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은 너무 쉽다.
그냥 엔진 소모품 호환성 때문
아래 모델들
월간 총 판매량이 1500대도 안 됩니다.
다 합쳐도...
한 모델당 300대 팔릴까요? (단 QM3제외)
QM3 DCI
SM3 DCI
구 SM5 DCI
SM6 DCI
CLIO DCI
마력 토크 달라도
모두 1 4 6 1 cc sohc 8v 디젤커먼레일인젝션
엔진이므로 엔진부품 호환된다.
터빈만 빼고 ..
110ps 모델은 VGT
90ps 모델은 WGT
오일필터 에어크리너 필터 오일규격
헤드 블럭 타이밍벨트까지...
부품 호환성 용이
수리용 부품 수입할 때 한 종류만
수입하면 다양한 모델에 공용
그냥 수급하기 쉽고 관리하기 그나마 용이하니깐..
내년에 QM3후속과 클리오후속과 SM3 후속이
동시에 1,330cc 115마력 220Nm 가솔린모델으로 출시되는 시점에 맞추어
공용화 측면에서
가솔린 라인업 도입할 거라 생각됩니다.
최소한 3개모델에 동시에 같은 엔진 도입되는 시점이
언제일지.. 내년 늦여름쯤 아닐련지...
뭐 르삼은 슴7 신형도 뒷좌석 암레스트 스위치는 10년전 모델이랑 같은걸 써와서 딱히 충격적이지도 않음 +_+
115마력은 DCT 조합이 안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220NM 게드락 미션 이미 있으므로
마음만 먹으면 조합가능하리라 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