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사이트에 올렸는데, 자동차 커뮤니티에 올려 조언을 받는게 좋을거같다는 의견이 많아 가입하자마자 첫글로 골치아픈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 대리운전 관련 발암 진행중인 얘기입니다.. 한번씩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처리 방법까지 추천해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3주전 (정확히는 4월7일) 대리기사분께서 아버지 차를 주차하다 박았습니다.
사고 당시 대리기사분은 아버지에게 대리비를 받지 않겠으니 긁힌걸로 퉁(?)치자고 했고,
아버지는 지금 술이 취해있으니 내일 연락을 드린다고 했습니다.
추후에 알게된 내용이지만, 주차장에 들어서시면서 주차장 구조가 이상하다고 아버지께 직접 주차하라고 했지만 아버지는 거절하셨다고 합니다...
(술마신 사람에게 대신 운전해달라니 이부분 저도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아버지께서는 대리기사들이 어려우신 분들도 많으니까 살짝 긁힌정도면 우리가 수리하면 된다고 공업사에 가셨는데,
범퍼는 깨지고, 차량 뒷부분은 찌그러져서 수리 비용이 70만원이 청구됐습니다. (얼마 전 범퍼교체로 범퍼는 매우 깨끗했습니다. )
가격을 알고 저희 보험처리를 하면 보험료가 올라가 대리분께 수리를 요청드렸습니다.
대리분께서는 자기가 아는 공업소에 맡긴다고 차를 가지러 오신다고 하셔서, 주소만 보내주시면 저희가 차를 맡기겠다 라고 대답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이 이후 문자는 커녕 연락이 되지 않아서 저희가 처음 대리를 불렀던 1577-xxxx에 연락을 하게됩니다.
(네 선전에 나오는 매우 유명한 거기맞습니다. 그리고 여기부터는 고구마라 불편하신 분들은 미리 뒤로가기를... 추천드립니다.)
1577 업체에서는 자사와 7942-xxxx 업체가 연합이기 때문에, 대리기사분이 없을때는 공유를 한다고 하더군요.
이 경우 소속 기사님이 1577기사님이 아니라 7942기사님을 빌려온 개념이라 그쪽에 연락을 하라고 하고,
7942측에서는 본인들은 수수료를 한푼도 받은게 아니라 1577에서 모든 돈을 받아갔으니 그쪽에다 해결을 요구 하라고 하더라고요.
4/26일 1577에서 보험처리를 해준다고 했지만, 결국 해주지않았고 오늘 일을 끝내고 통화를 했지만, 담당자분은 퇴근하시고 없더군요..
1577업체에서는 이런 경우 민사소송을 진행해야된다라고 말을 하길래 너무화가나서,
망가진 차를 가지고 3주를 기다렸는데 결국 한다는 소리가 민사소송이냐, 그러면 우리는 뺑소니로 신고하겠다. (사람이 다쳤다면 뺑소니는 성립되더군요.)
제 생각으로는 이정도는 회사차원에서 미리 보험처리를 해주고 나중에 기사님한테 구상권을 청구하면 되는 간단한 문제일텐데,(다른 대리회사는 이렇게 처리한다고 하더군요)
해당 회사에서는 대리가 사고를 낸건 인정하지만, 대리기사가 억울함을 주장하고 있어서 보험처리를 해주기 어렵다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대리기사는 자기가 민사소송을 진행하겠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사고 처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처음에 통화한 사고처리담당자와 맺음을 맺어야되는데(수요일날 연락주신다고 하고 주지않으신 분)
그분이 없기때문에 5/2일까지 기다려주셔야 한다 라는 말만 반복합니다. (5/2일이 되도 보험처리여부는 불확실하다는 말도 함께)
대리기사와 회사가 처리해준다는 말만 믿고 지금까지 기다렸고, 다행히(?) 대리기사와 통화한 부분은 모두 녹음이 되어있습니다. (사고낸것과 수리해주겠다고 한 부분 모두)
저희는 3주나 기다렸고, 더 이상은 기다리지 못하기때문에 경찰에 신고를 함과 동시에 녹음본 및 다른 자료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 올리고, 저희 보험회사 차원에서 1577 대리운전 회사로 민사가 들어갈것이다 라고 전달 드렸습니다.
