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XF5STI 18.01.20 17:39 답글 신고
    리뷰는 주관적인거니까요 +_+
    GTI는 동급 최고의 데일리드라이버입니다. 가장 편안하고 가장 고급지고.
    반면 i30N은 재미에 몰빵한거구요.

    당연히 리뷰어의 성향에 따라 달라질 수 밖에 없죠 +_+
    답글 5
  • 레벨 하사 1 지나가던중 18.01.20 17:20 답글 신고
    골프는 이미 몇세대에 걸쳐서 집약된 기술력이고 현대는 이제 시작하는거니까 차이가 엄청 날듯...
    답글 3
  • 레벨 대위 3 밥값 18.01.20 17:55 답글 신고
    ㅋㅋㅋㅋ원래 언론 매체들은 보통 시승기 자체가 믿을만 하지 못하죠. 이 매체 말고 다른 매체에서는 골프 GTi 시빅 타입r 보다 i30N이 더 낫다고 했으니까요ㅋㅋㅋ

    그래서 각 사회에서 권위를 인정받은 매체의 평가를 주목해야할 필요가 있죠.

    독일의 아우토빌트, 미국의 컨슈머 리포트 정도가 권위있는 매체의 예라 할 수 있죠. 두 매체의 평가가 곧 나올테니 그 결과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답글 2
  • 레벨 하사 1 지나가던중 18.01.20 17:20 답글 신고
    골프는 이미 몇세대에 걸쳐서 집약된 기술력이고 현대는 이제 시작하는거니까 차이가 엄청 날듯...
  • 레벨 원사 3 쑤바루 18.01.20 17:28 답글 신고
    비어만이 트랙에서 달리면 I30N이 골프 GTI는 바를거라고 하던데 트랙에서 달려보면 다를까요?
  • 레벨 대위 3 밥값 18.01.20 18:00 답글 신고
    매번 다짜고짜 역사이야기 하시는 분들 있는데, 그럼 선진국 기업은 항상 앞서가야겠네요. 근데 어디 지금까지의 역사가 그랬나요?

    역사가 오래됐든 뭐든 그냥 차만 놓고 이야기하면 됩니다.
  • 레벨 대령 1 Ggbssgdgg 18.01.20 19:00 신고
    @밥값 맞는말임 역사고뭐고 왜따져?차만놓고보면됨
    역사고나발이고 필요가없음 그냥 gti에 발림
  • 레벨 대위 3 현명한남자 18.01.20 17:28 답글 신고
    사실상 비교선상에 있는 유명해치백 고성능 모델 모두 종합적인 성능비교에서는 한참아래죠
    대신 가격이나 가성비 부분에선 더 뛰어날수있습니다
  • 레벨 소장 XF5STI 18.01.20 17:39 답글 신고
    엥?? 한참 아래라구요? 동급에선 탑급인데요...
    설마 A45AMG이런거 비교하시는건 아니죠?ㄷㄷ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8.01.20 17:35 답글 신고
    섬나라애들은 원래 대륙애들이랑 좀 다릅니다.
  • 레벨 원사 3 쑤바루 18.01.20 17:36 답글 신고
    한국도 따지고 보면 섬나라 아님? 북한이 가로막고 있는데
  • 레벨 중장 대치청실 18.01.20 17:36 답글 신고
    비교하는거 자체가 코미디에요. 골프는 전세계적으로 해치백 교과서로 수십년간 자리잡았고 미션 엔진 차체 하체 브레이크 전자프로그앰 모두 성숙되어있는건데 지금 막 나온 놈이랑 비교가 될까요.
  • 레벨 중장 대치청실 18.01.20 17:38 답글 신고
    그리고 gti는 뤼브르에서 상용 전륜차중에 월드레코드 딴놈인데...
  • 레벨 소장 XF5STI 18.01.20 17:40 신고
    @대치청실 그건 클럽스포트S입니다. 그리고 기록 타입R이 털어감 .....

    뤼브르는 어딥니까...+_+
  • 레벨 중사 3 순실나라치킨공주 18.01.20 17:37 답글 신고
    당연히 기술력차이는 어쩔수없죠~~
  • 레벨 소장 XF5STI 18.01.20 17:39 답글 신고
    리뷰는 주관적인거니까요 +_+
    GTI는 동급 최고의 데일리드라이버입니다. 가장 편안하고 가장 고급지고.
    반면 i30N은 재미에 몰빵한거구요.

