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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CRDi16V 17.05.24 21:32 답글 신고
    현대 납품처가 현대스틸만 있진 않습니다
    아직도 포스코가 주 납품처입니다
    예전에비해 납품이 줄었을뿐
    특히 부품은 납품 기준을 두고 그 지정 스펙을 충족해야 하기에 포스코철 대비 떨어진다라고 단정지을수는 없죠. 단지 제품에 따라 납품단가의 차이가 나는것이죠(이부분에서 기술력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절대적인 기술력의 차이와는 달라요)메이커가 원하는 사양에 충족되고 싸게 받을수 있으니 납품받는겁니다
    즉. 중국산 강판도 사양에 맞춰서 경쟁사중 가장 저렴하면 선정될수 있지요
  • 레벨 중위 3 그랜버드 17.05.24 21:54 답글 신고
    진짜 주 납품처가 포스코인가요??? 전혀 예상 못했는데.....
  • 레벨 대장 기품격조 17.05.24 21:33 답글 신고
    막 고철 잡철만 알아서.. 잘 모리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3 그랜버드 17.05.24 21:54 답글 신고
    확실히 이 나이에 운좋게 차 두대정도 경험해보고 새삼 느낍니다. 현대차도 절대 못탈차 아니라는게....
  • 레벨 대장 IMPPIPE 17.05.24 21:35 답글 신고
    한보철강과 강원산업을 흡수합병 하고 기존에 계열사인 하이스코까지 통합된 회사인데..

    전신인 제강업체들이 메이저급은 아니라서

    아무래도 생산과 양산노하우에 대한 기술격차가 꽤 나죠.

    포스코코일강판같은 압연강제들은 세계적으로보아도 일본산다음으로 품질력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듯..

    현대제철통합후 여러가지로 생산기반시설과 고로증설등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고

    현대자동차및 계열사에서 계속 사용을 해주기에 어느정도 품질력은 오르고 있는 추세라고 봐야겠죠.
  • 레벨 소장 루씨루씨 17.05.24 21:37 답글 신고
    왕회장 꿈을 이뤘으니.

    이제 시작이겠죠
  • 레벨 병장 볼빨간청년기 17.05.24 21:40 답글 신고
    무게가 딱히 철때문에 늘어난게 아니고 안전보강이 많이들어가고 접착제 사용도 늘어나고 언더커버도 다 기본으로 들어가고 등등으로 늘어난거에요. 제네시스가 유독 차가 커지고 다방면으로 업글되서 그렇지 기존 현대차 라인업은 무게 많이 안늘어난거로 알아요
  • 레벨 중위 3 그랜버드 17.05.24 21:53 답글 신고
    안전보강도 프레임의 보강과 개선으로 이루어지지 않을까요??
    언더커버의 경우 재질상 무게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을것 같아서요
  • 레벨 중령 1 GRDIG3쩜0 17.05.24 21:41 답글 신고
    차를 살 나이가 되면 더욱 많이 깨닫게 되겠죠. 현대제철과 포스코의 기술력 차이라.. 뭐 이것도 좀더 알게되시면 이불킥 감이긴 합니다.. 고딩때 현대차가 사람이 탈 차가 아니라고 생각한 이유를 잘 생각해보시면 될듯 합니다. 아마 거의 아무이유 없을꺼 같아서요 ^^;;;
  • 레벨 중위 3 그랜버드 17.05.24 21:52 답글 신고
    차이가 생각보다 크지 않은가보네요;;
    근데 좀더 설명을 해주시면 더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아닌건 알지만 사람에 따라 말씀의 의도를 다르게 받아들일거같은 문맥이 느껴지네요.....오해 없으시길 바래유
  • 레벨 대장 IMPPIPE 17.05.24 21:45 답글 신고
    사실 강제라는게 단순하면서도 +알파의 품질력을 갖추려면 하이테크의 기술을 요하는 시장주도가 꽤 힘든 산업중의 하나입니다.

    생산력과 생산량이 가격을 결정하기도 하며 경쟁력의 기반이 되기도 하지만

    자칫 품질력이 떨어지게되면 앞으로 남고 뒤로 까지는 경우도 많은 사업이라

    상당히 오랜기간동안 축적되어온 기술력과 생산시설 전반에대한 노하우가 필요한 산업인듯 합니다.

    어느순간 설비하나 바꾼다고 갑자기 좋아지는 품질력은 아닐듯...

    다만 시설확충과 첨단화로 공정대비 생산량이 늘게 되면 단가를 낮출수 있기에 가격 경쟁력과 점유율로 품질수준을 커버할수는 있을듯 합니다.

    거기다 계열사 버프가 있다면 기본 판매량및 매출이익등에도 상당한 이득이 생길테구요.
  • 레벨 병장 방금발로털다 17.05.24 22:22 답글 신고
    포스코에서 기가스틸이라고 개발했습니다
    자동차에 들어간다고하네요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7.05.24 22:46 답글 신고
    현직 금속 연구원입니다.

    이거 진짜 인터넷으로 주워들은 말들이니 이렇게 잘못된 지식을 뽐내게 되는겁니다.

    철강소재는 공통된 기준이 있습니다.
    60, 80, 100kgf 등 기준에 맞춰서 제작하는데 포스코는 더 강하고 현대제철은 약하니 더 무거워야한다? 저기 적은 숫자는 단위면적당 철강소재의 버틸수있는 하중을 말합니다. 즉, 동일한 면적, 동일한 크기로 같은 강도를 구현하는겁니다.

    그럼 왜 포스코를 사람들이 물고빠느냐?
    모르니까요. 세계1위라고 잘못 알고있으니까요. 한때 1위였죠. 지금은 5위도 힘듭니다. 품질이 좋다? 좋다하더라도 그건 수익성과 연관이 있는겁니다. 수율이 나쁘면 양산성이 떨어지니 수익이 나쁠뿐입니다. 헌데 포스코는 수익성이 좋았던거죠.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기준으로 만드는게 철강 원소재입니다
  • 레벨 원사 3 행복미소에요 17.05.24 22:51 답글 신고
    인장강도 기준으로만 본다면 그렇죠. 하지만 제품의 품질, 가공성 등 다른 모든것들을 봐야 합니다.

    물론 현대제철이 포스코에 크게 후달리는 품질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런데.. 그렇게 따지면 현대제철 철강이 바오산 철강보다 좋을까요?

    일단 세계적이 네임밸류와 제품 경쟁력에서는 바오산이 전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중령 2 우주최강리더 17.05.25 00:05 답글 신고
    아르셀로미탈이 1위임... 언제적 포스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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