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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13BH380 18.03.23 20:17 답글 신고
    플라시보효과도 없지않아 있는데
    플라시보라도 느끼는게 어디 입니까
  • 레벨 병장 대나무꽃 18.03.23 20:18 답글 신고
    처음엔 뭐 별로 변한게 없네 했는데 툭툭 치는게 사라졌다 다시 생기니 참 ㅋㅋㅋㅋ
  • 레벨 원사 1 토나군 18.03.23 20:30 답글 신고
    고급유는 옥탄가가 높아서
    노킹이 잘 일어나지 않죠 ㅎㅎ
  • 레벨 원사 3 돌아온아베베 18.03.23 21:04 답글 신고
    카본슬러지가 많이껴서 노킹에 힘따리죠..ㅓ본입자가 아주 견고해서 약품으로도 잘 녹질않아서...
    옥탄가높은 고급유 넣으면 고속주행으로 엄청난열로 인해 카본슬러지가 어느정도 날라가니 노킹에 효과가있는거죠...
    첨가제 넣는것보단 100백 좋죠....첨가제는 효과없고요....주행거리가 몇만인지는 모르지만 흡 밸브라인 부터 카본 슬러지 크리닝한번하시면 아주좋아질겁니다..
  • 레벨 중령 2 ll까르띠에 18.03.23 21:15 답글 신고
    고급유는 높은 압축비에도 의도치 않은 점화가 안 생겨서

    노킹이 덜 나는게 맞습니다만,

    노킹음이 툭툭 치는 게 아닐껄요?

    따다다다 하고 금속때리는 소음이 난다고 알고 있는데요.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18.03.24 11:36 답글 신고
    팅팅팅~ 모레알 치는 소리에 가깝습니다.
    GDI 따다다다~ 소리는 피스톤이 실린더 벽을 때리는 스커핑 소리죠.
  • 레벨 원사 3 프랑맨 18.03.23 21:17 답글 신고
    일반 차량이 노킹이 생긴다는건 노킹이 발생될수 밖에 없는 기계적 문제가 있기 때문인지 일반유이기에
    노킹이 발생 되는것이 아닙니다 기계적인 문제점을 잡으셔야지 고급유로 대안을 삼으시면 안될듯 합니다
    그리고 툭툭 친다는건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단순히 노킹으로 간주 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을것 같습니다
    플러그 코일이 이상 없다면 압축압력 점검 먼져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레벨 병장 대나무꽃 18.03.23 21:29 답글 신고
    점검을 한번 해봐야겠네요 ㄷㄷㄷ
  • 레벨 중장 [피터팬] 18.03.23 21:33 답글 신고
    정상적인 차량은 knock센서가 특정 주파수의 진동 및 충격을 감지하면 엔진의 비정상폭발로 판단하여 점화시기를 늦추거나 연료분사시기나 양을 조절하게 되는데 이때 둔한 사람은 모르고 넘어갈수도 있고 둔하지 않은 사람은 알아낼수 있는 수준의 약한 울컥거림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정상적인 차량이라면 인터넷에서 검색되는 동영상에서 볼수 있는 정말 강력한 노킹이 발생하지는 않고 엔진이 노킹에 대응한 상태를 느끼게 되는것이고 정상적인 차량에서는 ll까르띠에님이 이야기하시는 규칙적으로 발생하는 금속때리는 소리는 노킹이 아닙니다.
    그리고 일반유 셋팅 차량에서 정상적인 일반휘발유를 넣었는데 노킹이 발생하여 엔진이 녹 제어를 한다면 그건 연소실에 오염물이 쌓여서 엔진의 실압축비가 높아졌거나 점화플러그의 상태가 나빠진것이 열가가 낮은 열형플러그의 특성을 띄게 되는 경우 열간시 정상보다 높은 온도의 점화플러그 전극으로 인해 조기점화가 발생할수 있고 반대로 열가가 높은 냉형플러그의 특성을 띄게 되는 경우 냉간시 과냉각으로 점화가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는데 이것이 순간적으로 엔진회전수를 떨어뜨리는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11만km를 주행하였다고 하니 점화플러그를 교체할때가 된것은 맞고 우선은 정상적인 운행환경으로 10~20km 주행후 점화플러그를 빼내어 전극이 검게 되었는지 희게 되었는지 마모가 많지는 않은지 등을 확인해보시고 실린더헤드가 충분히 냉각된 상태에서 신품 점화플러그를 규정토크에 맞춰서 채결해주시는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 레벨 병장 대나무꽃 18.03.23 21:35 답글 신고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플러그 점검도 하고 스로틀바디도 뜯어서 카본때가 많은지 확인도 해보고 ㅎ ㅐ야겠네요
  • 레벨 중사 3 별의증손자 18.03.23 22:52 답글 신고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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