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원상 355마력이지만... 잘 아시다시피 타브랜드 대비 제원마력과 실제 휠마력 차이가 가장 적은 차종이 포르쉐.. 그중에서도 가장 적은게 911입니다.
공기 저항이 적은 디자인과 RR이 가져오는 특성 때문에라도.. (C4S가 아니라 CS지만) 요즘 차가 아닌 비슷한 나이들의 약간 이전차들과 달려본 결과
직빨에선 초반부터 후반까지 순정 E92 M3보단 많이 빠르구요. 후반으로 갈수록 벌어지고.. 순정 W204 C63보다도 빠릅니다. C63하고는 초반에 벌려놓다가 Y00 초중반 영역부터 C63이 아주 조금씩~ 따라 붙습니다.
그나마 요즘차로는 우선 F타입 S 3.0인데 우선 순정보다는 아주 많이 빠르구요... 레이스칩한 같은 차량보다는 아주 조금 더 빠릅니다.
BMW i8보다는 빠르구요. R8 V8보다는 빠르고 V10보다는 느립니다. ㅠㅠ
요즘 국산차 중 직빨 빠르다는 스팅어3.3보다는 4번을 같은 조건으로 달렸지만 997이 많이 빠릅니다.
911에 직빨이 무슨 소용이겠느냐만은... 코너는 워낙 911이 유리하고 운전자 성향이나 실력에 따라가니... 객관적인 데이터를 말씀드리기 애매하네요 ㅋㅋ
ㅎㅎ
스크레치와 장기간운행 하지않아 생기는 엔진 스크래치가 가장 많을것 같은데
전가져와서 거의 매일 운행중이라..오히려 처음보다 엔진 필링은 더좋아 진거ㅜ같아요
..
ㅎㅎ
팁트로닉이라도 그 특유의 체결감이 참 좋은 차량입니다
확실히 더 깊게 스로틀을 밟아 봐야 겠습니다..ㅎ
엔진내구성은 검증된 엔진이죠 한때 사슴눈망울로 혹평을받았던 996 터보가 요즘 다시 재조명 되기도 하죠 그래서 중고 996 터보가 가격이 많이 상승중입니다
매물도 거의 없구요..
항상 안전운전하셔요..ㅎㅎ
공기 저항이 적은 디자인과 RR이 가져오는 특성 때문에라도.. (C4S가 아니라 CS지만) 요즘 차가 아닌 비슷한 나이들의 약간 이전차들과 달려본 결과
직빨에선 초반부터 후반까지 순정 E92 M3보단 많이 빠르구요. 후반으로 갈수록 벌어지고.. 순정 W204 C63보다도 빠릅니다. C63하고는 초반에 벌려놓다가 Y00 초중반 영역부터 C63이 아주 조금씩~ 따라 붙습니다.
그나마 요즘차로는 우선 F타입 S 3.0인데 우선 순정보다는 아주 많이 빠르구요... 레이스칩한 같은 차량보다는 아주 조금 더 빠릅니다.
BMW i8보다는 빠르구요. R8 V8보다는 빠르고 V10보다는 느립니다. ㅠㅠ
요즘 국산차 중 직빨 빠르다는 스팅어3.3보다는 4번을 같은 조건으로 달렸지만 997이 많이 빠릅니다.
911에 직빨이 무슨 소용이겠느냐만은... 코너는 워낙 911이 유리하고 운전자 성향이나 실력에 따라가니... 객관적인 데이터를 말씀드리기 애매하네요 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