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이해가 안 가네요.
2020년 11월 29일에 시동이 안 걸려서 긴급출동을 불렀는데, 배터리가 완전히 나갔다고 하셔서 새 배터리로 교체를 했습니다. 스포티지 2015년식이고요.
그런데 어제 오후에 또 시동이 안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한 번 보험사 긴급출동을 불렀는데, 기사님께서 배터리 셀이 완전히 나간 거라고, 이건 점프선(?)으로 배터리를 살려봐야 다시 죽을 거니까 아예 배터리를 교체해야 한다고 하네요.
2020년 11월 29일에 새 배터리를 넣고 어제면 1년 7개월째인데, 배터리 수명이 원래 그 정도밖에 안 되나요? 재생배터리를 쓴 것도 아닌데요...
또 실내 주차장이냐 야외 주차장이냐에 따라서도 날씨 때문에 수명이 확 줄어요. 한 겨울 밖에서 있으면 배터리 전해질에
많이 안좋습니다.
배터리 교환하실때 본인 차에 기본으로 들어가는거 보다 한 단계 더 큰 암페어로 하세요.
예를 들어 지금 내 차에 70암페어 짜리가 들어가 있으면 80암페어 짜리로 하던가 하세요.
특히 요즘은 기본 전자장비 외에 차에 블랙박스 / 휴대폰 충전등을 많이 하기때문에 배터리 전압이 많이 딸립니다.
물론 배터리 자체가 초기 불량이 있어서 다른 배터리보다 수명이 좀 짧을수도 있지만 보통 배터리 수명이 3년 내외이니
2년쓰고 못쓰게 되었다면 배터리 불량보다는 제가 위에 말씀드린 내용이 맞을거에요.
제네레이터 전압 체크해보시고 이상없으면 제네레이터는 아니고 적은 배터리 용량에 블박/휴대폰 충전 등+실외주차 로 인한 과방전으로 수명 단축일 겁니다.,
배터리 용량 한사이즈 업 하세요~
특히 블박 상시연결에 주행거리 짧은면 완전 쥐약이니 집에서 주차할 경우에는 블박 꺼놓으세요~
배터리가 완전 충전되려면 일반 주행으로 1시간 이상을 달려야 충전이 되는데
밤새 블박으로 전기 소모되고 운행중엔 에어컨, 오디오, 휴대폰 충전까지 하는데 운행은 2~30분이내로 끝나면
그 배터리는 100에서 70까지 소모했다 다시 100까지 충전되는게 아니라 70에서 90까지 됬다
또 밤새 90에서 60까지 방전됬다 또 짧은 운행으로 80까지 차고, 다시 80에서 50까지 방전.. 이런식이 되는 겁니다
2.발전기 점검:시동 후 전압 나와야 함
3.암전류 체크:블박 제거 후 측정
배터리 교체 후 몇 개월 안에도
위 사항들 문제있으면 방전 될 수 있습니다
하루 왕복 1시간이상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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