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년 크리스마스 때 딱 차 받아서 5개월 동안 캠리 몰고 있는 차주입니다 ㅎㅎㅎ
어코드 시승후기가 올라와 있길래 저도 도움될까 싶어 글 작성합니다.
제 인생 첫차로 당시에 어코드, 알티마, 캠리 중에 굉장히 고민하다가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ㅎㅎㅎ
셋 다 비슷하지만서도 약간의 장단점이 있는데 결국 캠리 가솔린으로 구매하게 되었네요~
요즘 캠리 신형 나온다고 지켜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기존 캠리에 대해서 좀 알아보시라고 글남겨요~
어코드 올리신분이랑 비교하기 편하게 같은 양식으로 글 써볼게요 ㅎㅎㅎ
1. 연비
아침 출퇴근하는데(여의도) 시내 주행은 7정도 나오고요~ 그 외 뻥 뚫린데는 13은 나오는 것같습니다.
물론 연비 신경쓰지 않고 막 밟는 기준입니다~ 어코드랑 비슷한것 같네요 ㅎㅎ
2. 승차감
편안합니다~ 여주까지 장거리를 달려도 크게 피곤함을 느낄지 언정 차에서 오는 불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특히 뒷좌석에 사람들 태웠을 때 다들 하이브리드 아니냐고 물었습니다. 다들 편안하고 조용하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가솔린 승차감이 매우 좋음을 알 수 있는 거 아닐까요? ㅎㅎㅎ;
3. 브레이크&타이어
저희 아버지 기준(별별 차 다타보시고 대형 트럭까지 운전 하실 수 있는 운전 장인 ㅋㅋㅋ)으로 브레이크 잘먹는다고 하십니다.
아버지 말씀하시길 기본기는 충실하다고 하시네요 사실 브레이크야 그냥 밟는대로 멈추는거니깐 그냥저냥 괜찮네요 ㅋㅋ
근데 커뮤니티에서 하이브리드는 약간 밀린다고? 하네요
참고로 타이어는 런플랫? 타이어라 주차장에서 끼이이익 소리 엄청 납니다 ㅋㅋㅋ
4. 실내 공간
먼저 트렁크 굉장히 넓습니다. 단순 제생각이 아니라 용량도 크고 여행갈때 캐리어 몇개씩 넣어도 될정도로 트렁크 넓네요~
하이브리드가 아니기에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내부 실내 공간은 충분히 넓습니다. 엄청은 아니고 충분히 수준인데 왜냐하면 제가 그랜저랑 비교해봤는데 그랜저 뒷공간 굉장히 넓더군요... 그정도까진 아니네요... 대신뒤에 3명 앉는데 불편하다고 하는 사람 한명도 없었습니다. 다들 여유있다고 하네요
단 단점이 위의 천장이 낮습니다... 일본차라 사람들이 키가 작아서 그런걸까요?
키 185cm 사촌 형이 탔을 때 보니 거의 머리 닿을것 같습니다 ㅋㅋㅋ
5. 옵션
일본차들이 옵션 부족하다고 하는데 실제로 출고 그대로 하면 맞습니다...
그 이유로 먼저 사이드미러 락폴딩이 안되서 거의 기본 옵션급으로 넣어주시고요~
차선변경이탈, 앞에 뭐 오면 급브레이크 밟아주는거 이런거 기본으로 없구요 열선핸들도 없습니다...
크루즈 컨트룰도 어댑티브 아니고 기본 컨트룰입니다...
근데 다른것들은 다 그러러니 하는데 아쉬운 부분이 HUD 없는거랑 비오면 자동으로 와이퍼 움직이는 것, 열선핸들 없는거네요
일본차가 옵션 부족하다고 하는데 다른 거 다 필요 없고 고 3개만 있으면 불만 없을 것 같습니다 ㅎㅎ
6. 2500cc엔진
일단 배기량이 2500cc라 세금 더 먹는 단점이 있네요 ㅋㅋㅋ 보통 요즘은 2000cc 시대자나요? ㅎㅎㅎ;
일단 기어 변속하는 충격은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건 정말 좋네요
아예 신경안쓰고 있으면 언제 기어변속되는지 못느낄정도?
다만 느껴질때가 있는데 그게 크루즈컨트룰 썼을때입니다.
