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는 현대 파워텍인가요..
처음 만든것 치곤..
대 성공작 같네요.
해외에 라이센스비 안내려고 용 빼서 만들고...
옹고집 4단미션에 비해 내구성 논란 종식.
거기에 해외에 미션만 단독 수출...
(랑컨인가 크라이슬러인가 오래되서 가물..)
Bmw 불나고. 8단미션 약간 말많고. Gdi문제등..
Dct는 원래 그렇다 아니다 dsg는 안그렇다 말
많은데.이해합니다. 뭐든 첨만들면 시행착오 쩌는데...
그에비해 6단미션은 초기부터 지금까지 큰욕 안먹고 소형.
중형 대형차 모두 큰 잡음없이 좋은평가 받음듯 하네요.
특이케이스인가 봅니다.
약간의 딜레이겸 미션충격이 나타나는데
동호회가보면 이문제 많이 거론됩니다
그 외 단수는 부드럽죠.
지금 밋션집 저밋션때문에 먹고 살죠.
몇 안됨..
현대 나름 대단함
지금 밋션집 저밋션때문에 먹고 살죠.
저는 지금 나오는 파워텍 전륜8단이 전륜6단 보다 가볍다는 게 더 신기합니다ㄷㄷ
6단이 첫작이지 자동미션 자체는 시행착오가 좀 있었어요.
그리고 6단이 개발초기엔 zf랑 공동으로 진행하던 프로젝트이지 않던가요?
바꿨어요. zf도 전륜미션 기술은 없어서 같이 개발했다면 유럽차에 zf전륜미션 대부분 들어갔을텐데
zf로선 아쉬웠겠네요 ㅋㅋ
대신 같이개발했다면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후륜미션은 세계최고의 미션이 들어갈뻔도 했다는...
(현대 혼자만들어서 초창기엔 말이 많았죠..)
하지만 자체개발에 대한 집착이 현대가 지금까지 성장한 원동력이 되었고...
앞으로 현대의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약간의 딜레이겸 미션충격이 나타나는데
동호회가보면 이문제 많이 거론됩니다
그 외 단수는 부드럽죠.
택시엔 강화미션..
0/2000자