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가게를 하루 휴무하고 집사람이랑 콧구멍에 바람도 쐴겸 진해에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한시간 가량 운행을 하고 있었는데 K5 게기판에보면 평균연비라는게 나오는데 거기에 나온 연비가 농담아니고 최고 16.2까지
나오던데....이거 게기판 어딘가 고장난거겠죠?? 평균 14.5~15.5사이를 맴돌면서 오락가락 하다가 마직막에 13.2 정도에서
운행을 끝마쳤네요.....집사람이랑 웃으면서 이거 혹시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누가 교체해줬나보네 하고 농담아닌 농담을
했네요....ㅋㅋ 이거 고장맞죠?? 핸펀 사진으로 몇장 기록을 남겨놨는데 잭이 없어서리 올리질 못하겠네요
K5최대 연비가 13인걸로 아는데 오늘 넘 더워서 기계상에 오류땜시 나타난 현상일지 .....아님 정말 그정도로 제가
운전을 야무지게 해서 나온 연비일지......ㅋㅋ 과연 님들 생각은 어떠신지요....
정속 80KM로 항속주행....에어컨끄고....창문도안열고...^^
하고 운전했는데 그리 나오던데.....기계상 문제는 아닌가보네요
일반적으로 고속도로에서 일정하고 정속주행하면...공인연비보다 높은연비를 실현할수있습니다.
급브렉끼...급출발은 피하시고여
'샤시다이노'라는 자동차 배출가스 측정장치에 차를 장착시켜놓고,
각 국가의 법규에 해당하는 주행모드로 주행을 한 뒤에,
그 주행모드 구간 동안의 배출가스를 통해 연료소모량을 분석하여,
연비를 측정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미국의 FTP-75 모드라는 것을 기준으로 공인연비 측정을 합니다.
하지만, 이는 특정 주행조건일 때의 연비를 나타낼 뿐이고,
실생활에서는 다양한 주행조건들로 인해 연비 편차가 크게 나타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으실 겁니다.
그 만큼 평균속도, 가감속도 등등의 조건이 연비에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동일한 주행조건이라면 공인연비가 높은 차가 실제 주행에서도 연비가 좋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변속기의 최고단에서 60~80km/h 정도의 속도에서 정속으로 주행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외에 완가속, 타행주행 등등을 잘 활용하시면 좋은 연비가 나올 것 입니다.
거기에 기름까지 쳐부우면 망가짐 ㅋ
라구요 고장났나 했습죠....ㅌ
자동차 회사에서 님 기분 좋으라고 실제보다 좀 더 나오게 해둘 수도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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