뭐냐면 속력 맞춰놓고 달리면 언덕등에서 차가 속력을 좀 더 내야하자나요? 그 때 울컥하는 느낌이 느껴져요 ㅎㅎㅎ;
근데 단순 제가 밟아서 주행할땐 못느낍니다~
그리고 초반 가속력은 확실히 좀 떨어지는 듯해요 달리는 중에 밟는건 쫙쫙 나가는 느낌이 나는데 멈췄다 밟았을 땐
초반 가속력이 좀 부족하다고 느껴지네요 ㅎㅎㅎ
7. 핸들 & 직진안정성
핸들 처음 살땐 뻑뻑해서 잘안돌아간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휙휙 잘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뭐 이건 제가 적응해서 그런지 더 설명할건 없구요...
뭐 현대차가 핸들을 가운데에 둔 뒤 그냥 건들지 않고 냅두면 차가 옆으로 휘니 어쩌니 하는 이야기를 들어서
고속도로에서 잠깐동안만 몇번 테스트 하는데 정면으로 잘나갑니다 ㅋㅋㅋ;
8. 디자인
인터넷보면 디자인 엄청 뭐라하더라구요... 이건 개취인게 사실 저도 어코드 알티마 캠리 비교했을 때 저는 어코드가 제일 못생겼었 보였어요... 사람들은 어코드의 디자인을 제일로 쳐주는데 제가 당시 구매할 때 생각했던 디자인 순위는 알티마 > 캠리 > 어코드 순이었어요 ㅋㅋㅋ 근데 제가 딱 살때즘 캠리가 스포츠형 에디션이 나와서 앞그릴을 바꾸더라구요.. 그래서 그 바뀐 그릴이 기본형보다 훨씬 낫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뭐 디자인이야 개취이기 때문에 뭐라 할말이 없네여...
그리고 내장재는 직접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내장재 오토쇼 가서 벤츠 e클, G80, EQ900 등 봤는데 별로 감흥을 못 느끼겠던데 여기 수입차 게시판 형님들은 너무 고급차들만 타서 그런지 내장재 엄청 따지시더라구요... 저는 그부분은 평가 못내리겠습니다...
9. 최고속도 안전성
모릅니다.. 가장 쎄게 밟아봐야 150 밟아봐서.. 제가 이차가 첫차이면서 동시에 첫 운전이라 그렇게 달릴 실력이 안되네요...
나중에 실력 많이 늘리면 알려드리겠습니다... ㅠㅠ
10. 총평
정말 무난하게 가족용 차로 사실분은 캠리 추천드립니다.
착실한 자동차 기본기! 넓은 공간~ 무시당하지 않을정도의 튀지 않는 딱 적당한 브랜드... 정말 무난합니다~
(요즘은 하도 독일 고급차 타시는분들이 많아서 다르실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무시당할정돈 아니자나요 ㅠㅠ)
그리고 3천 초반대의 적절한 가성비도 괜찮구요~
제 동생이 미국살아서 미국에서 한국에 파는 같은옵션 가격 봤는데 뭐 별차이 없습니다. 가격 뻥튀기 거의 없습니다~
더구나 구매했을 때 줬던 10년/20만km 평생 엔진오일 교환권까지 있었어서 아주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ㅎㅎㅎ
다만 제가 타면서 아쉬운 단점 3가지가 딱 있는데
1.앞서 말한 옵션 3가지의 부재(HUD, 레인체크 기능의 와이퍼, 열선핸들)
2. 2500cc인점
3. 어코드와 알티마는 가솔린임에도 불구하고 저공해 차량이라 하이브리드와 같은 혜택 있는데 캠리는 없는점(사고 나니 알게되어 가장 아쉽숩니다 ㅠㅠ)
이상입니다 ㅎㅎㅎ
번외로 제가 딜러님이랑 친해서 정기점검 받으러 갈때마다 이야기 많이하는데요~
이번에 나올 풀체인지 캠리에 대해서 물어봤었어요
빠르면 12월 말에 나올 수 있다고 하네요 북미에서 9~10월 출시 예정이고 바로 수입할 수 있음 12월쯤 예상한다네요
참고로 캠리는 미국공장에서 날아옵니다 ㅎㅎㅎ;
다만 걱정이 조심스럽게 풀옵션 가격 4천 예상하는데 그렇게 되면 가격이 너무 높아 사람들이 다른 선택을 많이 할거고
옵션을 좀 빼고 오자니 말이 많을 것 같고... 수입하는 입장에선 최소한의 운송값도 생각을 해야하고 그런 고민들이 있는것
같더라구요 ㅋㅋㅋ 뭐 그건 회사에서 정할 일이겠죠 ㅎㅎㅎ
이상이구요~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질문 환영합니다~!
