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배목 횐님들!!
저번에 올렸던 981 카이맨S 시승기가 반응이 좋아서 이에 질세라 한편 더 준비 해 보았습니다.
60여장의 사진과 3개의 동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재밌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이야기는
http://blog.naver.com/dhdudrhks12
(이웃신청 환영합니다)
과니빠가 느껴본 미니 컨트리맨 시승기
궁금하시죠? 안 궁금하시다구요?
-_-.........ㅋㅋㅋㅋㅋㅋ 어쨌든 시작하겠습니다!
11월도 점점 끝을 향해가는 가운데
운 좋게 미니컨트리맨 시승을 할 수 있게되어 부랴부랴 미니 전시장으로 향했다.
참고로 광주는 MINI 매장과 BMW 매장이 붙어있다
광주 MINI 전시장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460-17
(신세계백화점 맞은편)
BMW에서 출고를 위해 탁송온 차들
광주도 수입차 증말 많타능 =_=...
입구로 들어서서 쭉 들어가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있다.
어썸이를 잘 주차시켜 놓고~ 매장으로 가는 도중에!!!
만난 미니쿠페!!
우왓!!! 이뿌다!!!!ㅋㅋㅋ
GTI를 구매 전 MINI와 많은 고민을 했기 때문에 지나가는 미니를 보면 항상 시선이 간다...^^
특히 파란색의 미니쿠페는... 존재감 굿!!! 잘 달리게 생긴 느낌이 굉장히 좋았다.
MINI 는 전시장과 서비스센터가 한곳에있다.
확실히 신설된 곳이라 그런지... 시설이 깔끔했다.
달리는거북이형 말로는 MINI 서비스센터가 엄청 친절하다고..
폭스 보고있나?-_-ㅋ
(요즘 폭스도 많이 친절해졌답니다 오해마세요ㅎㅎ)
자 이제 전시장 안으로
들어가볼까?
오 =ㅅ=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미니스러움이 물씬 풍긴다~
BE MINI !!!!
미니는 특별하다구!
날 처음 반겨준 차는 미니 로드스터!
오리지날로 보여지는데... S 나 JCW 에 비하면
포스가 좀 떨어지지만... 가격이 저렴하니 기분내긴 좋을듯^^
이건 새로 출시한 PACEMAN
컨트리맨의 쿠페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쉬울듯하다.
테일램프가 너무 큰거 아닌지..-ㅅ-
적응이 안되네ㅋㅋㅋ
2층 전시장으로
올라가볼까?
2층엔 라운지바와
또 다른 페이스맨이 전시되어있었다.
2층엔 다른차가 있을 줄 알았는데.. 또 다른 페이스맨이 -ㅅ-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페이스맨 전시가 집중되어있었다..
그래도 각종 그레이드별로 전시되어 있어 예비구매자들이
옵션이나 외관의 차이점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점은 장점이되겠다.
신비스런 녹색으로 휘감은... 페이스맨SD !!!
내가 시승할 컨트리맨과 비교 했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은....뒷라인이 매끄럽게 깎여있다는 점
골프와 시로코의 차이처럼..ㅡㅜ
갑자기 슬퍼지는 이유는..ㅋㅋㅋㅋ?
페이스맨과 컨트리맨
딱 봐도 페이스맨이 더 스포티 해 보이는군?
그러나 실용성면에선 컨트리맨이 더 좋아보인다^^
오늘 시승할 차는 컨트리맨SD ALL4 모델
기존 112마력인 기본 모델과는 달리 143마력에 31토크
거기다 풀타임 4륜구동이라능 +_+!!
신난다!!!!!
길을 다녀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컨트리맨이 많이 보인다
출시때는 미니스럽지 못하다하여 판매율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오히려 미니만큼 컨트리맨도 많아져버렸다ㅎㅎ!
그만큼 실용성을 겸비했다는 증거!
귀여움과 스포티함을 적절히 섞어 놓은 듯한
외관은 꽤나 미니스럽다.
미니쿠퍼 컨트리맨SD
배기량 : 1,995cc (1.6이 아님)
마력/토크 : 143hp 31.1kg.m
제로백 : 9.5초
공차중량 : 1420kg
연비 : 13.6km/L
미니쿠퍼는 마티즈와 모닝하고 비교 시
비슷한 크기를 자랑해주었는데...ㅋㅋㅋㅋ
컨트리맨은 확연히 더 크다.
소형 SUV의 조건을 아주 충족시켜주고있다.
물론 모닝과 비교대상은 아니지만..
우연히 옆에 있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
미안하다 모닝아...