해당 담당하시는 팀장님께서 인터넷에 올리시면, 저희 회사에서 개인적으로 소송걸수 있으니 참고 하시고요~ 라고 말씀하시며 비웃으시더군요..
그리고 소송이든 뭐든 다해보세요~ 네~ 네~ 이런식으로 말씀하시길래,
"협박하시는거냐" 라고 물었더니,
인터넷에 올리고, 소송건다고 먼저 협박했기에 자기도 똑같이 한거다 라고 말하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보험처리 해주지 못하니, 소송건다는 얘기는 그쪽회사에서 먼저 한건데, 그렇다면 먼저 저희한테 협박하신게 아니냐? 라고 되물었더니 자기는 그런말 한적없고, 모든 직원이 하는말을 회사가 하는 말로 끌고가지 말라고 말하더군요.
저는 여기서 더 기다렸어야 됐나요?
아무리 생각해도 다음날 경찰서에 신고해 사고처리를 진행했다면, 이만큼 오래걸리지도 않았고 화가날 일도 없었을꺼 같네요.
저희 아버지 건강은 안좋으시지만, 1주일에 최소 3번 이상은 해당 대리업체 불러서 오시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절대 이용안하리라 다짐하고 있는 중입니다..
3줄요약 하면
1. 대리기사가 사고냄 (사고내기 전 음주운전 권유, 사고낸 후 대리비로 퉁치자함), 견적 보낸 후 연락두절
2. 해당 대리회사 : 그 기사 다른회사 기사야 -> 다른회사 : 우리 기사지만 나는 한푼도 받은게 없으니 못해줘
<3주경과>
3. 대리기사 : 사고는 냈지만 억울하다 / 나 : 3주기다렸고 다음주면 1달이다 빨리 수리해줘,
/ 대리업체 : 대리기사가 억울하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보험처리 못해준다, 다음주까지 기다려라. 하지만 보험여부는 장담못함 / 소송하던가 / 인터넷에 글올리면 고소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앞뒤가 똑같은.. 15... 읍읍.........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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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신고하면 될텐데요??
시간이 늦었다면 다음날 보험사랑 연락하셔야겠지요.
아무리 회사가 연합이라도 대리기사 프로그램에 보면 콜 접수한 회사번호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고가 나면 콜 접수한 회사에서 처리해주는게 맞지요.
인사사고가 아니라면 대물 2천만원까지는 보험내에서 수리 가능하십니다.
사고를 낸 기사는 자기부담금 30만원 부담하고 나머지는 보험사에서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기사 입장에서 30만원이라는 자기부담금이 아까웠나보네요.
어떤 패널티가 부여되는지는 회사마다 다르지만 대리기사가 좀 악질이네요..사고내놓고 퉁치자니..
저 같으면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즉시 회사에 사고사실 알리고 보험사 접수해드렸을텐데요..
주차 잘 못한다고 손님께 주차부탁드린다고 말하는 자체가 대리운전기사 할 자격이 없는 듯하네요.
부디 잘 처리되시길 바랍니다..
그냥 신고하면 될텐데요??
이거 증거가 있다면, 저희가 먼저 수리하고 나중에 구상권 그쪽 회사로 청구하면 되는건가요?
정확히 어떻게 처리하면 될지 몰라서 올렸습니다..
이회사저회사 대리운전 왔다갔다 거려 사고나도 여기도 모르쇠로 일관 대리도 모르쇠로 일관
한다 라는 공익성 정보를 알려주었으며 만약 이사실이 허위가아닌 진실일경우
형법 310조였나 오로지진실한사실로서 공익을위한 내용이면 그사실이 명예를 훼손하는일이더라도 벌하지아니한다
이런 법조문있습니다. 이거 고소당하면 만약 기소된다면 전국 배달의민족 여기요 주문하고 맛없다고 글쓴사람들
다고소미쳐먹고 합의봐야됨. 힘내세요
다른방면으로 한번 알아봐야 할거같습니다. 후..
