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기사를 퍼왔습니다.
현대차가 이제 충룩에서 좀 벗어났으면 합니다.
현대자동차가 디자인 혁명을 모색하고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17년간 BMW 디자인 총괄책임자로 일했던 크리스 뱅글(54·사진)의 영입을 추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2009년초 BMW를 퇴사한 뱅글은 퇴사 후 2년 동안 동종업계에 진출하지 않는다는 비경쟁조약(NCC)에 따라 업계를 떠났으나 지난달 이 조약이 만료됐다.
이에 따라 다수의 유력 완성차 www.15771772.com&affiliate_id=hankyung2_web&type=_kl&where=text&keyword=%BE%F7%C3%BC&url=http%3A%2F%2Frc.asia.srv.overture.com%2Fd%2Fsr%2F%3Fxargs%3D20AemNJVpLhSo7JXMhzo-wUvOXvul4fA3s5MK43BGg9PGN4Vw4a0cu0AZjskmgxJ6_6uk4eTgzzRFVa90SjL0mUmIIkRjfXBpwqNalJzW6Z5YlcNkeIDkfpj3-GIAs_CpNJF5OM65B3CokBpKdxvGx1-d25kV6gUP-lYgE0XKatCaipIlTfMMUGGKbiCcS-nqC4zANAD0M1rstjnBA3D6AB4y_Zs36Rao97z6xEoJZGiQ26KfYEE0RHyw.000000006c6ffa1d" target=_blank>업체들이 그에게 거액의 연봉을 제시하며 스카우트에 나섰다. 업계가 추정하는 그의 연봉은 무려 1000만달러다.
크리스 뱅글은 피터 슈라이어, 윌터 드 실바 등과 함께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인물이다.
미국 태생인 뱅글은 1992년부터 2009년초까지 BMW그룹에서 BMW, 미니, 롤스로이스 등 다양한 브랜드를 디자인했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끈 BMW 3, 5, 7시리즈 외에도 Z3, Z4, Z8, X3, X5 등 수많은 작품을 남겼다.
크리스 뱅글은 "디자인은 기업이 이익을 내기 위한 핵심적인 요소"라며 "자동차 디자인은 생산판매부터 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작업"이라고 말했다.
크리스 뱅글은 피터 슈라이어 기아차 부사장보다 해외에서 자동차 디자인 분야에선인지도가 더 높은 인물이라는 게 업계 정설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회사 내부에서 아직 결정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영입이 확정되지 않은 한 구체적인 언급은 할 수 없는 단계"라고 밝혔다.
차라리 bmw 하체나 차체등의 엔지니어를 데리고 온다면 이해를 하겠다.
차량 연구및 자동차 제작 공정 수준을 높임)
분명 제품의 질과 완성도 측면만을 볼때는 지금 양산차량 보다 나을것 같은데
물론 자동차 공업의 후발 주자에 따른 기술력 부족과 전문적인 스포츠 레이싱을
통한 차후 기술력 보완과 투자비용등 여러 부분들로 인해 부족한점들은 있겠지만
싼게 비지떡이라고 가격은 비교 경쟁 차종중에 제일싸면서 성능은
상위권 수준을 바라니 전 이해를 도저희 못하겠어요.
기술력에 대해 부족한점은 분명있겠죠
하지만 어느정도는 만족 시킬수있는 차량을 만들수있는 기술력정도는 현재 갖고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렇게 좀더 디테일하게 완성도를 높이게 된다면 가격이 분명 높아질것이
지금 현재의 판매전략 값싸고 일반적인 소비자들이 원하는 능력치에 준하는
차를 많이파는것과 맞아 떨어지지 않겠죠.
투자대비 이윤이 남지 않을 정도로 저렴하며 성능은 죽여주는
베스트 셀링카를 만들어보면 어떨까하는 망상을 하기도합니다.
자동차 평가에 대한 모든 부분에대해 완벽히 상위권을 마크하는 중형차 말이지요
하지만 그런짓은 안하더라구욥.ㅋㅋ
둘중 택1 중에 소비자의 만족도와 기업이미지는 어떻게 영향되는가에 가정에서
디자이너다 엔지니어다라고 쉽게 평가하기 난해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제작 공업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엔지니어 영입 인텔적인 부분을 떠나
하드웨어적인 부분이 받쳐줘야 수준높은 차를 만든다는것은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현대 자동차 공장에 쩌는 엔지니어가 간다고 질이 높아지진않을것이라는거죠.
아주 매우 많은 금액이 들어갈것입니다 물론 현대가 지금 이미지를 벗어나
완전 고급사양 고급마케팅을 해서 판매전략을 바꾼다면 모를까.
꽤나 먼 미래의 일일 것이고 현재는 그냥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를 높이는 수치와
외형에만 신경쓸것 같네요 양산형차말이지요.
피터가 오고나서 1조5천억 정도의 흑자를 내는 기아차를 보면 말이죠.
암튼 멋진 디자인이 기대됩니다.
호이동크보다 2수 위로 보는 1인.
영입했으면 좋겠네요
요즘 현대가 아주 조금씩 차 같아진다고생각했는데... 뱅글로 날개달자..
보배에선 성능을 더 보는경향이 있지만 일반인들에게 디자인이 성능에 필적할만한 고려요소가 아닌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