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스페셜에 모든 옵션이 들어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풀옵..
요즘 종종 소감 글을 올리는 중입니다 다른 분들 처럼 리뷰나 시승기라고 할만큼 글 재주는 없고 지식도 없지만 우리나라 평범한 30대 남자의 입장에서 소감 글을 올리는 중 입니다^^;
신차 출고후 메뉴얼상 최소 천키로 까지는 안정화 구간이라 에코모드로 주행 중 입니다
연비가 생각처럼 드라마틱 하진 않습니다
트립상 평균 연비는 19키로 이상 꾸준히 나오지만 하이브리드라 엄청 기름값이 덜 나올거야! 그런 느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 13년식 i30 디젤차를 같이 타고 다니는데 워낙 i30자체가 디젤에 연비가 좋아서 그런지 개인적인 체감 으로는 유류값에 대한 큰 메리트가 느껴지는 정도는 아닙니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어서 그런건지 ...^^;
다만 i30보다 연비는 좋지만 가솔린이 경유대비 200원 이상 비싸다 보니 금액적으로는 확 와닫는 느낌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반자율주행에 대해서는 정말 엄청난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흔히 하는 말로 반자율주행을 한번이라도 써보게 되면 쓰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신뢰도가 없어서 매우 긴장된 상태로 주행하였는데 어느정도 익숙해지니 매우 편안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크루즈컨트롤 주행시 설정해놓은 속도 이하로 주행하는 도중 차선변경시에 변경차선이 뚫려있는 상황에서 차가 급가속을 하는 경향이 있어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버해서 적으면 현재 자동차를 구매하실때 반자율주행이 있는차와 없는 차 로 나눠서 고려해야 현명한 구매가 된다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혹시 현재 자동차를 구매하신다면 꼭 반자율주행 옵션은 넣어보시고 시승하실때 체험? 해보시고 구매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두서 없이 적어보았습니다! 오늘도 안전운전 좋은하루 되세요!
말리부도 조향이 되긴 하는데 선 넘을려고 하면 그때 조향이 되더군요...이건 반자율이라하기엔 좀 그렇고.
쏘나타뉴라이즈는 차선 정중앙으로 잘 가더군요.
물론 급커브구간에서는 조향이 안될때도 있지만
고속도로 올리면 어지간하면 전부 인식하더군요..
그냥 핸들만 잡고 있으면 강원도 왕복하는건 일도 아니더군요...
쏘나타 뉴라이즈 정도면 오래 타다가 나중 수소차 상용화되면 넘어가도 되겠다 싶더군요.
같은 뉴라이즈 오너로써 반갑네요. 저는 cvvl 입니다
전 시내 고속 첨부터 노멀로만 다녓어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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