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있는게 많음(긴급제동, 차선이탈 방지, 후측방 경고 등등)
단점- 없는게 많음(사이드미러 자동 하향, 워셔액 센서, 오토와이퍼, LED 실내등)
가속느낌은 처음에는 엄청나다고 느꼈지만 적응되고 나니 시원하게 나간다정도.
N모드는 너무 부담스러워서 4500km탈 동안 2번써봤네요.
N커스텀으로 스티어링 2단계, 서스펜션 1단계로 좀 풀어서 타도 왠지 모르게 힘이 더 들어가는 것 같아서 다시 노말로 복귀합니다.
고속도로에서도 N커스텀으로 잠시 달리다가 기름값 생각과 액셀 놓을 때마다 나는(생각보다 낮은 Rpm에서도..)팝콘 탓에 그냥 노말로 복귀.
다만 북악스카이웨이, 배티성지, 에버랜드(마성Ic)에서는 N커스텀 놓고 잡아돌리면 재미납니다.
페달 위치가 영..
DCT 시승해볼때도 액셀 브레이크 번갈아 밟기 힘들다 싶었는데 수동이라 더 심합니다.
엑셀에 맞추면 브레이크를 밟을때 발목을 너무 들어야되고, 브레이크에 맞추면 엑셀을 너무 끝쪽을 밟게되고.. 그리고 엑셀이 너무 가볍습니다.
정속주행때는 발목을 든다 라는 느낌으로 타는게 힘드네요.
그리고 시트.
사이드 볼스터랑 허벅지 익스텐션은 있으면 좋겠네요.
좌판이 좀 짧고 그리 꽉 잡지 못하는 느낌..
프리미엄 시트로 100만원 짜리 옵션 운용했으면 반드시 넣었을겁니다.
대학교 주변 가면 시선 정말 많이 느껴집니다.
식당 근처에 세우고 포장하고 있는데
'습.. 돈만 있으면 N사도 될 것 같은데' 부터 슬쩍 구경하고 가는 친구들이 많네요.
우러러보기보단 자기가 사고 싶어서 구경하는 느낌이 강하긴한데.. 뭐 어쨌든 관심은 많습니다.
배기음은 다소 양스럽습니다.
머스탱에 있는 quiet모드 비슷한게 있으면 어땠을까 싶어요.
아파트에 차 대다가 이웃을 마주쳤는데, 다음날 들려오는 소문에 의하면 튜닝카를 타고 다닌다는-_-;;.
완벽히 끌 수 있는게 있으면 좋을 것 같애요.
승차감은 좋아요. 다만 충격중 일부는 날카롭게 들어옵니다.
그런 부분만 빼면 좋네요. 편안하고 고속도로에서도 괜찮습니다.
아 그리고 연료통 크기는 좀 크면 좋겠네요.
요즘은 8만원이 가득인데 8만원 채워도 450~500km밖에 못 탑니다.
다른 가솔린 차량 비교하면 평범하지만 제 다른차들은 한번 넣으면 1000km타는 차라.. 60L정도로 600km맞춰주면 어땠을까 싶네요.
연비는 안밟으면 잘나오고, 밟으면 안나옵니다.
근데 그 갭이 다소 커요.
동일한 구간에서 6km/l를 만들수도, 15km/l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아 그리고 요즘 이슈인 오버성향 ESC.
이차도 ESC Sport에 두고 잡아돌리면 오버가 나는데요.
겪어보니 당황만 하지 않고 어느정도 컨트롤 하면 바로 제어 들어갑니다.
같은 비교는 힘들겠지만 폭스바겐 골프(mk8, 겨울+써머타이어)의 경우 90도 가까이 돌고, ESC도 득득득득 거리며 잡히는 느낌을 확실히 줬지만 이 차는 누가 잡았는지 헷갈릴정도로 세련되게 잘 잡습니다.
딱히 무섭거나 불안하지 않았어요. 아직 제가 잡았는지 차가 잡았는지 모르지만 차가 잡은거로 생각하는게 향후 사고 예방에 도움될 것 같네요.
아 그리고 3세대 플랫폼이라 그런지 차가 좀 낮은데 이게 1톤 트럭 하향등 높이하고 딱 맞습니다.
아오 눈부셔..
뒤에 포터 봉고 오면 사이드미러 접고 있습니다. ㅠ
음.. 질문 받습니다 ㄷㄷ
아반테 타시는분들이야 아방이 스포츠니 엔이니 하는거지 .. 다른사람이보면
그냥 색깔좀특이한 아반테가 전부이지
요즘 젤 궁금한 차네요,
아직까지 한번도 본적이 읎는,,, ㅋ
운전이 재미있는 차, 타보고 십네요
브레이크가 순정인지랑 만족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스펀지 현상 와도 밟으면 잘 서긴합니다. 푹푹 들어가서 그렇지..
아반테 타시는분들이야 아방이 스포츠니 엔이니 하는거지 .. 다른사람이보면
그냥 색깔좀특이한 아반테가 전부이지
아방스 재미있게 잘타고 다니는데.
내가 아반떼가 아니라고 했나
M3, GTI, GT3리뷰에도 꼭 더도 말고 덜도 말고 3시리즈, 골프, 911 이라고 달길 바랍니다.
그돈씨 뭐요 뭐 살까요
벤츠 amg bmw m 은 시끄러워도 괜찮고 아반떼n은 안되는건지 참나 그지 근성들
어휴 갑갑 ㅠㅠ
특히나 말씀하신 아파트 단지내에서 주차하는데 그러면 곤란할꺼같아요 ㅡㅡ
다 공감하는 부분이네요~
이제 500키로 타지만 보여주기가 아니고 나만의 즐거움을 위한차이니~
차주만 만족하면 됩니다~
아파트내에선 에코가 시동후 기본이라 소리가 그리 안커요~ 시동킬때만 좀 크죠.. 25초동안 ㅠㅠ 그래서 대부분 지하에 주차~하구요~
솔직히 이돈에 이만한 차 없어용~
저는 대만족합니다~
차주님 혹시 보증연장 만지셨음??
전 최근에 보증연장햇는데..총 일반보증 6년 8만 셋팅했네요..엔진미션은 어차피 5년10만이구..
잘타시고~ 파랑은 좀 부담되네요 ㅋ
사그사길 잘한듯 ㅋㅋ
보증 연장 안했습니다
달릴때나 팝콘이지, 동네에서 쪽팔리겠더라.
그래도 크긴합니다
특히 왼발을 제대로 둘 곳이 없어요
저도 쎄컨은 빠릿한 놈들을 타서 아방엔 관심이 가네요.
운전자는 한 20후반~30초반 정도로 보이던
운전석,조수석 창문 다열고 음악 크게 틀고 사거리 신호대기 하다가,
파란불 신호와 동시에 풀악셀~ 아~주 양스럽던데ㅋㅋ
아니 그냥 아반떼 밈 가지고 장난치는거야 괜찮은데 진지하게 아반떼가 아반떼지 뭐 더 볼거있나, 양아치처럼 운전하지 마라, 이건 뭐 신차 뽑은 사람한테 저주거는거 아닌가요?
그런 식으로 말하면서 본인들 스스로는 상식있는 자동차 애호가라고 생각하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그 사람들..
서두가 길었습니다ㅠㅠ 현대가 야심차게 내놓은 내연기관과 수동의 종말을 앞둔 이 시기에 나온 마지막 세대의 펀카를 구입하신 걸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벌이가 없는 학생으로서는 그저 그림의 떡일 뿐입니다ㅠㅠ
면허는 있는 관계로 진지하게 N 익스피리언스 데이 같은거 가보고 싶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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