대리 비추~ 걍 대중교통이나 택시타는게 낫습니다..
발암은 뺍시다. 하도 들어서 듣기만 해도 병드는 느낌ㅜ.ㅜ
바로 신고하셨어야죠
너무 믿고 순진하게 대처한거같습니다. ㅎㅎㅎㅎ
시간이 늦었다면 다음날 보험사랑 연락하셔야겠지요.
아무리 회사가 연합이라도 대리기사 프로그램에 보면 콜 접수한 회사번호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고가 나면 콜 접수한 회사에서 처리해주는게 맞지요.
인사사고가 아니라면 대물 2천만원까지는 보험내에서 수리 가능하십니다.
사고를 낸 기사는 자기부담금 30만원 부담하고 나머지는 보험사에서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기사 입장에서 30만원이라는 자기부담금이 아까웠나보네요.
어떤 패널티가 부여되는지는 회사마다 다르지만 대리기사가 좀 악질이네요..사고내놓고 퉁치자니..
저 같으면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즉시 회사에 사고사실 알리고 보험사 접수해드렸을텐데요..
주차 잘 못한다고 손님께 주차부탁드린다고 말하는 자체가 대리운전기사 할 자격이 없는 듯하네요.
부디 잘 처리되시길 바랍니다..
저희가 콜 한 회사(A)는 1577로 시작하는 회사이고, 대리운전 기사가 소속된 회사(B)는 7942로 시작하는 회사입니다.
처음 A회사에 연락을 했을 때 대리기사가 B회사 소속이기 때문에 B회사에서 협조해달라는 공문이 필요하다.
B회사에서는 보내준다고 해놓고 보내주지 않았음
A회사 B회사 다 일처리를 빨리 해달라고 독촉하는 과정에서
A회사의 입장이 바꼈습니다.
대리기사가 사고는 인정하지만 억울한 부분이 있다고 한다. 대리 기사 개인적으로 민사소송을 진행한다고 한다. 기사가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도 보험처리를 해주지 못하겠다. 해당 대리기사는 블랙리스트에 올려 일을 못하게 막았다. 라는 답변이... ㅜㅜㅜ
대리기사분한테 연락해서 직접 보험사 접수 해달라고 말해보세요. 보험사에서도 대리기사보험 따로 관리하고 있을겁니다..이 방법이 제일 나을듯 싶네요..
설마 무보험으로 대리업체에서 고용하지는 않았을테니까요..
대리기사 사고시 30만원 내면 보험 처리 됩니다.
단 기사가 지금처럼 하는 이유는
보험처리 건수가 특정횟수(2회이상)시 다음해 보함 갱신이 안되서 대리운전 자체를 못할수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일수 있습니다.
대리업체나 대리기사 모두다 너무 무책임하게 나몰라라로 나오니까 정말 머리가 아프네요.. ㅎㅎㅎ...
대리기사 보험이 KB랑 동부가 있습니다. 근데 어디 보험사인지 알아도 기사분에 대한 정보가 없으니 해결이 되려나요..ㅠㅠ
사실 사고가 나면 콜센타들은 중계업자로 수수료만먹고 대리기사에게 콜을 줍니다
이럴경우 중재자 역할만 해줍니다
저는 이해가 되지않아요 대리기사는 수리비
용이 30이넘어가면 사실 자부담감 30내고 보험처리하면 되는데 뭔일이 있었던건 아닐까요?
각설하고 전후사정은 모르지만 대리기사가 생각을 잘못하고 있네요
그리고 대리보험은 렌트는 제외입니다
렌트비까지 받으실려면 민사하셔야해요
첫번쨰는 이렇게 시간끌면 귀찮아서 포기하겠지라는 생각
둘째는 이런일이 정말 많아서... 배째라 하겠다는 생각???
저희는 다른거 바라지도 않고 차만 원래대로 만들어 달라고 업체나 기사분께 설명드렸어요.. 다른거 하나도 바라지 않습니다.. ㅜㅜ
이럴 필요 전혀없어요.
말 안통하면 FM대로 하시면 되요.
뭐할려고 3주나 기다려주나요?
다음 날에 제대로 처리 안해주면 바로 FM대로 하시면 됩니다.
