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2011년경 크라이슬러 300c가 고급차에 등록되었으나, 판매 저조와 가격하락등을
이유로 라지카 다운등록, 이후 같은이유로 제네도 라지카로 등록
물론 에쿠스 중형 럭서리에 포진,, 브렌드 및 가격을 이유로
* Hyundai USA, not GoodCarBadCar, chooses to combine sales figures for the Genesis sedan and Genesis Coupe, forcing us to include the Genesis with these volume-brand cars on pricing grounds before we even get to the "brand status" issue.
중국
2014년 196만2000대 고급차는 10% 인 19만대 수준
제네시스는 6년간 2500대
한국
현대차 '제네시스', 美 안착..고급차 시장 축소에도 성장세 유지했다(7,26 뉴스)
현대자동차 `제네시스(DH)` 차량이 올 상반기 미국 고급차 시장에서 성장세를 유지하며 `고급 중형세단 빅3`를 지켰다. 고급 중형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아우디 `A6` 등 경쟁 모델 판매량이 모두 줄었지만 제네시스는 늘었다
http://auto.daum.net/review/newsview.daum?newsid=MD20160726141905758
대중브렌드 이면서도 브렌드 지위 또한 낮다고 생각하는데,, 결국 국내 소비자용 언론기사,, 그럼에도
상당히 거슬리고 반감이 가죠 사실과 다른대도 불구 하고 저렇게 할수 있다는게 참,,,,,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