1. 고속도로 운행이 많다보니 크루즈 사용하려는데 핸들 우측 밑에 위치하여 컨트롤하기 힘들고 위 아래로 움직이면서 속도조절하는데 반응 안할 때가 많음
2. 타이어가 브리지스톤 투란자인데 나름 접지가 좋은걸로 알고 있는데 차가 코너에서 자꾸 미끄러지는 느낌
3. 핸들링 개판임 저속에는 무겁게 느껴지고 고속에선 너무 가벼움 이질성은 없는것 같지만 정말 별로임
4.2.5임에도 불구하고 차가 잘 안 나감 예전 증조할아방 운전할 때처럼 엑셀밟아도 알피엠만 올라감 물론 직분사나 터보도 아니긴 하지만
5.나름 패들시프트가 있어서 깜짝 놀라서 써봤는데 반응이 너무 느림
캠리 운전재미없단 얘기 많이 들었지만 이정도인지 몰랐네요
1. 고속도로 운행이 많다보니 크루즈 사용하려는데 핸들 우측 밑에 위치하여 컨트롤하기 힘들고 위 아래로 움직이면서 속도조절하는데 반응 안할 때가 많음
2. 타이어가 브리지스톤 투란자인데 나름 접지가 좋은걸로 알고 있는데 차가 코너에서 자꾸 미끄러지는 느낌
3. 핸들링 개판임 저속에는 무겁게 느껴지고 고속에선 너무 가벼움 이질성은 없는것 같지만 정말 별로임
4.2.5임에도 불구하고 차가 잘 안 나감 예전 증조할아방 운전할 때처럼 엑셀밟아도 알피엠만 올라감 물론 직분사나 터보도 아니긴 하지만
5.나름 패들시프트가 있어서 깜짝 놀라서 써봤는데 반응이 너무 느림
캠리 운전재미없단 얘기 많이 들었지만 이정도인지 몰랐네요
같은 가격이면 sm5 노바 Re가 옵션도 그렇고 훨 난 거 같아요. Sm6까지 안가도.
저도 언젠간 돈이 좀 모이면 흉기좀 벗어나고 싶은데 현실적으로 돈이 딸리니 독일론 못가고 일본차량으로 보고 있거든요...
다나와자동차에 가보니 차종 별로 저공해 1, 2, 3 등급 표시가 다 되어 있더군요.....
한가지 궁금한게 캠리 가솔린은 경사로 밀림방지가 없다고 욕하는 사람을 봤는데 정말인가요?
그래서 캠리 경사로밀림으로 검색해 보니 카페에서도 그런 질문에 대한 답변이 그 기능이 필요하면 캠리 하브로 가라고. 만약 없으면 식겁할 때 없나요?
한국에만 없어요
더 좋은차 나쁜차들 경험해보세요
아직 우물안 개구리ㅎㅎ
구매시기가 저랑 얼추 비슷하네요ㅎㅎㅎㅎ
근데 인터넷 보다보니 일본차들은 우리나라와 반대로 내수용 차를 가장 좋게 만든다고 하더라구요... 그거 보고 어떤게 진짜 매국인지 다시 생각해봤습니다 ㅋㅋㅋ
북미살면서 일본차 2대 탔었는데 첫차가 유학생 커뮤니티에서 구입한 한국km로 치면 30만가까이 뛴 시빅 중고.
일명 창문귀신이란 고질병으로 운전석쪽 창문이 지혼자 열리는 결함 제외 고장 전혀 없음.
이후 구입한 캠리se 역시 중고로 딜러에게 구입했는데 20만넘도록 단순고장조차 없었음.
08년도에 한국 들어와서 is250 스타일에디션 천x모터스에서 신차출고해서 타다 친척에게 넘겼는데
햇수로 10년째인데도 아직까지 고장 전혀 없음. 소모품교환 빼고 센터입고는 초기 데쉬보드 잡소리 때문에 딱 1번.
독일차에 비하면 스포츠성은 낮을지언정 내구성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진짜 돈 들어갈일 없이 10년이든 30만이든 굴러가는 차는 죄다 일본차(닛산만 제외. 로터 등 고질병도 많고 국내as정책도 안좋음)에요. 옵션보다 이런 기본이 중요하죠.
솔직히 그랜저2.4가격이라 현기차싫어하는분들한테는 엄청 메리트가있군요.
미국에서 캠리 중고차 가격이 높지만, 그랜저(아제라)는 가격이 형편 없다고 합니다.
그랜저, 2만5천불 주고 산게 2년 타다가 팔려니까 4천불 쳐 주었다는 말도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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