님은 신경쓸 것 하나 없어요.
민사도 진행하시면 되요~ 어렵지 않습니다.
말로만 하니깐 회사도, 대리기사도 저리 나오는 겁니다.
시간도 버리고 머리도 아프지만 큰 교훈이 생겼네요!
베플처럼 대리회사보다는 대리기사를 고소하심이..
시스템 깔끔 함
추가적으로 저희 아파트는 5~6동밖에 없고, 5~6동의 아파트 지하에 아파트주민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지상 주차장은 매우 작기때문에 10시이후 아파트 입주민들은 모두 지하에 주차를 합니다.
다섯동 아파트의 지하에 위치해서 그런지 다른 주차장보다 기둥이 많은 느낌이기는 하지만, 주차하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아파트 입주민의 70%이상이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는데, 거기다 대라고 한게 잘못인가요...?
주차장 구조를 원하신다면 퇴근하고 사진 올려드릴게요.
그리고 아버님 건강도 안좋으신데 술은 좀 자제하시라고 하시죠..^^
아버지께 술을 자제하라고는 계속 말씀드리는데, 개선?!의 의지가 보이질 않습니다..하핫....
제가 번호 적어놨으니, 혹시모르니까 번호 지우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저녁에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일처리는 왠만하면 원만하고 깔끔하게 처리해줍니다.
보험도 잘되있구요.
1577-1577은 아니죠... 1577 유명한 광고로 시작하는 1577 인가봐요..
1. 기사가 면책금20만원만 내면 대물은 깨끗하게 해결되는데 왜 질질끄는지 이해가 안되고
2. 대리운전업체에 소속된 전용기사는 없습니다. 업체가 모두 로지프로그램을 공유하기때문에 우리기사니 니네기사니 그런개념이 아닙니다.
3. 지금은 모르겠으나 대리운전보험은 보험처리가 진행되더라도 자차로 수리후 구상권청구하는 시스템입니다.
4. 렌트는 되지않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1577이든 2222든 8888이든 어느업체를 이용하시던 나와 가장 가까이있는 기사가 옵니다.
예를들어 1577업체를통해 대리를 불렀는데 대리기사 홍길동씨가 왔다치면.. 2222, 8888업체를 이용했더라도 홍길동씨가 옵니다. 반드시그런건 아니지만 대체로 그렇습니다.
기사가 안올때는 가격을 2000~3000원 올리면 금방옵니다.. 여러업체에 중복으로 전화해봐야 소용없습니다.
주위에 기사가 없어서 안오는게아니고 거리에비해 가격이 싸니까 콜을 안잡는겁니다.
작성자분 말처럼 A회사에서 먼저 보험처리하고 기사쪽에 청구가 가능하면 A회사도 거절할 이유가 없겠죠?
어차피 기사잘못이고 소송같은건 보험사에서 알아서 하는것일테구요
A회사에서는 먼저 보험처리가 안돼기 때문에
B회사에서도 A회사에서 보험처리하고 B로 청구하시라 안내한것이 아니라
B회사쪽으로 A회사에서 협조문을 보내면 B회사에서 보험접수하겠다 한것으로 보입니다.
이거 보험처리하려면 기사가 직접하거나 기사가 소속된 B회사에서 대신 보험접수하는 방법밖에 없다는거죠
이걸 A회사나 B회사 모두 알고있을테고 B회사가 협조문 보내달라고 했으면 협조문을 보내면 될텐데 그냥 민사소송을하라?
제생각엔 B업체에서 로니키노님께는 A가 협조문 보내면 보험처리하겠다 말만하고
B업체가 A쪽하고 얘기할땐 기사가 민사소송한다니까 보험접수 못해주겠다 한거같네요
아무래도 로니키노 님과는 A업체의 담당자가 직접 통화한게 아니다보니 제대로된 설명을 못한것같고..
결론적으로 기사가 사고낸게 맞으니 경찰에 신고하면 민사가 아니라 사고건에 대해 보험접수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민사로 되야한다는 견찰말은 듣지마시길 그분들은 귀찮으면 다 민사로 하라고합니다
고구마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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