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베목회원님들~
현충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최근에 마칸S 를 타보았는데요 (340마력, 46.9토크)
자이언트 911 이라는 별칭이 붙는게 이상하지 않았습니다.
카이엔보다 민첩하고
911보다 몇배는 실용적이었습니다.
카이엔이 과거의 포르쉐를 만들었다면
마칸은 미래의 포르쉐를 만들지 않을까요?^^
마칸의 자세한 시승기가 궁금하신분들은
과니빠 블로그 http://blog.naver.com/dhdudrhks12
(홍보 죄송합니다)
와인딩영상1개,고속주행1개 영상과
사진 몇장 남깁니다. 즐거운 연휴되세요^^
추가 - 아 와인딩영상 자세히보니까... 차가 언더가 좀 심한편인것 같은데 타이어 때문이 확실했나요?
서스느낌 어떠셨나요?
F1카나 GT카 슬릭타이어 끼는 차들은 거의 일치하구요.. 쉽게 말해 카트생각하시면 될듯..ㅎㅎ
외국차는 임판 안달고 나오지않나요?
인캠 영상 보면서..
아..사람들이 왜 빠르쉐빠르쉐 하는구나
라는걸 느낀건 처음이네요..
안정감..최고인듯..ㅠㅠ
근데..시승 진짜 빡세게 하시네요.ㅠㅠ
스키드음이 한몫했어요..ㅋㅋㅋ
접때인사하려고 봤는데
일행이랑있어서패스^^
사진죽이네요
영상 잘봤어요
하긴.. 마칸사고 또 사고 또 사면 되겠네요 ㅋㅋㅋㅋ 저도 오늘 로또를!!!
밸런스 부분이 아니고 원가절감 측면이라면 실망스러울거에요.. 그리고 하나 더...
깜빡이 킬 때와 에어컨 온도 조절 버튼 눌림소리가 거슬리더군요.. 딸깍딸깍.. 고급차라고 느낄 수 없는 소리..
심지어 제 골프 GTI도 안그러는데.. 사소한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ㅠ
그시절 엑셀 수동타고 드라이브 많이 했었는데...
산수동에 살았었어서 추천 하고 갈게요 ㅋㅋ
ㅎㅎ산수동사셨군요... 반갑습니당!!ㅎㅎ
여기에서도뵙네요...^^
밤동이 입니다,.
보배에서 뵈니 =_=;;; 어색어색 ㅋㅋㅋ
라고 위로해봅니다 ㅠㅠ
그저 마실주행은 한계를 알 수 없지 않을까요?ㅎㅎ
사실 저렇게 타도 차에는 큰 무리없습니다. 타이어만 조금 힘들 뿐이죠!ㅎㅎ
헌데 저도 종종 시승을 하는 1인이긴하지만.. 언젠가부터 시승차가아닌 지인들차량들로 시승을하게되더군요. 이유는...
차량들의 성능이 아무리좋아도 순정타이어자체에 불만도있고 다른시승자들의 과격한 드라이빙으로인한
타이어상태와 얼라이먼트문제로 제성능을 느낄수가 없기때문이죠
(이놈의 몹쓸오지랖이 코너웍만 몇번해보고 아니다싶으면 일반주행시승자분들을위해 반납하면서 얼라이먼트만잡아놓은 차량만 몇대인지 모르겠군요)
애초에 출고타이어의 성능도 부족한데 거기에 수많은 시승자들의 과격한 드라이빙덕에..
더도덜도말고 시내에서 몇블럭만돌아보면 고성능이고뭐고간에 한숨만나오며 달려봐야 답안나오겠다싶은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죠
(구형이긴하지만 나름고성능에 축하는 모델들을 소유해봤고 주행해보다보니 예민한 성격에 느낌이 오는듯하네요)
고성능이란것을 경험하기위해선 완벽히 기본이 셋팅된상태에서 밀어붙여봐야하는것이거늘
실상 시승기라는건 밟는것도 중요하지만 많이 주행하게될 환경을 달려보는게 서보고 꺾어보는게 좀더 맞다고 생각이드네요
좋은 영상이긴하지만 타이어가 좋지않다는것을 잘아시면서도 저런주행을 하시는건
다른 시승자분들을 위해서는 그리 현명한 모습은 아닌듯해서 아쉽네요.
