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베 형들 안녕하세요, 28살 남자에여
지난달에는 제가 기회를 얻어서 신형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2020 Hyundai Sonata DN8 Hybrid Sedan) 을 시승해 보고 왔습니다.
세부 모델은 인스퍼레이션 (최상위) 등급이고, 풀옵 차량이였습니다. (40,170,000 KRW)
너무 비싸네요 ㅎㄷㄷㄷㄷ
앞서 제 운전경력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20살 되자마자 바로 면허땄고 실제 운전경력은 4~5년 정도 됩니다. 면허는 당연 1종 보통입니다.
우선 시승에 앞서 난생 처음으로 운전해 보게 된 하이브리드 차량이였습니다.
때문에 뭘 기대해야 할지를 몰랐습니다.
제작년에는 테슬라의 모델 S 그리고 X를 시승해 봤는데, 이 차도 아마 비슷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L 4기통 엔진이 152마력, 그리고 전기 모터 덕분에 총 195마력을 낼 수 있습니다.
70분 동안 자율 시승이여서 저는 동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를 주행해 보았습니다. 주말 오전 이여서인지 도로에 차가 거의 없었어요 ㅎㅎ
가속력을 테스트 해 보기 위해 고속도로에 진입하자마자 스포츠 모드로 전환하고 시속 130km 까지 밟아보았습니다. 풍절음 '하나도 없이' 조용했습니다.
이래서 하이브리드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와, 200마력도 안되는데 어떻게 이렇게 주행성능이 뛰어날 수 있지? 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어요 ㅎㅎ
어느덧 70분이 지났고 차를 반납해야 할 시간이 왔습니다. 시승센터 앞에 도착하자마자 눈이 펑펑 내리더라고요. 급하게 사진을 몆장 찍었습니다 ㅎㅎㅎ
시승 완료 후 뒷좌석에도 한번 앉아봤는데, 그랜저 HG보다 더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약간 아쉬웠던 점은 대시보드 계기판 마감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다는 거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약간 80년대 후반 90년대 초반 LCD 디스플레이?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는 실내 디자인/퀄리티 점수는 10/10점을 드리고 싶습니다. 센터페시아와 대시보드
가죽은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고, 뒷자석도 그랜저 부럽지 않을 정도로 고급스러웠습니다.
승차감과 전반적인 주행 성능도 훌륭했고 핸들링도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시승한 차량의 가격은 40,170,000원 이였습니다. (조수석에 가격이 표시되어 있더라고요) 현대야 이건 진짜 아니잖아!!!!!!!
차는 진짜 좋으건 알겠는데 취등록세 하면 중고5시리즈값이네요 ㅎㄷㄷㄷㄷ
너무 비쌉니다 ㅠㅠㅠ
그랜저 가야할듯요
이상, 제 시승기 였습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리고 메기 디자인은,,,, 적응이 좀 힘듭니다 ㅠ
저 아직은 차 필요없어요. 직장도 집 근처여서 ㅎㅎ
아버지가 15년식 제네시스 DH G330 HTRAC 타고 다니십니다. 어머니는 모닝 13년식이구요ㅎ
제가 근무하는 회사에도 이제는 제가 늙은이인데유 ㅠㅠㅠ
(제일로 젊은 분이 올해 군 제대한 23살 사원입니다)
이상하네요
시승기는 추천이죠.
그랜져를 국민차로 만드려는 현대의 큰 그림입니다. 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