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제가 쓴글
포르쉐 앞부분 보닛에 방음재 안붙인글...
https://www.bobaedream.co.kr/view.php?code=national&No=2107338
이게 왜 인기글이 될지는 모르겠는데.
이글의 요지는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앞쪽에 소음날 장치가 없는 아이오닉5 2륜( 2륜모델은 후륜에 모터가 있어 전륜엔 소음이 날만한 장치가 없음)
거기에 왜 본넷에 패드를 안다느냐 어쩌냐에 대한 반론
포르쉐도 다는 아니지만 리어엔진이므로 전륜쪽은 프렁크가 됨 즉 아이오닉5처럼 전륜엔 소음이 날 이유가 없으니
굳이 앞쪽 후드에 방음패드를 안붙인것.
물론 다른분의견대로 경량이니 어쩌니 이유도 있지만 리어에 모터나 엔진이 있는 차들의 예를 보여준거고.
나중에 아이오닉5 4륜을 올려준것은 그차의 경우 전륜에 모터가 추가되니 소음이 날수 있으니
방음 패드가 있는것
이걸 이야기 한것임.
굳이 포르쉐 같은 고급 차도 전륜에 엔진이 없으니 저런식으로 처리하는데.
아이오닉5같은 싸구려(??) 차에 앞에 아무것도 없는 후륜모터 차에 굳이 저 패드가 없는거 가지고 깔이유가 있나 싶어
이야기 한겁니다.
댓글 보다 좀 제 생각을 이해 못하신 분도 있고
사실 원글의 포르쉐는 아래 밑에 긴 공백 있는데
거기 스크롤해 보면 제가 숨긴 글귀가 나오는데 그거 국게 많이 하신분들이라면 한번 긁어 봤을텐데..
ㅡ_ㅡ;;
이해 못하신분들이 계실까봐 부연설명 하나 드렸네요 ㅋㅋㅋ
차라리 그거 달돈으로 다른데 투자하면 더 좋겠지요.
그냥 가지고 노는게 답 ㅇㅇ
그런이유도 훨씬비싼 포르쉐도 보여 드렸고요.
그건 마감부분이 아닌 기능을 가진 부품인데 기능을 할 요인이 없는데 그걸 왜 굳이 넣어서 원가를 올리나요??
똑같이 보기 흉했다면 뭐 차라리 '그럴수도 있겠거니'싶긴 하겠네요
차라리 그거 달돈으로 다른데 투자하면 더 좋겠지요.
그냥 가지고 노는게 답 ㅇㅇ
위의 보닛은 사실 뭐 그닥 역활이 없습니다. 그냥 뚜껑일 뿐이죠.
만일 별도의 프렁크 뚜껑이 없이 테슬라 같은 차처럼 보닛자체가 프렁크 뚜껑이라면 마감이 들어가는거야 뭐 어느정도 수긍할지는 모르지만 애시당초 보닛에 같이 있는 프렁크 뚜껑이 별도로 빠져서 덮어지는 구조여서 저부분의 치장이나 마감은 솔직히 아무 의미가 없죠.
하긴 이 글 처음 본 사람은 앞뒤 맷락을 모르니까 무조건 흉기 쉴드치고 빠는 글로 알고 달려드는 거 같습니다.
베스트글 올라가면 현까분들 많이 몰려오는 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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