    당연히 리뷰어의 성향에 따라 달라질 수 밖에 없죠 +_+
  • 레벨 중장 대치청실 18.01.20 17:40 답글 신고
    운전 재미도 골프 못따라가요. 골프는 진짜 운전재미가 뭔지 알수있는 차고 아이삼공은 운전하면 피곤해요
  • 레벨 소장 XF5STI 18.01.20 17:42 답글 신고
    골프요? GTI구분하셔야죠. 그리고 둘다 타보셨나봐요.
    골프랑 i30말고 GTI랑 i30N이요.
    GTI는 얌전하고 고급스러운걸로 좋은 평을 받지만
    성능에 몰빵한 리뷰에선 상위권이 아닙니다.
    좀더 야만적인 핫해치를 원하는 사람들은 대놓고 포커스 ST 선택하기도 하죠.
  • 레벨 중장 대치청실 18.01.20 17:45 신고
    @XF5STI gti가 고성능버전이고 미세하게 tsi 보다 좀 더 딴딴해요
  • 레벨 소장 XF5STI 18.01.20 17:45 신고
    @XF5STI 네 핫해치는 노멀이랑 따로 두고 봐야 한다는거예요.
  • 레벨 중장 대치청실 18.01.20 17:48 신고
    @XF5STI 솔직히 일반 tsi나 tdi도 운전재미는 충분하고 힘도 좋은데 나이먹고 장거리 뛰기에는 쇼바가 좀 딴딴한 편이에요. 그래서 gti나 gtd 쇼바로 바꾸는 사람도 봤는데 데일리카로는 일반쇼바가 무난합니다
  • 레벨 중장 미친놈만보면웃는개 18.01.20 17:41 답글 신고
    직빨은 이길듯 한데 ; 마력이 꽤 차이나는데도 저러네

    골프R이면 빽점이네;;
  • 레벨 소장 XF5STI 18.01.20 17:44 답글 신고
    골프R은 윗급이니 당연히 털리죠 +_+
    몇 극렬현빠들은 마력 큰 차이 없다고 무시하지만 급 차이는 분명합니다.
  • 레벨 원사 3 쑤바루 18.01.20 17:51 답글 신고
    골프 R은 사륜구동입니다
  • 레벨 대령 2호봉 4B11 18.01.20 17:42 답글 신고
    N이 아닌 1.6t만 타보더라도 GD때와 많이 틀리죠....
    그렇다고 해서 골프와 제대로 비교될 만 하다까진 아니더라도 이정도로 똥구멍 가까이 붙을정도로 노력한거는 잘했다 생각이...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XF5STI 18.01.20 17:54 답글 신고
    1. 디자인 둘이서 골프가 압승이라함
    2. 클러치 개노답임
    3. 승차감 너무 딱딱함
    4. 핸들두꺼움
    5. 언더스티어 살짝 더 심함
    6. 그냥 전체적으로 GTI가 더 좋음
    7. 인테리어 더 구림

    맨날 탈거라면 골프 GTI

    칭찬
    1.사운드 GTI 대비 압승
    2. 엔진 힘세고 좋음
    3. 시트 맘에듬
    4. 가성비
    5. 재밌음
  • 레벨 대위 3 밥값 18.01.20 17:57 신고
    @XF5STI 그럼 까인 것도 아니네요. 운전 재미는 i30N이 더 낫다고 한다면요. 저도 영상 이따가 봐야겠네요.
  • 레벨 소장 XF5STI 18.01.20 18:00 답글 신고
    운전재미-i30N
    팔방미인-GTI

    각각 개발 의도대로 결과 나온듯 합니다.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8.01.20 18:00 답글 신고
    결론
    편안한 데일리카를 원하면 골프GTI
    재미와 달리기를 원하면 I30N
  • 레벨 하사 1 아반떼스포츠 18.01.20 17:46 답글 신고
    어디 국산차똥차가 댐비노
  • 레벨 소위 3 5140247 18.01.20 17:52 답글 신고
    다들 타 보고 하는 말이죠??
  • 레벨 대위 3 밥값 18.01.20 17:55 답글 신고
    ㅋㅋㅋㅋ원래 언론 매체들은 보통 시승기 자체가 믿을만 하지 못하죠. 이 매체 말고 다른 매체에서는 골프 GTi 시빅 타입r 보다 i30N이 더 낫다고 했으니까요ㅋㅋㅋ

    그래서 각 사회에서 권위를 인정받은 매체의 평가를 주목해야할 필요가 있죠.

    독일의 아우토빌트, 미국의 컨슈머 리포트 정도가 권위있는 매체의 예라 할 수 있죠. 두 매체의 평가가 곧 나올테니 그 결과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레벨 소장 XF5STI 18.01.20 17:59 답글 신고
    매체에 따라 결과가 다른것일 뿐 정답은 없습니다.
    사람마다 원하는게 다르고 평가하는게 다른데요.
    특히나 이런 차들은 레이스로 성능따지는게 아닌 이상 비교시승이 크게 의미 없어요.
    인정받는 매체에서 비교시승을 한다고 해도 그게 정답은 아니라는 거죠.

    절대로 제가 비교시승마다 꼴등하는 차 타서 그러는게 아닙니다 ㅠ
  • 레벨 대위 3 밥값 18.01.20 18:22 신고
    @XF5STI 네 맞습니다. 하지만 권위있는 매체들의 펑가가 가장 참고할만하다는 것 역시 부정할 수 없죠..무엇보다 자동차 매체는 제조사와의 비지니스 관계를 아예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컨슈머 리포트는 제품을 자체 구매해서 리뷰하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권위를 가지죠. 그래서 애플 같은 거대기업도 컨슈머리포트의 평가에 공식대응을 합니다.