대신 넌 중고시세가 좋찮니...ㅋㅋㅋㅋㅋ
컨트리맨의 디젤라인중 최상위 모델답게
여러곳에서 일반모델과 다른 스포티함을 볼 수 있다.
그 첫번째가 듀얼머플러와 공격적인 범퍼
스포티함의 기본은 쌍똥꼬지!!!-_-ㅎ
그리고 고급스러운 5스포크 블랙 휠
-_- 센터에서 돈주고 살려면 꽤 비쌀듯ㅎㄷㄷ
미니쿠퍼S ?? 뭐지
컨트리맨S 가 붙어있어야하는거 아닌가-_-ㅎ
사이드에도 S 표시가 +_+
JCW 를 제외한다면 최상위 트림이니..
이 정도는 티 내줘야...ㅎㅎㅎ
풀타임 4륜을 뜻하는
ALL4 앰블럼^^
외관은 어느정도 훑었으니
이제 실내로 들어가 볼까?
컨트리맨도 미니기 때문에 쿠퍼와 똑같은 실내구성을 하고있다.
아주 미세한 차이가 있을 뿐.. 기본구성은 거의 똑같다.
시승한 모델은 S모델 중 풀옵션이기 때문에 더욱 고급스러웠다
미니는 확실히 아기자기한 매력이있는 차다.
실내에서도 그 매력은 차고도 넘쳤다.
특히 헬맷 형상을 하고 있는 S기어봉..
무지무지 귀엽지 않는가...!!!!
거기다가 공조기 시스템은 미니 앰블럼 모양이다.
깨알 매력에 놀라움이^^
쿠퍼 같은 경우에는 윈도우 버튼이 공조기 시스템 하단쪽에
위치했었는데, 이와달리 컨트리맨은 운전석 도어에 위치해있다.
그다지 고급스럽지 못한 마감이었지만 편리성은 더 했다.
룸미러 위에는 좌우측을 밝혀주는 등 버튼과
선룹을 조정할 수 있는 버튼 그리고 무드등 버튼이있다.
보통의 차들과 다른 깜찍한 레버식의 버튼이 인상적이었다.
무드등의 색깔은 여러가지던데...
핑크가 맘에든 이유는 무엇일까?ㅋㅋㅋ
분위기 따라 바꿔보는 재미가있다
역시 미니의 매력은
이런 깨알적인 부분에 있다.
컨트리맨은 쿠퍼보다 더욱 중앙 계기반에 더 신경 쓴 모습이다.
미키마우스를 빼닮은 중앙 계기반이 너무너무 귀엽다.
거기다 세련미를 더한 비주얼부스트가 더해져 한층 고급스러워보인다.
아날로그 감성에서 디지털감성으로!
미니는 LCI 부터 비주얼부스트를 적용한 걸로 알고있다.
13년 7월식부터는 네비게이션도 탑재되어 출고된다고한다.
대신 이미 출고된 차량에 매립은 불가능하다고.....
-_- 역시 차는 나중에 사야ㅋㅋㅋㅋ
USB 포트도 깜찍하게 숨어있다.
ㅋㅋㅋ 찾아내야한다....
조금은 불편하게 꽂게 되어있지만
보기 싫게 나와있는 것 보단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비주얼부스트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조금은 허접하게 설치되어있다.
그러나... 조그만하다고 무시말라!!
조작감은 굉장히 우수한 편이었다ㅎㅎ
무엇보다도 차량상태 체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았다.
차량의 상태를 즉각 확인 할 수 있으니 얼마나 편리한가!
체크해보았는데....
이상무!!
비주얼부스트는 어두운곳에 가면 더욱더 진가를 발휘한다.
아... 예쁘군 +_+?
키 또한 미니스러움을 잊지않았다.
시트는 보기와는 다르게 홀딩력이 괜찮은 편이었다.
설계를 잘한것인지 어쩐것인지... 생각보단 잡아 주는 느낌이 좋았다.
단점으로는 시간이 지나면 엉덩이 부분이 우는 현상이 심해질 것 같다.
저 부분은 보완이 필요 해보인다.
컨트리맨 SD ALL4 모델에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이 시트부분이 수동이라는 점을 꼽을 수 있겠다.
자동이 아닌 수동이어도 좋다!
그러나... 등받이는 적어도 다이얼 버튼을 체택해야만했다.
미세한 조절이 가능해야 나만의 시트포지션을 찾을 수 있기 때문!
이 부분은 큰 아쉬움으로 다가왔다ㅠㅠ
현재 출시되는 컨트리맨은 4인승이 아닌 5인승이다.
예전 모델은 4인승으로서 사진에 보이는 컵홀더 부분에 레일이었다.
현재는 보는바와 같이 레일을 없애고 컵홀더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있다.
