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6월달에 쉐보레 크루즈 신차 출고 후 도장불량 사건으로
쉐보레와 싸우고있는 차주입니다.
제 글을 이슈가 되게 만들어 주시고 베스트에도 올려주신
많은 회원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신차 출고 후 도장불량 사건 링크
http://m.bbs2.agora.media.daum.net/gaia/do/mobile/kin/read?articleId=228675&bbsId=K157&pageIndex=1
쉐보X 호남총괄담당자(공장장)의 막말 영상
현재도 싸움이 진행되고 있구요.
처음에 죄송하다며 지급하기로 했던 오일쿠폰은
자꾸 사건이 커지니깐 입다물고 싹 닦더군요.ㅎㅎㅎㅎ
현재 소비자원에 신고가 되어서 소비자원측에서 쉐보레에게 합의하라고 제안했지만
거부하였다고 전달받았구요^^
소비자원 담당자와 모 대학교 교수님들이
제 차량 도장상태 확인했고 그 결과 도장불량은 명확하다.
쉐보레 측에서 사과하고 보상해주고 끝냈으면 됬는데
왜 이렇게 질질 끄는지 모르겠다.라는 답변도 받았습니다.
하지만 쉐보레는 인정못하겠다.
차량 보지도않고 정상이다라는 말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내에서 이 사건이 소문이 많이 났나보더라구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027606
영업사원이 SNS에서 저를 비아냥 거리는 일도 있었구요.
참...별일도 아닌 일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삽니다.
잊고 살아야지 하면서도...
잊을떄쯤되면 또 생각나구요...
현재는 소비자 분쟁위원회가 열릴 예정이구요.
작은 사건같은경우에는 지방에서 진행 하는데
이번 사건은 서울까지 올라가서 진행한다고 담당자에게 전화 받았습니다.
그 정도로 쉐보레가 배짱을 부린다는 거겠지요...
회원님들은 저와 같은 피해를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구요.
저는 승리를 위한 싸움보다는
다른 피해자가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한 싸움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첨부한 사진은 문제의 도장불량
줄이 생겨있는현상인데요.ㅋ(사진상으론 잘 안보임.ㅠㅠ 빛각도에 따라 다름.)
이게 앞뒤로 몇군데 그렇습니다...
욕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뭐 이런거가지고 그러냐..
그런 욕 많이 들었습니다.
타는데 전혀 문제 없습니다만.
녹취 기록 들어보시고도 그냥 타실 수 있는 분들이
얼마나 계실까요...
소비자가 있기에 기업이 있지
기업이 있어서 소비자가 있는건 아니잖습니까.
기업들은 반성해야합니다.
앞으로도 이 싸움 계속 이어나가겠습니다.
분쟁위원회 끝나면 결과 또 올릴게요^^
Ps. 보배드림 관계자분들, 쉐보레 관계자분들
또 블라인드 처리 시키거나 글 삭제 시키실껀가요?
제발 치사한 플레이 하지맙시다.
그렇게 당당하시면 직접 전화하시거나
제가 있는 곳으로 오셔서 시원하게 이야기 해봅시다.
뒤에서 조작해서 입막을 생각 하지 마시구요.
이 나라 정책과 경영마인드가 문제인거같습니다...
뭘사던 자동차에 대한 제조사횡포는 미국처럼 소비자중심이 되기전 까지는 힘들죠..
현대차 2대타다가
현기 대안으로 쉐보레루 환승했는데
후회스럽네유....
저런게 기업이라는게 더 화가납니다...
단지 차가 많이 안팔려서 분쟁의 소지는 적지만, 한번 발생했다하면 치를 떨정도로 사건을 질질 끌고 가는 경향이 큰거 같네요.
정말 악질들인거같아요
현대만큼 판매량이 늘면....
기대되네요.
솔직히 말씀 드릴께요. 전 자동차 업계에 몸담았던 사람이구요.
제가 한 8개월 전에 겪었던 상황과 아주 비슷해서 댓글 남깁니다.
저도 현재는 소비자고 웬만하면 약자, 소비자 편에 서서 말씀드리고 하겠는데.. 이거는 좀... 저도 이렇게 똑같이 당해봐서..
그 블랙컨슈머분 성함 아직도 잊지 않고 기억합니다.
당시 범퍼에 이상이 있었고 고객은 범퍼 교환권을 요구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불량으로 인한 범퍼 교환권이란것 자체가 없습니다.
서비스센터장 재량으로 "우리 점에 방문하면 언제까지 범퍼 교환해주겠다" 이런 구두적인 것 말고는 범퍼교환권이란건 존재하지가 않아요. 차량 문제가 있으면 보통 매출취소, 매취라 합니다. 매취를 하고 다른 차로 교환을 해줘요.
생각을 해보세요. 불량차를 내보내면 as비용 증가, 브랜드 품질 이미지 저하 문제로 불량차는 확인이 되는 즉시 차를 내보내지 않습니다.
그런데 범퍼 교체를 하고 차를 내보냈다는건... 제가 보기엔 이 부분이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수 당시 인수증에는 내외관 상태확인, 점검을 하라는 체크시트가 있고 이를 보고 인수 거부할수 있는 소비자의 정당한 권리입니다.
네.. 물론 사람이니까 발견을 못할수도 있죠. 매의 눈도 아니고 모든 흠집을 한번에 발견할수는 없습니다.
저 역시도 백화점에서 옷 입어보고 마음에 들어 샀는데 집에 와서 다시보니 불량이라 교환, 환불을 요구한적이 있었습니다. 불량이 있으면 당연히 해줘야 하는게 맞는거구요.
그런데 본문과 녹취록을 보면 범퍼 교체를 받고 출고장에서 인수받았는데 보통 출고장에서 인수받으면 해당 차량에 문제 있음 다른 차량으로 교환해줍니다.