    또한 그런 권위있는 매체들은 각 사회의 자동차시장에서 중요한 신호의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신뢰할 만하죠...현대에 다니는 제 친구를 보니, i30 유럽에서 런칭할 때 아우토빌트 평가에 대비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하더군요. 다른 제조사들도 마찬가지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상사 3 eMs 18.01.20 18:03 답글 신고
    준다면 i30
  • 레벨 원사 3 쑤바루 18.01.20 18:08 답글 신고
    N !!!!!
  • 레벨 하사 2 슈퍼컨디션 18.01.20 18:12 답글 신고
    매체마다 평가가 상이하지만 대체적으로 N에 대해서 긍정적이더라구요. 그나저나 영상에요철구간 엔 모드로 바꾸니 차가 상당히 튀네요 댐퍼가 완전 돌땡이같이 변하나 봅니다 정확히 엔버튼은 서킷용인듯
  • 레벨 하사 2 꽝이요 18.01.20 18:16 답글 신고
    현기는 지들 차가 겁나 좋은지 착각하고 있다니깐
    쓰레기를 만들어도 국내에서나 호구들이 좋다고 빠라주는거지 배타고 나가면 그냥 중국차보다 쪼금 더 좋은
    저가 보급형 차일뿐이야

    현기 착각하지마
    호구들은 그만 좀 빨고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8.01.20 18:35 답글 신고
    시빅타입r하고의 비교에서도 그렇고 다른 리뷰에서도 재미쪽에서는 점수를 잘받는편인데 역시 승차감쪽은 어쩔수가 없나보네요..
  • 레벨 원사 3 쑤바루 18.01.20 18:45 답글 신고
    태생이 트랙주행용이니...

    비어만도 트랙에서 가지고 놀려는 사람한테 좋은차라고 했습니다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8.01.20 18:47 신고
    @쑤바루 순정으로 트랙에서 재미나게 타는 차가 목표였죠..ㅎㅎ 그 점은 다른 리뷰어들도 인정하는쪽이 많은거 보면 실패는 아닌듯..
  • 레벨 중위 1 lululubd 18.01.20 19:13 답글 신고
    개발의도가 전혀다른차러서
    개인 성향에 따라서 완전 다른 평이 나옵니다
    뭣도 모르면서 그냥 까기는 어휴..
    그저 골프골프
  • 레벨 원사 3 Emplify 18.01.20 19:51 답글 신고
    골프, bmw3 두차는 그 급에서 교과서같은존재라
    성능은 뭐 더 나오게 만들수는 있지만 여러가지로 뛰어넘는다 이런건 힘들듯
    n이 쓰레기다 이런것보다는 ...
  • 레벨 하사 2 날아라땅콩ㅎ 18.01.21 01:26 답글 신고
    무조건 골프라니까 독일산 자동차 골프에 대해서 무조건 좋다 생각하시는 분이 많네요..

    운전 재미라는 측면에선 개개인마다 느끼는게 다 다르죠.. 리뷰에서도 i30n더 파워풀하고 사운드 좋고 그러나 더 느린 골프gti가 더 재미있다.. 리뷰어의 성향이고 개인 취향입니다.

    슬릭한 운전느낌을 좋아하는 드라이버는 골프gti를 더 좋아할거고 좀 더 스프린트하고 더 딱딱한 느낌의 파워풀한 드라이빙을 좋아하면 i30n이구요..

    근데 여기선 문제가 있는데
    골프 gti가 i30n과 비교는 아니고
    골프 R과 비교가 되어야죠.. 차량의 값
    이 비슷한 차량보단.. 비슷한 성격의 차량과 비교를 해야한단 말입니다.

    예를 들어 리뷰어가 골프gti와 골프 R을 놓고 비교했을때 골프 gti가 더 재미있다 라고 할수도 있죠.. 그건 개인운전 취향이고 글럴수 있으니까..

    베가 하고 샆은 말은 무조건 골프가 좋다 역사가 오래되서 비교도 안된다. 이렇게 생각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3 쑤바루 18.01.21 03:06 답글 신고
    골프 R은 4륜구동입니다

    비교를 할 의미가 없어지죠
  • 레벨 소장 XF5STI 18.01.21 03:58 답글 신고
    골프r은 rn이 나오면 동급이 되죠. 마력낮다고 무시하면 안됩니다. 엄연히 스바루 sti, 포커스rs, 시빅타입r과 경쟁하는 윗급입니다.
    타입r은 전륜챌린지라 계속 비교당하지만 나머진 awd까지 있으니 ㄷㄷ
  • 레벨 소위 1 섯다섯어 18.01.21 12:44 답글 신고
    유투브 댓글보니 오히려 리뷰가 까이네요 ㅎㅎ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