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201035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축압 잘 조정 하면 25톤 차량이 30톤 언더로 싣고 과적단속하는 톨게이트는 통과될듯..
25톤이 공차 중량이 14~17톤 정도인데 짐싣고 총중량이 41톤 미만이면 단속 안됩니다.
그대신 축중이 11톤 오버 하면 축중 오버로 걸리게 되죠.
앞축이냐 후축이냐에 따라 짐싣는방법도 틀리고 과적단속 발판 넘는 방법도 틀리더군요..
눈가리고 아웅인듯...
대신 차종에 허용된 기준치를 넘어간 과적이기에 적발되면 처벌은 받습니다만..
도로교통법상 총중 41톤이 기준으로된 과적단속 시스템이라 적발이 않되죠..
축중역시 짐을 잘실으면 공차7~8톤에 + 화물 20톤이기에 축 달면 총중 나누기 축수량해서 축당 11톤 오버엔 안걸리기에 적발되지 않죠..
부산항 부두에서는 100톤씩 싣고 나왔슴다. 지금 생각 하면 미친짓인데...
도로손괴와 대형사고의 위험이 항상 있다고 봅니다.
단속만 피하는 눈가리기식의 위험한 과적보다는 안전이 우선일듯 합니다.
올여름 유난히 안타까운 사고도 많았고..
세월호의 악몽처럼 돈벌욕심에 무고한 인명이 희생되고 피해입어서는 안될듯...
40톤이지만 통상 10프로는 봐줘서 44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