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쿠앙쿠앙 16.08.25 22:57 답글 신고
    과적하면 단속 엄청 심합니다
  • 레벨 대장 IMPPIPE 16.08.25 23:04 답글 신고
    후축달린 차체 보강한 차량은 40톤 정도로 실어도 운행은 가능하지만 톨게이트에서는 과적으로 걸립니다.

    축압 잘 조정 하면 25톤 차량이 30톤 언더로 싣고 과적단속하는 톨게이트는 통과될듯..

    25톤이 공차 중량이 14~17톤 정도인데 짐싣고 총중량이 41톤 미만이면 단속 안됩니다.

    그대신 축중이 11톤 오버 하면 축중 오버로 걸리게 되죠.

    앞축이냐 후축이냐에 따라 짐싣는방법도 틀리고 과적단속 발판 넘는 방법도 틀리더군요..

    눈가리고 아웅인듯...
  • 레벨 중령 1 illest 16.08.25 23:06 답글 신고
    톨게이트에서 걸릴까봐 엄청천천히가더라구요
  • 레벨 대장 IMPPIPE 16.08.25 23:11 답글 신고
    5톤 차량이 20톤 실어도 된다는 말은 공차중량이 7~8톤이니 20톤 실어도 30톤 미만이라 총중으로는 과적은 아닙니다.

    대신 차종에 허용된 기준치를 넘어간 과적이기에 적발되면 처벌은 받습니다만..

    도로교통법상 총중 41톤이 기준으로된 과적단속 시스템이라 적발이 않되죠..

    축중역시 짐을 잘실으면 공차7~8톤에 + 화물 20톤이기에 축 달면 총중 나누기 축수량해서 축당 11톤 오버엔 안걸리기에 적발되지 않죠..
  • 레벨 소장 황금뺑기 16.08.25 23:14 답글 신고
    20년 전에는 하체 보강 좀 한 트레일러들은 스라브(150~300mm두께 철판)를 포항에서는 60톤.
    부산항 부두에서는 100톤씩 싣고 나왔슴다. 지금 생각 하면 미친짓인데...
  • 레벨 대장 IMPPIPE 16.08.25 23:20 답글 신고
    여튼 중요한건 차량후면에 표시적재 중량을 넘어간 화물을 실으면 과적은 과적이며

    도로손괴와 대형사고의 위험이 항상 있다고 봅니다.

    단속만 피하는 눈가리기식의 위험한 과적보다는 안전이 우선일듯 합니다.

    올여름 유난히 안타까운 사고도 많았고..

    세월호의 악몽처럼 돈벌욕심에 무고한 인명이 희생되고 피해입어서는 안될듯...
  • 레벨 원사 1 헬렉스 16.08.26 03:05 답글 신고
    총중44톤 넘기면 과적....
    40톤이지만 통상 10프로는 봐줘서 44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