느껴지겠지만 뒷좌석의 배려는 조금 부족해보인다.
공조기라도 설치되있다면 좋았을텐데^^
트렁크는 오픈은 골프와 마찬가지로
엠블럼을 올려주면 열린다^^
생각보다 좁은 트렁크지만 소형 SUV 치고는 마냥 좁다고 할 순 없는 것 같다.
뒷좌석이 폴딩되기 때문에 활용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실내는 아기자기한 미니스러움과 비주얼부스트가
더해져 큰 만족감을 주었지만, 부족한 트렁크 용량과
뒷좌석을 위한 배려는 아쉬움으로 남았다.
미니 컨트리맨 디젤
거기다 S와 사륜이 더해진 SD ALL4 모델
아무리 컨트리맨일지라도 운전의 재미가 없다면
미니의 자격이 없다고 판단!!
그곳으로 컨트리맨을 데려갔다.
9.1km 에 달하는 무등부르크링ㅎㅎ
이곳에서 미니 컨트리맨의 한계를 시험 해 보았다.
=ㅅ= 뭔가 있어보이는 척ㅋㅋㅋㅋ
산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컨트리맨!!
과연 쿠퍼에서 실용적인면을 추구한 컨트리맨이
달리기까지 재미있을 수 있을까?
타이어 규격은 앞바퀴 뒷바퀴 모두
225 45 18 로 동일하였다.
타이어는 브리지스톤사의 DUELER HP 모델인데
오프로드까지 겸용으로 나온거라.. 고그립은 아닌 것 같다 -_-
뭐 그래도... 어느정돈 해 주겠지~ 출발 해보자!!!
무등산 숏코너
업/다운힐 영상
무등산 고속코너
업힐 영상
(얼굴을 안나오게 해야하는데 자꾸 나온다능=_=)
그리고 고속도로
(탄탄한 하체 덕분에 불안하 느낌은 전혀 없었고,
작은 차체덕에 좁은 공간에서의 차선변경도 수월하였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컨트리맨은 달리기 재미까지 갖춘 놈이었다.
실용적인면과 달리기재미 거기다 4륜이라는 굉장한 매리트까지!
사랑스러운 놈이 아닐 수 없다는 결론!!
143마력에 불과했지만 스릴은 충분히 넘쳤고
힘 또한 부족하다 느낄만큼 없진 않았다.
최대토크가 저rpm 영역에서 나오니까 시내주행 가감속에서는
휘발유보다 오히려 더 나은 가속력을 선사했다.
휘발유에서 그정도 토크감을 얻으려면 알피엠을 높게 써야하는데
이놈은 그냥 발만 얹어 놓으면 토크감을 느끼며 주행이 가능했다.
컨트리맨은 과연 미니다웠다.
쿠퍼보다는 더 나은 승차감과 실용성과 편안함이 있었지만
짱짱한 하체의 느낌은 고스란히 남아있었다.
내가 시승한 컨트리맨 SD ALL4 모델은
신차가가 5290만원으로 다소 비싼감이있다ㅠㅠ
쉽게 가질 수 있는 놈은 아니다...-_-;;;
그래서 3600만원대의 SE 모델과
4600만원대의 SD 모델이 경쟁력있어보인다.
적절한 프로모션과 결합된다면 말이다^^
아참? 연비 얘기를 안할 수가 없군!
이날 내가 주행한 거리는 총 81.2km
출발할 때 기름게이지가
3칸이 비어있었고,
81키로를 주행하고 반납할 때 2칸이 더 떨어져있었다.
결국 내가 사용한 기름은 2칸이었다는 소리!
81키로 중 많은 키로를 고알피엠으로 다녔음에도 불구하고
이정도 연비를 보여준다는것은...
언제나 스포츠모드로 다녀도
부담없단 이야기가 되겠다 =_=
미니스러움을 고스란히 간직하고있지만
실용성과 편안함까지 겸비한 컨트리맨을
좋은 조건으로 만나고 싶다면?
주저말고 미니매장의 김사라 대리님을 찾길 바란다.
(미모의 여성딜러이기 때문에... 기대하셔도 좋을듯 =_=?)
보배 시베목ㅋ 보고 연락주셨다고 하면
더욱 좋은 조건으로 보답하겠다는 약속도 하셨다.
MINI 김사라 대리님
HP : 010 2565 5371
카카오톡 : dak5913
재밌게보셨나요?
인기글로 선정되면~ 다음에 또 올려보겠습니다.
아우.. 시간 오래걸리네요
추천은 언제나 힘이됩니다!!!
더 많은 이야기는 과니빠블로그에서
http://blog.naver.com/dhdudrhks12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