근데 그렇게 하지 않고서 출고장에서 불량 판정 받고 범퍼 교체후에 인수했던건 쉐보레와 글쓴이간 일련의 합의가 있었음을 암시하는 것 아닌가 싶네요.
그런데도 범퍼교체를 요구하는건.. 음..
참, 그리고 범퍼는 생산 공장에서 도색작업 하지 않습니다.
전부 민자색깔로 출고되서 일반 도색전문 공업사에서 도색해서 납품됩니다.
제가 보기엔 너무 글쓴이님 유리한쪽으로만 쓰신게 없지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만..
범퍼는 소모품인데 무슨 말씀을 하셨길래 범퍼 교환에 이어 오일 교환권까지 준다했는지.. 보통 준다고 쉽게 안하거든요.
다른 부분의 음성녹취록이 궁금하네요.
1회 교체입니다.
차량 교환해달라고 이야기했으나 쉐보레측은 대차할차가없다.
3주정도 기다려야한다라고 이야기를 했구요.
그래서 범퍼 교체를 해주겠다라는 말을 듣고 출고증 사인하고 나온겁니다.
그래서 출고 후 서비스센터에서 범퍼 교체를 진행했구요.
대체 어디 업체에 있으셨는지 모르시겠지만요^^
저도 어리지만 자동차업계에서 군대포함 6년동안 몸담고있습니다.
본문 글 잘 읽어보시고 다시 댓글 달아주세요
내용을 잘못 이해하신거같네요^^
녹취기록은요 저게 처음부터 끝까지입니다.
저분이랑은 전화 한통했습니다 그게 저 녹취기록에 담아져있는거구요.
그리구요. 범퍼는 생산 공장에서 도색하지않는다구요?
네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업체에 따지려고 했습니다.
근데 서비스센터, 본사 고객센터에서는 외주에서 범퍼만 생산하고
공장에서 도색한다고 들었습니다.
쉐보레만 그렇게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크루즈는 공장자체에서 도색한다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글 다시 읽어보세요^^
차 가격에 서비스가격까지 다 포함된거 아닌가요?
서비스 안해줄꺼면 차 가격부터 내려야죠^^
제 돈주고 사서 문제가 있는데 제가 저런소리를 들어야되나 싶네요.
그리고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그냥 타도되는 일이였습니다.
그런데 대표 담당자란 사람이 저렇게 말하는데
누가 기분좋게 차를 탈까요.. 아직 사과도 없는데 말이죠..
잘못봤네요. 죄송합니다.
군산에서 생산 도색 후 개인용달차로 서비스센터까지 내려왔습니다....ㅠㅠ
서비스에서 이랬으면 가서 엎어버렸겠죠...
도장하고 이동중에 기스나는데 누가 도장해서 센터에 보네나 바보도아니고
소비자원에서도 고소해서 법원으로 가자는데...
일단 이번 분쟁위원회 결과 보고 진행하려합니다.
그냥타겠네요ㅠ.ㅠ
저정도 도장이라?
회사측에서 정상이다 감수해야한다면 차라리 중고차사는게나을듯합니다
신차샀는데 도장 까져있으면 기분안좋죠 ㅠ
현기나 쉐보레나 ㅠ
저희집 차 중에도 12년 10월 12월 크루즈랑 크루즈 5 있는데
현기보다 보증수리 진짜안해주려합니다...
국내에서는 어느자동차회사거를 사도 고객대응은 ...
소비자를 핫바리 취급하는거 같아요
미국에서는 아마 잘해주겟죠...
현기흉기쉐보레쉬붤룸 ㅠ
휴
정말 골치아픕니다ㅠㅠ
쉐벌레는 그냥막무가네
쌩까는 스킬을 가지고 있죠...
화나염...
중고차도 아니고 신차인데.... 답답하고 짜증나시겠네요
그거에 화나는거보다
대응에 화가나네요ㅠㅠ
마인드가 썩었죠...
저도 담주 월요일에 출고하러 가는데 제발 제발 이런일이 없기를...
근데 쉐보레는 아닙니다.. ^^;;
점점 휸다이랑 기아 닮아가는게 더 싫어지네..
솔직히 그거 까진거 차 타는데 아무 지장없어요 그냥 타시면 됩니다. 정 만족 못하면 덴트하시면 되구요 5만원이면 깨끗하게 될거 같은데 시간이 많은건지 성격이 디테일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이런걸로 클레임 걸면 그업계사람은 그냥 당신보면 한심하다고 생각받에 안할거 같네요. 정신건강을 위해서라도 마음접고 편안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기분나쁘게 듣지마시고 정말궁금해서요...
제가 저딴 범퍼땜에 이 난리치는줄아세요?
녹취는 들어보셨는지요...
뭐 말 길게안할게요ㅋ
서로피곤하니깐요
좋은주말보내셔요^^
사진상의로는 잘 안보이지만 불량같네요..
미안합니다 ㅠ
이런 사고방식을 둔직원은 치명적이네요 아마도 정년퇴임이 코앞이거나 퇴임후 쉐보레 바로정비 센터 오픈해도 먹고 산다는
입장인가봅니다.....통화하신분이 자사메이커를 두고 벤츠나 BMW를 타라는둥....이거는 완전 GM직원으로서는 직위해임이 되도 할말이 없는 부분입니다. 어찌 검사를 진행하는 사람이 저런 도색불량이 출고가 되는지도 의문이고...쌍8년도 사고방식을 아직도 고수하는 사람들은 사고방식을 시대에 따라가야합니다....이 사실을 GM본사측에
영문자막으로 보내보시죠
다음달정도에 작업들어가려고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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