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으로는 등급에 따라 우선 배출허용기준 수준이 ZEV(zero-emision vehicle·온실가스무배출차량)인 전기, 수소차량이나 SULEV(Super Ulter Low Emosion Vehicle, 초저공해 배출가스 기준)에 부합하는 휘발유·가스·하이브리드 차량은 1등급으로 분류된다.
다음으로 SULEV 기준보다 배출가스 기준이 낮은 ULEV 및 LEV Ⅱ&Ⅲ 수준의 휘발유·가스 차량은 기준연식에 따라 2등급이 부여된다. 3등급에는 LEV Ⅰ수준의 휘발유·가스차나 기준연식이 2014년인 유로6 기준 경유차 등이 포함된다.
반면 휘발유·가스 차량 중 연식이 20년 이상 된 차량은 최하등급인 5등급을 받게 된다. 경유 사용 차량은 연식이 15년 이상이고 유럽연합의 배기가스 규제 기준(유로1~유로6) 중 유로3 이하인 경우 5등급을 부여받는다. 유로3 차량은 유로6 차량과 비교해 미세먼지는 최소 10배 이상, 질소산화물은 최소 12.5배 이상 배출한다.
대형·초대형차량도 별도의 산정기준에 따라 1~5등급으로 분류된다. 전기·수소연료를 사용하거나 유로6 이상의 휘발유·가스(하이브리드 포함) 차량에는 1등급이 부여되며 아래로는 유로 기준과 사용연료(경유 등), 기준연식 등에 따라 등급이 낮아진다.
최하 등급인 5등급에는 유로2 수준이면서 기준연식이 2000년 이전인 휘발유·가스 차량과 유로3 수준의 경유차(기준연식 2002년 7월)가 포함된다.
경유차 판매량 증가 막기 어렵다.
인기절정 싼타페 쏘렌토의 90% 이상은 디젤모델
민교아빠님 자료만 봐도 디젤모델 수요가 작년초보다
오히려 더 많고 대략 월5000대이상 디젤모델 판매량이
늘어났습니다.
중형SUV 소형SUV 준대형SUV 카니발 렉스턴스포츠 포터
등의 차종은 정말 디젤모델 인기중이죠
국산 경유차가 3년전보다 더 잘 팔리고 있지요..
SUV 열풍으로 경유엔진 모델이 더 팔리는 나라가 되었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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