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과 배기의 온도를 높이고 저온시동시 많이 사용하게 되는 배터리의 전류량을 보충하기 위함이기도 한데 높은 회전수로 공회전을 지속하며 기다리는것보다 서서히 출발하여 부드럽게 주행해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탈리아 VM모토리에서 설계한 제 싼타페(SM)의 디젤엔진의 경우 영상 5도 이하에서 냉간시동시 90초간은 750rpm으로 대기하다가 차주가 운행을 시작하지 않으면 ECU에서 엔진회전수를 높이도록 되어있는데 연료공급장치를 공급한 보쉬에서는 그 전에 운행을 시작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탈리아 VM모토리에서 설계한 제 싼타페(SM)의 디젤엔진의 경우 영상 5도 이하에서 냉간시동시 90초간은 750rpm으로 대기하다가 차주가 운행을 시작하지 않으면 ECU에서 엔진회전수를 높이도록 되어있는데 연료공급장치를 공급한 보쉬에서는 그 전에 운행을 시작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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