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K9 5.0 퀀텀 타봤습니다.
V6이욤? V8과 비교가 안됩니다...이래서 8기통 고집하는 이유 알겠습니다.
V6은 못탈꺼 같아요 ㅋㅋ
풀옵이라 내장재 고급스럽고 단단한 승차감이 이전 K9보다 못한 느낌은 듭니다..
뽀송뽀송하고 안락한 승차감은 절대 아니구요
연비는 할배 운전 햇더니 괜찮게 나옵니다.
기아브랜드만 아니라면 지르고 싶을만해요..(참고로 외관은 아직 적응중..)
전방위적으로 소음은 극도 억제되어 있고요 8기통이라 급가속해도 담담한 엔진소음..
그치만 제네시스 EQ900처럼 완벽한 정도는 아닌것 같구요 그보다 약간 있는정도(?)
하부소음은 좀 들리긴 합니다만...새로 포장된 아스팔트 도로 가면 조용한 응접실 같네요.
G80과는 비할바도 아닙니다. 비교대상이 아닌듯..G80오너들은 라인업 겹친다고 동급이라 할지 모르겟지만..
노면이 안좋은곳에서도 그냥 바퀴만 튕겨나가는 느낌 실내는 잔잔합니다.
후측방 모니터링 시스템 진짜 이건 강추입니다. 3 트림으로 가야 기본제공이긴 하지만...폭우와서 사이드미러가 거의 안보이는데
클러스터 게이지의 모니터에 나타나는 깨끗한 영상을 보고 차로변경하니 너무 편리합니다
근데 3.8 3.3터보 1,2,3 트림에 옵션으로 들어가는 리어파워시트는 단순 슬라이딩만 되는 2방향 방식, G80이랑 같음
그랜드 최상위 트림만...어깨부 경사가 별도 조절되는 4방향 방식이네요
EQ900도 프레스티지 트림만 14웨이 시트고, 그 밑 트림은 옵션으로 뒷좌석 컴포트 선택해도 슬라이딩만 제공되니..
어째 나쁜것은 죄다 현대차 따라가는듯...
결론은..
EQ900보다 뛰어난 몇몇 옵션 제외하고 일부 중요사항은 아무래도 EQ900을 넘지 못하게 현대차그룹에서 의도적으로
많이 뺀듯하고요.
철저히 EQ900이랑 G80사이에 포지셔닝 해놨더군요..
G80 보다 좀더 좋은 차를 가성비로구매하시려면 요차 강추..
----------------- P. O. I. N. T. ----------------------
현대차그룹에 밑보이지 않게 하기위해 기아가 노력을 좀 한듯...
형님보다 덜 고급스럽게/덜 좋게 할게요~~제발 봐주세요..
기아차가 에센XX으로 시작되는 몇가지 차명을 등록햇다는데 제네시스에서 에센시아 차명으로 컨셉을 내놓은거 보면...답나온거죠
기아차의 고급브랜드는 확실히 현대차그룹에서 제네시스를 살리기 위해 당분간 막을꺼 같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를 살리고, 대중차 브랜드로 현대차 브랜드가 성공해야 하는데..
대중차 브랜드의 대표주자인 기아차가 고급브랜드를 런칭해 버리면..
제네시스-기아고급브랜드-현대차-기아차 이런순으로 되는데..
그렇게 되면 맏형 현대차 브랜드가 자존심이 상할수 밖에 없죠....
사견이지만 수입차 브랜드가 시장에 더 진입하여 현대차그룹이 혼 좀 나야 정신차릴꺼 같습니다
사견으론 G80 3.8 살바엔 케구 3.8 사라는거 같습니다.
G80 판매량의 80%가 3.3이니깐 실질적으로 G80은 3.3이라 보면..
G80 3.3- K9 - EQ900 요런식 으로 현대차 그룹이 라인업 짠거 같아요
K9은 그런지.제가잘몰라서 그런걸수도
있겠네요
다른 차들도 저렇게 가려지나요?
난 걍 기아차야...
실제로 보면은 실외 익스테리어는 정말 별로에요...냉정하게 말하자면은....
3년쯤지난차를타봐야진짜좋은차가
가려짐
초기품질이 5년 넘어 그대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요즘 국산신차들도 내구성이 많이 좋아졌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