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 매니아로 다음 차로 폴쿱 2.0 수동을 고려하고 있는데 중고로 사려다가 이번에 수동 6단이 나와서 고민 중임다.
폴쿱 수동 5단이 쫌 에러였다고 많이들 얘기하시고 특히 3단이 허접이라는 얘기가 많았는데
이번 수동 6단은 5단보다는 그런 부분들이 좋아졌을까요?
혹시 아시는 회원님들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게시판 > 시승기/배틀/목격담
수동 매니아로 다음 차로 폴쿱 2.0 수동을 고려하고 있는데 중고로 사려다가 이번에 수동 6단이 나와서 고민 중임다.
폴쿱 수동 5단이 쫌 에러였다고 많이들 얘기하시고 특히 3단이 허접이라는 얘기가 많았는데
이번 수동 6단은 5단보다는 그런 부분들이 좋아졌을까요?
혹시 아시는 회원님들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아방md 6단 수동은 타봤는데 기어비가 상당히 타이트 했습니다..
3.615/1.962/1.294/1.024/0.860/0.756 종감속비 4.188
기존 쿱 2.0 5단수동은 M5CF3이고 각 단 기어비는
3.636/1.962/1.189/0.905/0.702 종감속비는 4.188
종감속비는 동일하고, 기존보다 2단에서 3단 사이가 촘촘해졌죠.
3,4,5,6단도 제법 가속형인데, 의외인 건 톱기어인 6단이 기존 5단보다 오히려 더 짧다는 거죠... 6단수동의 항속rpm이 더 높다는 얘긴데, 정비지침서가 잘못된 건지.. 아니면 쿱이라 그런 세팅을 한건지 저도 궁금하네요.
안드네요. 하여간 저 기어비면 당분간 포르테쿱 2.0 순정으로도 꽤나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