(국내에 수입전이거나 수입되지않은차들, 최근엔 수입되있는 차종까지도 관심있는 것들은 유럽시승자료들을 먼저 찾아보는데,
그들은 순정상태에서 일상주행은 당연한것이고, 제 성능을 끌어내야할때는 타이어부터 셋팅하고 시작하더군요
국내엔 김기태피디가 가끔 그런모습을 보여서 신기하면서 반갑더군요.. 최근에도 그런가 ;; )
시승전문기자로 시작, 영향력있는 블로거들도 이런식으로 고프로 시승차량영상이 어느때부터 유행처럼 번지더군요.
재밌는것은 그들이 차종을 떠나서 시승차에서 매번빠지지않는 멘트는 타이어에대한 불만... 참 아이러니하죠
문제점을 알면서도 과격하게 몰아보는 시승자들의 문제일까요,
그걸알면서도 기본적인 시승차관리를 하지않는 딜러사들의 문제일까요
딜러중엔 제대로된 차량정보도 모르고 앵무새처럼 '그럴거에요' 뿐 ''
제가 시승했을때 공통적으로 느낀것들이 쌓이고 반복되다보니 남들과의 틀림이아닌 다름을 말해봤네요
감히 과니빠님을 저격한것은 아니니 오해없으시길바래요 ;
(스키드음이 크다고 과하게 몰아붙이기때문만이 아니라는건 아는사람들은 알자나요^^)
몇개월후에 출고되는 지인차량으로 타이어교체전, 교체후 시승해보려했는데
타이어가 미쉐린 신형이었군요. 궁금하네요.
주말에 고생하며 길게올려주신 영상과 글들땜에 간만에 로긴을 했지만
뭔가 익숙한느낌이라 조금은 아쉬운것들이였는데
오히려 덧글달아주신 타이어에관한 내용이 꽤나 달콤하네요
긍정적인 답변과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편안한 주말보내세요^^
레티튜드라는 타이어가 새롭게 출시되었으니 한번 느껴보셔요~~ 또 다르게 느낄실 수 있으니요^_^
남은 주말 잘보내고~ 해주신 말씀은 잘 새겨듣겠습니다~ 굿밤되세요!
아무래도 그립력에서는 손해를 보는 것 같습니다. 승차감 소음 절감 등.. 트레드웨어는 220이네요.. 좀 적긴합니다만..
220이면 고성능 타이어 마일리지인데말이죠.. ㅠㅠ
잘봤습니다ㅋㅋ
특히 다운힐 ㅋㅋㅋ 끼끼끼긱 소리ㅋㅋ
근데 궁금 한게있는데요....
만약....제가 제차로 이렇게 타고다니는 영상을 올렸다면 욕 얻어먹었을것같네요...
차량통제가 되지않은 상태에서 저런 테스트를 하다가 만약 슬립생겨서 반대편차와 추돌이 일어났다면....
조금 아쉽네요....
다른 분의 이같은 영상이면 욕이 올라올것같은데
이글은 다들 호의적인 반응에 추천이 있으니 말이죠...
예전부터 궁금했었어요ㅎㅎ
일반차에서 배기 웅웅 소리나면 양카고
비싼차에서 웅웅 소리나면 멋있는거고
분명 소리 차이가 있으나 흔히 말하는 소음은 똑같으니까요
눈팅만 몇년하는놈이 그냥 주저리주저리 써봤습니다
시승기는 아주 잘봤습니다^^ㅎㅎ
차 좋네요ㅎㅎㅎ
대박!!!!
공공도로에서 뭐하는건지 도무지 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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