서 2~5 단계가 물흐르듯이 흘러가야 하는데 3단계에서 악셀페달을 툭 친다기보다는 발꿈치로 꾸~욱 밟아 주어야 적정 알피엠으로 올라가더라고요... 3단계에서 한번 걸리는 느낌이며 가솔린차와 비교시에는 비교하기 어려울정도로 더딤 -,.-
근데 요새나온 vgt 디젤차량은 중립상태에서(수동) 악셀페달 밟았을때 알피엠 상승하는 정도가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vgt 수동차량 오너님들의 답글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